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공략 이벤트] 커세어, 다크니스, 홍련 대해 알아보자! 2021-09-02 19:50 떡정

1. 다크니스

사냥 유지력 ★★★☆☆

외모 ★★★★★

PVP ★★★★☆

투기장 ★★★☆☆

월드보스딜 ★★★★★

 

추천계열 : 아알 + 아히브

샤냥스킬트리 + 토벌 + 월드보스 (크자카서버 407층기준 월보 35등 마력석, 흑정,흑정궁포함)

PVP 스킬트리

다크니스는 최근에 2단 너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상위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보분들이 하시기에는 사냥유지력이 좋지않아 힘들지만 2전선이상 갈투력이되면 정말 나쁘지 않습니다.

중원거리 하이브리드 캐릭으로 1:1보다는 특히 태전, 대규모 전쟁에서 좋은 캐릭입니다.

 

투기장 기본콤보는 황혼의질주 -> 정령의유산 -> 빗발치는 절망2타 -> 착취 2타 -> 절망2타 ->유산 -> 재앙의씨앗 (바로쓰거나 or한번누르고 상대방을 기다렷다가 쓰기) 데미지 너프전에는 반피넘게 날라갓지만 지금은 지속기술있는 캐릭끼리 매칭되었을때는 반피정도 까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령의사냥은 거리를 벌릴때 쓰거나 초반에 시작할때 방어력 +40이 있기때문에 적과 거리가 있을때 간간히 써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정령의 유산은 쓰고나서 밑에 그림과 같이 다크니스 특유의 동작이있는데 저때까지 슈아가 유지됨으로 투기장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정확한 슈아유지시간은  투기장 몇판만 해보시면 금방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 주컨텐츠라 할수있는 태양의전장 , 한 주에 균돌 3천개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중요한데요 

다크니스는 보스딜이 좋아 우두펫을끼시고 보스를 그냥때리셔도되고, 아 나는 컨에 자신이있다 하시는분은 모피셋팅을 하시고 우리보스를 치는 적들을 잡아주면됩니다.  

팀원들의 어느정도 투력을보고 나보다 높은분들이  계시면 칼을 양보해주는게 맞지만 칼들고도 킬이너무안나온다? (칼달라고해서 줬는데 겨우 20킬하고 지는경우도 종종있음)

그냥 죽었을때 칼들고 적근처에 유산으로 모피감소 먼저받아주고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한 후 절망4타 + 재앙2타 + 착취 4타 이렇게만 넣어줘도 킬 쭉쭉 들어옵니당

딱히 공략이라고 할 것도 없이 거리를 잘유지하면서 원거리스킬 (재앙의 씨앗, 갈라지는어둠) + 절망, 착취 , 유산을 골고루 써주시면 무난하게 딜링할수 있습니다.

현재로서 여캐 + 원거리스킬 + 준수한성능 이3개를 모두 만족시키는게 아직은 다크니스 밖에없으므로 어느정도 투력이되시는분들은 다크니스 강추드립니다!

 

2. 커세어

사냥 유지력 ★★★★★

외모 ★★★★☆

PVP ★★★★☆

투기장 ★★★★★

월드보스딜 ★★★★☆ (딜자체는 준수하지만 잘넘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음)

 

추천 계열 : 아알 + 아히브

 

사냥스킬트리 1 (몹이 1~2방 빠르게 죽일수있을때)

사냥스킬트리2 (투력보다 높은 사냥터를 사냥할때)

PVP 스킬트리 (투기장을 할때에는 파도타기 심화OFF 해주시고 카르케야를 시작하면 화면중앙 맨아래에 칼모양을 눌러주셔야 적용이됩니다)

스킬자체가 몹을 밀어내는 스킬들이 많아 신규분들, 자기보다 높은사냥터를 가고싶은분들은 커세어를 강추드립니다. 사냥유지력이 매우매우매우좋습니다.

 

커세어는 추격, 도망에 특화된 캐릭입니다. 이동기가 좋기때문에  딜이 낮은편인데 약탈이라는 패시브덕에 카르케야에서는 쌘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타이탄 들이 많아지면서 태양의전장이나, 필드쟁에서 고투만보고 잡아서 우리팀 진영으로 끌고오는 플레이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요즘 고투분들도 몇몇분들은 커세어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무적기 + 내려치는 해일 (점프 중 잡기불가)로 인해 잡기를 씹거나 회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세어의 기본 콤보는 해적의 곡예 / 파도타기 -> 솟아오르는 파도 -> 맹렬한 파도 1타 -> 바다의심판 2타 -> 내려치는 해일 2타  -> 승천하는파도 or 회피기

                                                                                                                                           -> 바다의심판 4타 -> 백덤블링 -> 내려치는해일2타

 

곡예맞는순간 풀콤보가 들어가면 반피넘게 피가 까이므로 커세어한테 풀콤보를 시작하자마자 다맞앗다면 거의 졌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어느정도 카르케야(투기장) 점수가 올라가면 고수분들은 곡예 모션보고 피하거나 슈아스킬로  맞받아쳐서 넘어지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럴때에는 곡예 1타 + 내려치는 해일 연계기술로 들어가는척 해일로 딜링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자 심리전입니다.

내려치는 해일쿨을 잘돌려주면서 백덤블링으로 스킬쿨을 잘계산하며 스킬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근접캐릭 (타이탄 수라 설화등) 일때 만약에 내가 슈아스킬을 다써서 쓸께없을때에는 솟아오르는 파도를 최대한 빨리 써주시면 도움이됩니다.

