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 길 2019.02.22 11:20 검은사막 모바일
영광의 길은 가문 내 캐릭터와 함께 균열의 군세로부터 성문을 지키고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디펜스형 가문 콘텐츠입니다.
하루에 한 번, 가문 구성원과 함께 성문을 지켜보세요.
 
01. 출전 준비
02. 공세
03. 가문 기술
04. 관전 모드와 캐릭터 배치
05. 보상 획득
 

01. 출전 준비

영광의 길은 흑정령 레벨 100 이상부터 1일 1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출전 캐릭터의 레벨 제한은 없지만 각 균열(난이도) 별로 입장 가능한 출전 전투력이 요구됩니다.
① 출전 캐릭터 편성
‘자동 출전’ 또는 ‘출전 캐릭터 변경’을 통해 편성할 수 있습니다.
최소 2명 ~ 최대 6명의 캐릭터가 출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서로 다른 기술을 4개 이상 장착해야 출전이 가능합니다.
※ 다른 출전 캐릭터와 달리 ‘접속 중’인 캐릭터가 사망하면 영광의 길이 종료됩니다.
 
② 균열(난이도) 선택
균열(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나 더 높은 출전 전투력을 요구합니다.
출전 전투력 = 편성이 완료된 캐릭터들의 전투력의 합
 
③ 성문 내구도
성문이 공격을 받아 파괴되는 것을 막아야 하며, 이 성문의 내구도는 가문 전투력과 동일합니다.
 

 

02. 공세와 군세

영광의 길에 입장하면 성문으로 바로 돌격하거나 아군에게 디버프 효과를 주는 몬스터, 다양한 공격을 하는 우두머리까지 다양한 공격 컨셉을 가진 군세가 등장합니다.
군세는 성문을 공격하여 내구도를 하락시키기에 군세가 성문에 도착하기 전에 처치해야 합니다.

한 공세에 균열의 군세가 2번 출현하며 총 10공세를 가합니다.
공세 별 제한시간은 180초이며, 제한 시간 초과 시 남은 군세는 모두 사라지고 다음 공세가 진행됩니다.
 
모든 균열의 5공세/10공세에 [통제자] 토라크가, 10번의 공세 중 무작위로 1회 [거대한] 페리드 탈리가 등장합니다.
[거대한] 페리드 탈리는 불완전한 힘으로 인해 성문에 도착하기 전에 폭발하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03. 가문 기술

각 군세가 등장할 때 마다 다양한 정령이 출현하며, 정령을 제압하면 정령의 힘을 얻어 가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전한 캐릭터는 모두 자동 전투로 진행되지만 가문 기술은 상황 및 종류에 따라 선택하여 시전할 수 있습니다.

 

 

04. 캐릭터 배치와 시점 조정

캐릭터 배치와 시점 조정을 통해 전략적으로 군세를 막을 수 있습니다.

① 시점 조정
- 자유 시점 : 자유롭게 영광의 길을 관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상황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유 시점 해제 : 출전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면 화면에 선택한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관전할 수 있습니다.
 
② 캐릭터 배치
진행 중 ‘캐릭터 배치’ 기능을 사용하여 총 18개의 위치로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지만 사망한 캐릭터의 위치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캐릭터 배치 시 5회의 자유 배치가 주어지고 이후에는 30초의 재배치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05. 보상 획득

각 균열마다 보상이 상이하며 높은 단계의 균열일 수록 보상이 증가합니다.
모든 공세를 막아내면 최종 단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① 성문이 파괴되거나(성문 내구도 0) ② 접속 중인 캐릭터가 사망하면 완료한 공세 단계까지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공세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으며, 이 경우 재입장을 통해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10균열에서는 매우 희귀한 확률로 ‘공허의 연금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