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정말 좋아하던 유저입니다.
여건이 좋지않아 성능이 좋지않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던 제가, 다시 지금의 평범한 일상을 되찾고 스마트폰을 새것으로 바꿨던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의 스마트폰은 고사양게임이 돌아가지 않았기에, 검은사막모바일은 그저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였습니다.
그 게임을 깔고 캐릭터를 만들었을 때의 느낌은 아직도 생생하네요...
하지만 지금의 저는, 그때의 기억을 좋은 추억으로 간직한 채로 이제 검은사막 모바일을 떠나려고 합니다.
화려한 그래픽, 여러가지 개성있는 캐릭터, 각종 컨텐츠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동안 만나왔던 재미있고 좋으신 길드원분,그리고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시는 비제이 분들로 인해
저의 검은사막모바일은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있었습니다...하지만 장기간 지속되는 없데이트로 인해 지루한 검을사막모바일을 하나둘씩 떠나기 시작하는
협친분들, 떠나가는 정들었던 길드원 분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니, 저또한 그들처럼 떠날 때가 된 것인가 싶습니다.
각종 핵과 매크로가 판을 치고 있고, 정작 고쳐져야할 버그와 오류들이 장기간 방치되는 문제 , 심각한 캐릭터간의 밸런스 문제, 개선이 필요한 컨텐츠 오랜 방치, 업데이트 이후 많은 유저들이 반강제적으로 테스터가 되어 잘못된 방향성을 잡아주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막나가는 방향성과 고집불통 운영방식, 각종 사건에 눈가리고 귀를막는 소통아닌 소통, 그로인해 생겨나는
많은 의혹 등이 지금의 저와 많은 유저들을 떠나게 만들고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께서 검은사막모바일팀에 내주시는 포럼에서의 목소리, 그리고 고객센터로의 문의 및 건의를 하였을 때, 그에 돌아오는 대답은 어떤것이였습니까?
납득하기 어려운, 어디선가 들어본적있는거같은 형식적인 대답들(혹은 매크로 답변)이 주된 내용이였을겁니다. 심지어 유저들의 목소리에 침묵으로 일관하던 때도 있었습니다.
지금의 검은사막모바일의 운영은 더이상 많은 유저들이 납득하기 어려운 수준에 도달한 듯 합니다.
정말 아쉽기만하네요... 저 또한 수많은 업데이트를 거쳐가며 검은사막모바일이 소위 말하는 좋은 게임이 될것이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왜냐? 검은사막모바일측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유저들의 의견을 물은 적이 있기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다음번엔 꼭... 언젠가는...을 되뇌이며 그떄가 오기만을 기다리던 유저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나온 업데이트와 밸런스 패치등을 보고 난 뒤, 이제와서 드는 생각은 이렇습니다.....
그때 그 설문에 시간을 들여 각종 아이디어와 자신의 생각을 적었던 우리들의 시간은 무엇을 위한 시간이였을까, 라고 말이예요.
그동안의 검은사막모바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그들로 인해 외면받은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이젠 지쳤습니다. 과연 언제쯤 유저들을 제대로 바라봐줄까요?
검은사막모바일의 운영이 진심으로 유저들을 자신들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모험가들로써 바라봐주고 유저들에게 귀를 기울여 줄때,
따뜻한 검은사막모바일이 될때쯤에 저는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함께 목소리 내주신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