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복귀 모험가 가이드 2019.12.02 12:18 검은사막 모바일

 

짧은 휴식을 마치고 다시 모험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께
최근 검은사막 모바일에 찾아온 소식, 
복귀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모아 소개해드립니다.
또다시 이어질 모험가 여러분의 위대한 여정을 응원합니다!
 
📢 [NEW] 대사막
📢 [HOT] 하둠의 영역
📢 [HOT] 영광의 길
 
※ 각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관련 내용으로 즉시 이동합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19년 12월 2일(월) 12:20

 

Ⅰ. 대사막

 
세계의 모든 것이 시작된 곳, 대사막
 
대사막은 태초의 검은 돌이 떨어진 곳으로, 모험가의 곁에 있는 흑정령과 옛이야기로만 전해져오는
고대의 비밀이 시작된 곳입니다.
 
의문에 둘러싸인 사원들과 사막에 우뚝 서 있는 고대 거인,
그리고 모래 안에 숨겨진 무수한 보물들이 대사막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01. 대사막이란?
02. 대사막 기본 가이드
 

01. 대사막이란?

까마득히 펼쳐지는 모래의 향연, 자비 없이 이글거리는 햇빛.
낮과 밤에 따라 다른 다채로운 사막의 모습만큼 많은 비밀 또한 감춰진 곳,
붉은 태양이 노니는 발렌시아의 자랑 "대사막"입니다.
정해진 것은 없으며, 발길이 이끌리는 대로 "대사막 모험" 자체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02. 대사막 기본 가이드

■ 정제수

정제수는 사막의 더위 속에서 오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주며, 대사막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매일 대사막에 입장하여, 정제수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막 모험 가능 시간 ▶ 무료 받기 ▶ 정제수 터치를 통해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이 연장됩니다.
※ 정제수는 하루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하루가 지나면 오염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대사막 이외의 지역에 있을 경우,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 부서진 제단

부서진 제단은 기억의 제단과 비슷한 역할로 부서진 제단끼리만 이용 가능하며, 발견하여 활성화 시킨 부서진 제단은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멀리 있는 지역이나 다른 오아시스로 가고 싶을 땐 부서진 제단을 활용해보세요.
 
■낙타

낙타는 대사막 전용 탑승물이며, 나르세에게 의뢰를 받아 최초 1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사막에서 보다 빠른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낙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사막 텐트

대사막 탐험 중 정제수를 절약하기 위해 텐트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텐트에서는 정제수가 소모되지 않으며, 다음 탐험을 위해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텐트 유지 시간은 10분이며, 텐트 설치 대기시간은 60분입니다.
또한, 펄/블랙펄을 소모하여 고급 사막 텐트를 구매하여, 해당 텐트에서 회복제 상점 및 감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에다나 주화

에다나 주화는 대사막에서 통용되는 재화로, 대사막의 몬스터 제압 및 의뢰, 사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검은 돌 신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

오아시스 지역은 정제수가 소모되지 않으며,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이 줄어들지 않는 안전한 구역입니다.
※ 흑정령 각성, 룬 장착/합성 등에 관한 내용은 대사막 가이드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Ⅱ. 하둠의 영역

 

01. 하둠의 영역이란?
02. 하둠의 영역 입장

 

01. 하둠의 영역이란?

[짙은 어둠의 공간, 하둠의 영역]“빛의 세계인 엘리언과는 반전된 곳.
 
어둠의 신이 지배하는 혼돈의 공간, 하둠 하둠의 영역에 온전히 머무르기 위해서는 어둠과 반대되는 빛의 가호가 필요합니다.
모험가님들께서는 빛의 가호로 몸을 보호하고, 어둠과 죽음의 신의 지배에 사로잡힌 몬스터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어둠에 사로잡혀 그 어느 때 보다도 치명적인 파괴력과 잔악무도함을 자랑하고 있는 몬스터들은
그림자에 숨어 호시탐탐 모험가님들을 노리고 있으니,늘 긴장을 놓지 마세요! 모험가님들께 빛의 신의 가호가 함께하길 빕니다.”
 
