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버서커의 스킬 개선안에 대해 4 일 전 백암태백

안녕하세요.

버서커 유저로 즐기고 있는 백암태백입니다.

버서커의 스킬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기존에 제가 남긴 글들을 찾아보시면 그 내용에서 추가로 보충되어지는 개선점이라는점 말씀드립니다.

 

우선 제가 기존에 남긴 버서커 스킬 개선안에 대한 내용에서는

1. 대검장벽

2. 망자가르기

에 대한 언급을 하였고 충분히 버서커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갈 내용에서는 지금 버서커 스킬 중에 안쓰여지는 스킬들의 개선 사항입니다.

 

첫번째 무자비 스킬 입니다.

무자비 스킬은 슈퍼아머나 전방가드가 없는 스킬로서

괜찮은 스킬이라 생각하지만 스킬 시전시 느린 모션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무자비 스킬의 공속을 대폭상승시키고 데미지면에서 상승폭을 올려야 다시 활용가능한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광기의돌진 입니다.

광기의 돌진 스킬은 처음 업데이트 당시 정말 버서커에게 희망을 주는 좋은 스킬로 이바지 하였습니다. 

하지만 설화의 간파베기와 같은경우 스킬 사용후 재사용 시간이 5초로 매우 짧습니다.

버서커의 경우 스킬구성상 대부분의 스킬들이 직발로 나가며 금방 끝나기 때문에 스킬 재사용 시간이 길어진다면 그만큼 스킬을 쓸 수 없게 됩니다.

현재 광기의 돌진 스킬은 재사용시간이 8초로 재사용 시간을 8초에서 5초로 줄여진다면 그만큼 스킬활용을 함에 있어 좋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버서커의 스킬중 사용되어지지 않는 스킬의 개선과 변경되어지면 좋을 부분에 대해 남겼습니다.

앞으로 버서커 업데이트가 잘 되어져 무조건 최고의 캐릭이 아닌 다른 캐릭들과 잘 융합할 수 있는 좋은 캐릭으로 되어지길 바랍니다.

 

 

이제 12월입니다. 따뜻한 연말준비하셔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또 봐요^^

밑에 영상은 무자비 스킬의 연계부분을 올려봅니다.

버서커 화이팅

 

혹시 생각하시는 개선점이나 변화를 준다면 좋을 부분에 대한 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 11
인순이와리듬터치 4 일 전
*몹과 부딫힐시 어깨빵 제거
*추노&도망 스킬의 부재( 작열과 광돌의 사거리 상향 및 쿨탐 감소를 주고 데미지 하향)
*모션 간격 줄여주기
*거대한 양손검을 휘두르기에 공속이 느리고 모션이 느리고 간격이 많다면 그만큼 데미지를 줘야함.
*광전사 수정 ( 위 컨셉을 유지해 준다면 사용시 피가 줄면서 계속적으로 데미지가 상승해야함)
*오히려 공속을 높인다면 버서커 자체 색깔을 잃을수 있음. 사냥(분당 킬수)은 전 직업 통틀어 제일 꼴등임.
*사냥은 바라지도 않음. 버서커 색깔을 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큰 대검으로 막으면 멋지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피를 흘리더라도 데미지 상승으로
적의 귀라도 물어 뜯다가 죽어야 한다고 봅니다.
*베르세르크 컨셉 조용민 pd님 살려주세요

백암태백 4 일 전
리듬터치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댓글을 읽어보니 항상 광전사 스킬에 대해 한번 더 수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션 간격 줄여주기에 공감합니다. 워낙 모션이 다 크다보니 스킬을 사용 시 많이 버겁죠..
개발팀에서 패치해주길 바랍니다.^^ (수정됨)
Hundrez 4 일 전
버서커는 가주캐릭외에 가장선호하는 케릭중 하나입니다.
버서커는 지역마다 신화마다 조금씩 발음이 차이가 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기원이 되는 곰에 관련된 성향을 넣는 게임들도 있지요.
한국에서는 광전사라고 합니다. 미칠광...
요지는 검은사막에서의 버서커는 어떤 종류의 것이냐 하는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버서커는 굳이 이야기한다면 대검을 쓰는 나이트(기사)에 가깝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냉정하고 고급스럽습니다. 흠...그것이 나쁘다는것이 아니라
미칠광의 감성이 느껴지는 구역이나 연출이 아쉽다는것이지요..설명에 나오는 대다수를쓸어버린다? 다른케릭도 그러합니다.
미친듯이 자신을 던지는 캐릭의 아이덴티티가 아쉽다는것입니다. 다른 기술적인 효율은 충분히 다른분들이 논의해주시니 생략한다고 해도
스킬 광전사는 좀더 미칠광에 어울리는 연출이나 공속 혹은 딜등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백암태백 4 일 전
저도 동감합니다..
버서커라는 광전사보다는 대검 든 기사느낌...
아마 모든 버서커 유저가 공감할거라 생각합니다
버서커 특유의 아이덴티티가 좀 떨어지는 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광전사 스킬이 있음에도 전체적으로 기사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광적인 특유의 버서커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변화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글에 좋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됨)
킹갓낙타 4 일 전
다른 직업들보다도 사람들에게 제일 직관적으로 특징을 알수있고 또 잘 알려진 버서커라는 컨셉이 도리어 게임 내에서는 좀 외면받는다는 기분이 듭니다.
굉장히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이 게임의 PVP 특성상 캐릭터 자체가 느리다는것은 엄청난 패널티임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그에 상응하는 데미지를 쥐어줌으로써 패널티를 상쇄시키는 것이 정답이죠.
또한 위에분 말씀처럼 버프 광전사의 경우 체력을 깎아 공속과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올리는 컨셉에 걸맞게 수정이 좀 더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광기의 돌진.. 차라리 대검막기를 스킬화시켜서 나왔으면 유틸면에서 보안이 되었을텐데 너무나도 아쉽고
이니쉬 역할을 하는 작열과 광돌의 거리증가는 필수적인 보완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투기장은 더 이상 말할 것도 없네요. 무덤가르기를 대신해 무모한일격에 슈퍼아머라니..
백암태백 4 일 전
킹갓낙타님! 반갑습니다ㅎㅎ
저도 낙타님 댓글에서 확실히 검은사막은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게임이기에 느린 캐릭터에게는 매우 안좋은 경향이 큰 것같습니다. 그에 상쇄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를 주어 버서커만의 특색을 살려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낙타님 늦은 시간 댓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결장에서 한번 뵙도록 하겠습니다^^ (수정됨)
dndzl 3 일 전
이분 펄없어서 글래디 못가는중
백암태백 3 일 전
@dndzl 저 버서커 유저입니다^^ (수정됨)
dndzl 2 일 전
@백암태백 킹갓낙타님요..
백암태백 2 일 전
@dndzl 아....죄송요..또르르
킹갓낙타 1 일 전
@dndzl 뼈맞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