펄어비스의 문제점! 2020-05-24 00:09 베인H

(간단 요약은 마지막 줄이야~ 바쁜 형들은 그것만 봐~)

 

요즘 펄어비스를 보면 김택진이 와서 '과금 시스템은 이렇게 하는거야' 라고 과외해주고 간거같다.

 

성수 = 아인하사드 , 도감 및 지식 = 컬렉션, 별자리 = 문양 등.

 

조만간 검사모에도 변신뽑기와 인형뽑기가 추가 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사행성 도박 프로그램 리니지M, 리니지2M을 그대로 따라가는 듯한 모습니다.

 

회사에 돈이 없는건가? 주주들이 매출 올리라고 쪼나?

 

그렇다면 그냥 차라리 툭 까놓고 유저들한테 저희 회사가 좀 어렵습니다. 도와주세요~ 라고 했다면

 

유저들이 욕은 할지언정 과금을 더하면 더했지 이렇게까지 접거나 불매운동한다고 난리치지 않았을거다.

 

별자리 컨텐츠 업데이트 후 터진 이번 사태에 대응하는 모습과 검은 사담을 보고나니

 

차라리 위에 말한것처럼 했다면 그게 더 멋있었을듯. 너무 치졸하고 비겁하고 찌질했다.

 

아이린님이 기획하고 모영순님이 최종 결정해서 업데이트 한건가? 

 

정작 똥 싸지른 범인들은 카메라 뒤에 숨고 아무 상관없는 저 두분을 내세워 사과시키는 모습을 보고있자니

 

윗대가리들이 얼마나 한심하고 비겁하고 찌질한지 너무 적나라하게 알아버렸다.

 

진심 안쪽팔리세요? 라고 묻고싶다.

 

똥은 책임자라는 윗대가리들이 싸놓고 왜 치우는건 아무 관련도 없는 직원이 대신 하는건가?

 

기존 유저들을 붙잡는거보다 떠난 유저들을 다시 되돌아오게 하는게 더 힘들다는걸 펄어비스는 모르는건가?

 

펄어비스 매출의 대부분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아닌가? 검사모가 망하면 회사가 망한다는걸 모르는건가?

 

물론 유저들이 욕하는걸 정당화하면 안되지만 욕을 하고 불만을 얘기하는것도

 

그만큼 이 검사모라는 게임에 대해 아직 애정이 있고 관심이 있으니까 하는거다. 

 

결국에는 당신들 월급주는건 이 게임을 소비하는 유저들이 아닌가? 다 떠난 뒤에 정신차리면 무슨 소용이지?

 

이런 거지같은 컨텐츠를 내놔도 '아 원래 이렇게 하는건가보다~' 라고 생각 할 따끈한 신겜인가?

 

오픈한지 2년이 넘었다면 돈 땡길라고 모험을 할게 아니라 꾸준한 업데이트와 적절한 과금유도로 

 

기존 유저들을 붙잡고 신규 유저들이 유입 될만한 요소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는게 매출 상승에 더 좋은거 아닌가?

 

신규 유저 유입이 없는 게임은 시한부 판정 받은 이미 죽은 게임이나 마찬가지라는걸 모르는건가?

 

심연템주고 성수도 주고 각종 재화,재료도 주고 새싹 시스템 만들어서 버프도 주고~

 

기존 유저들 입장에서나 지금 처음 시작하는게 옛날에 비해 훨씬 쉬워보이는거지 정말 신규면 숨막힐 진입장벽이다.

 

진입 장벽 낮추려고 잘하는거 같더니 어떤 유저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별자리 컨테츠로 뒤통수를 후려버렸네~

 

별자리는 헤비 과금러, 무소과금, 기존유저, 신규유저 어느 한쪽도 만족하지 못할 쓰레기 컨텐츠다~

 

용코 100개로 줄여서 해결 될것도 아니고 가장 중요한 또 추가된 지식작에 대해선 어떤 얘기도 하지 않는거보니

 

펄어비스는 해결됐다 착각하는거 같다. 

 

정신차리자 펄어비스. 엔씨,넥슨,넷마블처럼 양아치는 되지 말자~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남들보다 멋은 없어도 찌질해지진 말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