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속성! 검사모 신규/복귀 유저들이 봐야하는 TMI백서(일부 개정) 2021-03-03 23:38 쿠리

이번시간에는 신규/복귀 유저 기준으로 육성방향을 잡는데 있어 알아야하는 TMI백서를 모았다. 보고 참고하도록 (일부개정된 내용 있음)

 

 

*개정된 사유

1. 컨텐츠 열림조건에 따른 내용 수정 불가피함

2. 최근 육성방식 변화에 따른 일부 수정 필요

 

 

각 항목마다 아래와 가치 구분할테니 알아서들 챙겨 보시길

- 복귀(복귀유저 한정)

- 신규(신규유저 한정)

- 공통(신규/복귀유저 모두)

 

 

1.  서버선택 - 신규

새로 시작하는 유저나 복귀하는 유저중 서버를 어디로 선택해야하나... 고민하는분들이 많다.

메이저급 비제이(엑티브, 별튜브, 순냥이모, 스텝)분들 모두 크자카 서버에서 플레이/방송중이라 보면된다.

 

서버 인구수는 필자 뇌피셜로

크자카 > 카란다 > 누베르 > 무라카(대양 오픈 이후 생긴 서버)순으로 추측된다.

 

서버 선택은 여러분들의 취향껏 고르시면된다.

 

 

2. 클래스 - 공통

육성캐릭으로 노바, 솔라리스, 쿠노이치, 커세어 중 커세어를 추천한다. 이번 하이델 연회를 통해 공개된 캐릭터이다. 루프반동을 이용한 시원시원한 짤딜이 특징이다. PVE컨텐츠에서 권장투력보다 살짝 높은 곳에서도 약간의 사냥 안정성은 보장된다. (몰론 노바도 사냥 유지력이 더 좋다) 하지만 클래스 선택에 있어 개인마다 취바취(취향 바이 취향)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님들이 해보고 싶은 클래스 선택해서 육성하시면 됩니다.

 

 

3. 엘리언/발란(하둠)/혼돈 - 공통

이부분은 신규, 복귀유저 쪼개서 설명드려야할 파트입니다. 

 

 

- 신규유저 한정

최근 프로모션으로 태고장비를 지급할 것이다. 태고장비 받은대로 착용하시고 메인퀘스트(벨리아,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안지역) 본인의 전투력에 맞게 최대한 많이 미세요. 태고등급 장비 모두 맞추시면(장비강화 40강 이상) 혼돈지역에 들어 갈 수 있는 전투력이 됬을 것입니다. 그러면 혼돈지역에서 혼돈의 핵(100개 씩)과 혼돈의 축 줍줍해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일반 하둠지역에서 지식작 하게 될 경우 혼돈장비 제작에 진척속도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혼돈지역에서 혼돈장비 재료 수급 1순위 하둠지식작 2순위로 두는게 지금 현재로써 좋습니다. 

 

하둠지식작은 가문 파견을 통해 부캐릭터에게 맡기시고 본 캐릭터는 혼돈장비 재료 수급에 집중하세요.

* 추후 가문파견 인원 5명 확장 예정(대양, 대사막, 토벌까지 가문파견 지원 될 예정)

 

 

-복귀유저 한정

혼돈지역이 지금현재 PVE컨텐츠 메타이다. (지금도 유효함) 따라서 혼돈의 핵과 혼돈의 축 줍줍에 대한 스트레스를 겪어야 할 것입니다. 

나중에 혼돈장비/악세 제작(각성 포함) 완료하면 혼돈의 축이 남으실 것입니다. 이때 남은 혼돈의 축으로 부캐릭터 하나씩 맞춰주세요. 가문전투력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 공통

20년 7월 중순쯤 혼돈지역 추가되면서 혼돈장비가 등장했다. 혼돈장비는 태고등급 장비의 상위단계의 장비이며, 엘리언/하둠 공명을 모두 받을 수 특징이 있다. 

따라서 혼돈장비 제작 시 엘리언,하둠장비(진 발란) 종류에 따라 차원의 조각 요구량이 차이가 있다 

 

엘리언 장비 소(각성 강화 5단계) 이상 + 차원의 조각 600개 + 혼돈의 축 1개 = 혼돈장비 

하둠 장비(진발란) 소(각성 강화 5단계) 이상 +차원의 조각 200개 + 혼돈의 축 1개 = 혼돈장비

 

- TMI

혼돈지역 업데이트 이후 CM아이린님은 볼 수 없었다.... ㅠㅠ (에모린때 그리운 1인)

[혼돈지역, 혼돈장비 업데이트 내용 보러가기]

 

 

 

4. 토벌 - 공통

검은사막 모바일의 토벌은 오픈 초기때 엘리언 토벌만 있을 것입니다. 지금현재 토벌은 엘리언 토벌과 하둠토벌로 구분이 되며, 엘리언 토벌은 하둠토벌로 넘어가기 위해 쓰윽 거쳐가는 곳이라 생각하면됩니다. 무슨말이냐..... 엘리언 토벌은 일회용, 하둠토벌은 검사모 접을떄 까지 쭈우ㅜㅜㅜㅜㅜㅜ욱 함꼐할 토벌이기 떄문입니다. 

 

*업데이트 내용 참고

[하둠토벌 업데이트 내용 보러가기]

 

■ 토벌 

- 엘리언 토벌에서 권장 전투력보다 캐릭터의 전투력이 높을 경우 정복한 난이도의 최대 +5단계까지 바로 도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최대 난이도 +5단계를 설정하면, 99단계까지 약 20번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ㆍ정복한 난이도 보다 높게 도전하여 정복 시 이전 난이도는 자동으로 정복되며 최초 정복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21년 3월 2일 패치된 내용

 

막간의 TIP (토벌, 별자리, 파딕스 해적섬 해당)

난이도 작업 시 최소 배율로 설정하고 진행하세요. 어차피 최대 배율로 난이도 미나, 최소비율로 난이도 밀어내나 보상 내용물은 똑같습니다.