[빛의 가호]
- 어둠의 영역 하둠에 진입하기 위해선 빛의 성수를 이용한 빛의 가호를 받아야 합니다.
・광원석을 이용하여 하둠의 영역 입장에 필요한 재료인 빛의 성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빛의 가호 단계에 따른 적용 효과

단계
적용 효과
빛의 가호 1단계
하둠의 영역 전투 경험치 획득 +50%
증가하둠의 영역 지식 경험치 획득
+50% 증가하둠의 흔적 1단계 획득 가능
빛의 가호 2단계
하둠의 영역 전투 경험치 획득 +200% 증가
하둠의 영역 지식 경험치 획득 +200% 증가
하둠의 흔적 2단계 획득 가능
빛의 가호 3단계
하둠의 영역 전투 경험치 획득 +500% 증가
하둠의 영역 지식 경험치 획득 +500% 증가
하둠의 흔적 3단계 획득 가능
※ 빛의 성수 자동 사용 기능은 흑정령 모드 이용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02. 하둠의 영역 입장 조건

[하둠의 영역 구역 별 입장 조건 및 의뢰]
- 메디아 메인 의뢰 왕위의 정당성을 완료 후 하둠 가문 의뢰 ‘어둠의 전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뢰를 시작으로 모든 가문 의뢰(하둠에서의 전투)를 완료할 시, 이야기 메뉴에서 ‘하둠의 영역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둠의 영역에서는 하둠 : 하이델, 하둠 : 글리시 마을을 배경으로 의뢰가 진행되며 하둠 : 글리시 마을의 경우
    이야기 의뢰 중 ‘무언가를 본’을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 하둠 장비, 하둠 지식, 제노베바의 상점 등에 관한 내용은 하둠의 영역 가이드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Ⅲ. 영광의 길

 
영광의 길은 가문 내 캐릭터와 함께 균열의 군세로부터 성문을 지키고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디펜스형 가문 콘텐츠입니다.
하루에 한 번, 가문 구성원과 함께 성문을 지켜보세요.
 
01. 출전 준비
02. 공세
03. 보상 획득
 

01. 출전 준비

영광의 길은 흑정령 레벨 100 이상부터 1일 1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출전 캐릭터의 레벨 제한은 없지만 각 균열(난이도) 별로 입장 가능한 출전 전투력이 요구됩니다.
① 출전 캐릭터 편성
‘자동 출전’ 또는 ‘출전 캐릭터 변경’을 통해 편성할 수 있습니다.
최소 2명 ~ 최대 6명의 캐릭터가 출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서로 다른 기술을 4개 이상 장착해야 출전이 가능합니다.
※ 다른 출전 캐릭터와 달리 ‘접속 중’인 캐릭터가 사망하면 영광의 길이 종료됩니다.
 
② 균열(난이도) 선택
균열(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나 더 높은 출전 전투력을 요구합니다.
출전 전투력 = 편성이 완료된 캐릭터들의 전투력의 합
 
③ 성문 내구도
성문이 공격을 받아 파괴되는 것을 막아야 하며, 이 성문의 내구도는 가문 전투력과 동일합니다.

 

02. 공세와 군세

영광의 길에 입장하면 성문으로 바로 돌격하거나 아군에게 디버프 효과를 주는 몬스터, 다양한 공격을 하는 우두머리까지 다양한 공격 컨셉을 가진 군세가 등장합니다.
군세는 성문을 공격하여 내구도를 하락시키기에 군세가 성문에 도착하기 전에 처치해야 합니다.

한 공세에 균열의 군세가 2번 출현하며 총 10공세를 가합니다.
공세 별 제한시간은 180초이며, 제한 시간 초과 시 남은 군세는 모두 사라지고 다음 공세가 진행됩니다.
 
모든 균열의 5공세/10공세에 [통제자] 토라크가, 10번의 공세 중 무작위로 1회 [거대한] 페리드 탈리가 등장합니다.
[거대한] 페리드 탈리는 불완전한 힘으로 인해 성문에 도착하기 전에 폭발하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03. 보상 획득

각 균열마다 보상이 상이하며 높은 단계의 균열일 수록 보상이 증가합니다.
모든 공세를 막아내면 최종 단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① 성문이 파괴되거나(성문 내구도 0)
② 접속 중인 캐릭터가 사망하면 완료한 공세 단계까지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공세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으며, 이 경우 재입장을 통해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10균열에서는 매우 희귀한 확률로 ‘공허의 연금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문 기술, 관전 모드 및 캐릭터 배치 등에 관한 내용은 영광의 길 가이드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