스킬을 쓰고 넘어지면 상대방도 비슈아스킬로 딜을넣어야되는데 솟아오르는 파도를보고 억지로 슈아스킬을 쓰거나 딜을 넣다가 못보고 반대로 넘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좋습니다.

또한 솟아오르는 파도 + 승천하는 파도로  솟아오르는 파도가 터진후 시간차좀두고 바로 승천하는 파도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험상 커세어 미러전의경우 바다의심판을 누가먼저 잘맞추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왠만히 커세어를 잘하시는분들은 틈이 없기때문에  내려치는 해일 맞딜이나

서로 쿨이없을때 곡예 or 승천하는 파도로 넘어뜨리는 싸움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거리가 조금 있을 경우 백덤블링후 곡예나 상대방이 바다의심판을 쓰는게 보일경우 대각선으로 회피이후 바다의 심판으로 맞받아 칠 수 있습니다.

 

태양의 전장에서는 내가 투력이 낮은 편일경우 상대방 거점먹기 or 교란을 하시면됩니다. 상대방의 부활지점이나 중앙으로 들어오는 길목에서 해일이나 심판으로 넘어뜨리고 무적기로 빠지고 , 다시 곡예로 들어가서 스킬로 상대방을 넘어뜨린후 회피 후 파도타기로 나왔다 다시 곡예로 들어가고 이런식으로 죽을때까지 무한반복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투력이 높아서 상대방을 딜 해야될 경우 초반에는 살짝 기다렷다가 흑정 + 힐 쓴후 적이 뭉쳐진 지점에 솟아오르는 파도를 날려준후 맹렬한파도 , 바다의 심판으로 딜을 다넣어준후 내려치는 해일로 마무리후 승천하는 파도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절때 뭉쳐진곳에 들어가시면안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진짜 겉에서 차례대로 정리해 나가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보분들이나, 고투사냥터 사냥해야 하시는 분들, 잡기에 조금이나 더 버티고 싶은분들, 투기장 자주하시는분들은 커세어 추천드립니다!

 

3. 홍련

사냥 유지력 ★★★★☆

외모 ★★★★★

PVP ★★★☆☆

투기장 ★★☆☆☆

월드보스딜 ★★★☆☆

 

추천계열 : 아알 + 아히브

 

사냥스킬트리 (혈무림은 넣어도 쓰지않기에 대사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PVP 스킬트리

 

홍련은 피흡패치나 혈류인의 집념시 대미지가 올라가는등 패치가 됫지만 상위 캐릭들에 비해서 부족한 편입니다.

(필드쟁 하시는분들중 적대가 나보다 고투가 거의없다 하시는 분들은 홍련하셔도 무방합니다)

피흡이때문에 사냥유지력이 좋기때문에 커세어가 질리시는 분들은 홍련을 하셔도됩니다.

기본콤보는 신월무 / 사슬바퀴  + 절삭3타 + 광란2타 + 혈무림 으로 간단합니다. 절삭전에 죽음의 무도를 반쯤 넣고 절삭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투기장에서는 신월무 진입 or 사슬바퀴 진입 상대방이 경직 걸리면 위 콤보 그대로 들어가시면 되고 안되면 혈무림으로 빠지거나 뒤로 회피후 볼귀로 견제하거나 매우 간단합니다. 

 

태양의 전장에서는 내가 저투일때에는 커세어와 비슷하게 길목에서 절삭이나 광란으로 상대방을 넘어뜨리신후 혈무림으로 빠지고 다시 회피기나 진입기로 들어가 절삭 광란 돌리신후 빠져나오는 플레이를 하시면 팀에 도움이됩니다.

내가 고투일때에도 커세어와 동일하게 절때 들어가지마시고 가장자리 부분부터 절삭 광란 돌리시고 혈무림으로 빠져나온다음 다시 절삭 광란 볼귀 이렇게 무한반복 해주시면됩니다. 피흡이 좋기때문에 그래도 칼을들면 홍련은 너무 몸을 안쪽으로 넣지만 않으면 오래 버틸수 있는 캐릭입니다.

 

홍련은 피빕을 안하는 사냥유저이시거나 내가 상대적으로 고투이신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떡정

49435
  • 작성한 글8
  • 작성한 댓글24
  • 보낸 추천2
  • 받은 추천59
댓글 8
검은샷 2021-09-02 21:54
감사합니다 직변하는데 너무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2021-09-02 21:54
너는삐비껍딱 2021-09-02 22:09
그렇치 않아도 홍련 궁금 했었는데 감사 합니다.
2021-09-02 22:09
흑쩡령 2021-09-02 22:40
닼니….좋아보인다…
2021-09-02 22:40
김또실 2021-09-02 22:47
다음에는 타이탄도 해주시나요~?
2021-09-02 22:47
검은겨털단 2021-09-02 23:02
직변하려고 알아보던차에 좋은 정보 얻고 직변하러 갑니다

직변 가즈자
2021-09-02 23:02
김냥냥이 2021-09-02 23:06
결국 홍련은 피흡 앵벌이란 말이지... 근접케가 원거리들보다 약하고 넘어지기 쉽고ㅠ 그래도 난 홍련한다. 홍접초가 개이쁘게 나와줘서~
2021-09-02 23:06
Scorpion 2021-09-02 23:43
섀도우도 부탁드립니다!
2021-09-02 23:43
잉여인간J 2021-09-03 01:18
좋은 팁 감사합니다
다른 클래스도 부탁드려요
2021-09-03 01:18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