 

 

5. 고대유적 - 공통  (일부 내용 변경)

일반 고대유적, 태초 예언자의 방 두가지가 있다.

일반 고대유적인 검사모 초창기 버전이며, 최대 200배율 설정하여 일정량의 석판 재화를 소모하여 보상+지식을 얻게 된다.

태초 예언자의 방은 메인 의뢰중 <정예: 초승달 수문장> 퀘스트 완료하면 오픈됩니다.

 

- TMI

태초의 광원석은 원래 일정에 패치 되려고 했으나 가문단위로 적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많아 약 두달후?에 적용된 시스템이다

 

[태초의 광원석 추가 패치노트 바로가기]

 

 

6. 대사막(공통) (일부내용 추가/변경)

A. 대사막에 입장하기 위해 정제수라는 놈이 필요하다(하루에 20분 지급/총 5시간 채울 수 있음). 정제수없는 상태로 있으면 약 20초후에 폭염으로? 즉사한다.

B. 숨겨진 사원은 매월 1일마다 리셋된다. 숨겨진 의뢰와 사원위치 매월 1일 마다 포럼에서 지식공유 > 공략&팁 게시판에 올라오니 참고하도록.

C. 아크만 사원을 통해 정제수 소모시간이 두배로 소모되는 대신, 에다나 주화 수급 두배로 될 수있는 인던형태 컨텐츠가 추가되었다. 해당 사원입장하기 위해서는 전투력 32,000 되야한다. 

 

변경사항

대사막 필드에서 보물 재료인 <고대의 씨앗> (오네트의 정령수), <엘리자의 머리 빗> (오마르 곡괭이) 을 획득 가능합니다. 매우 간혹가다가 <망가진 나팔> (황실 코끼리) 획득 가능합니다.

 

*보물 재료 별 수급처 (대사막 난이도 상관없이 드랍)

고대의 씨앗 - 히스트리아 지역 필드

엘리자의 머리 빗 - 필드 내 제단 봉헌

빛의 문장 - 고대 쿠툼(월드 보스) 제압

 

 

- TMI

대사막 리워크로 인하여 아크만 사원은 당분간 이용할 수 없으며. 이무르와 토르메 난이도 개념이 추가 되었다. 이무르는 기존 대사막 필드와 동일하며 토르메 필드는 최소 250층(전투력 2만5천) 이상 이용 할 수 있는 대사막 필드가 추가 되었다.

 

[1월 대사만 숨겨진 의뢰 및 사원위치 보러가기]

[아크만 사원 업데이트내용 보러가기]

 

 

7. 펄 활용(공통) (내용 추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화이트펄/블랙펄 두가지 현금재화가 존재한다.

화이트펄 - 오르지 현질 했을때 얻을 수 있는 현금재화

블랙펄 - 프로모션, 지식레벨 보상, 일일과제/주간과제, 월드경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화이며, 가끔 현질할때도 준다.

 

*7월2주차 패치 이후로 멀티펄 소모방식이 블랙펄 우선 소모로 변경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링크타서 보세요.

[슬기롭게 펄 수급/소비 해보즈아]

 

 

8. 이벤트에 따른 루틴있게 게임하기 - 신규

크게 사냥이벤트가 있을경우/ 없을경우를 구분해서 어캐해서 움직일지 짧고굴게 정의하자면.

사냥이벤트 - 사냥하다보면 일정확률로 흔적종류를 발견하는데 그중에서 이벤트 재료를 수급할수있다. (2월 4주차(3주년) ~ 3월 1주차 전 케이스)

사냥이벤트x - 말그대로 사냥해야만 이벤트 재료 수급가능한 이벤트가 일절 없을경우(3월 1주차 ~3월 2주차 까지 지금 케이스)

 

따라서

사냥이벤트는 필수 참여  컨텐츠 제외하고 (토벌, 별자리 가튼거) 거의 자사 돌려서 재료 수급해서 각종재화 다 챙겨야할 경우. 

사냥이벤트가 없을경우 필수 참여 콘텐츠 + 토벌, 별자리같은 지식레벨 올리는 작업

해주시면됩니다. 

 

9. 존버성 이벤트(복귀유저)

2주년 이후로 존버성 이벤트 안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걸로 욕 오지게 처먹어서...........  존버성이벤트를 아예 안합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검사모 복귀각 잡으세요

 

10. 검은사막 모바일 피플 인사이드 - tmi (내용 수정)

MC레이라 -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MC이다. (몰론 실제 펄업직원이다)

CM에이든  - 검은사막 모바일 국내서비스 운영 담당(추정)

담주형 - 김주형 콘텐츠 기획부문 팀장님의 별명

ㄴ 담주 업데이트때 요 부분은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말한 이후로 생긴 별명이다. (모험가의 밤 참조)

용민이형 - 조용민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PD 별명이다. (쉽게 말하면 ㄷㄱㄹ라 생각하면 됨)

 

옆동네 피검은 

MC서한결 CM민디 유시은(새로 합류) 두분이 있는데 우리랑 상관관계 없으므로 패쓰으ㅡㅡㅡ

TMI백서와 께 즐검하도록

 

그럼 아디오쓰ㅡㅡ!!!!......

 

16712

쿠리

65559
  • 작성한 글195
  • 작성한 댓글193
  • 보낸 추천5
  • 받은 추천142
댓글 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