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버서커 총정리 2020-07-03 15:13 백랑

저는 (구)벨리아 서버, (현) 베디르 서버에서 버서커를 키우고 있는 언더마이너 입니다.

투력은 고작 2만 조금 넘는 미니언이지만,

오픈 워리어유저로 플레이를 시작했고,  직변을 아무리 해도 결국엔 대검으로 돌아와버리는 대검성애자 입니...... (직변권 살 돈으로 투력을 올릴걸.)

덕분에 워부시절부터 워리어의 흥망성쇠를 지켜보고 있네요..;;; (워리어가 흥한 적은 있어도 대검이 흥한 적은 없었던게 함정)

부족한 내용이지만 버서커를 하시는 분들과 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총정리를 남깁니다.

 

- 목 차-

1. 버서커의 장점 / 2. 버서커의 단점 / 3. 버서커의 계열셋팅 / 4. 버서커의 스킬 / 5. PVP 운용시 참고 사항

 

1. 버서커의 장점

 가. 간지 :

       버서커의 최장점은 무엇보다 간지입니다. 대검 자체가 주는 묵직함도 간지지만, 풀옵션 + 반짝임on 해놓으시면 마치 산불난 듯한 사냥을 보실 수 있

       습니다. 또 광전사 모드일 경우 온몸이 불에 활활타는 이펙트가  추가되어 간지만으로는 단연 최상위 티어를 유지해왔습니다.

 

나. 펄업의 아픈 손가락 :

       버서커는 출시된 이후 꾸준히 밸런스 패치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상위권에 들지 못했던...) 유저수가 많지는 않지만 매니아층이 존재하다보니

       꾸준한 관리를 받아온 클래스입니다. 최근 6.23 패치를 통해 상당히 개선되어서 항간에는 도제와도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까지 나

       오고 있습니다.  

 

다. 높은 딜계수와 넓은 범위

       버서커의 공격스킬은 360도 전방향 범위스킬이 많고, 전반적인 딜계수도 높은 편입니다.  또 주력기들이 대부분 (계열 추가 데미지가 붙는)계열스킬이라는

       점도 한 몫을 합니다. 범위와 딜계수는 해당 밸런스 패치 때마다 상향을 받아왔고,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공속  위주의 밸런스 패치가 최근 6.23 패치에서

       다루어져 상당히 보완되었습니다.

 

2. 버서커의 단점

 가. 낮은 안정성

       버서커는 광전사 버프 사용시 지속적인 출혈이 발생하는 클래스 입니다. 특히 피통이 만땅일 경우 피회복의 이득없이 출혈만 발생하기 때문에 

       기준투력을 충족하지 못하는 상위 사냥터에서는 매우 불안정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 PVP 컨텐츠들에서도 이러한 불안정성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광전사 버프의 효율적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클래스 입니다.

 

 나. 높은 운영 난이도

       버서커는 투력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용캐(고투력 캐릭터)일 수록 그 성능이 드러나는 클래스인데, 이는 자신보다 저투력의 유저를 상대하는 것은 유리

      하지만, 동투력 또는 자신보다 높은 투력의 유저를 상대하는 것에 불리하다는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또한 손컨이 필요한 컨텐츠(랭킹전)에서

      조작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간단한 컨트롤만으로 운용이 가능한 상위권 클래스들과는 달리 숙달된 컨트롤이 요구되는 클래스입니다. 

      이는 간단한 컨트롤만으로 자신보다 투력이 높은 유저까지 상대할 수 있는 몇몇 클래스를 생각할 때, 아쉬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물론 지금 개선된 것도 용된겁니다.)

 

3. 버서커의 계열셋팅 (계열 맞추는 순서 = 아히브, 아알, 라브 / 계열룬 = 아히브)

  가. 아히브 : 작열, 무모한일격, 무덤가르기 - 버서커의 주력스킬 3개가 아히브 공통입니다. 그래서 아히브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 아알 : 대검풍, 분쇄 

  다. 라브 : 무자비 

  * 취향에 따라 아알- 분쇄 / 라브 - 무자비, 대검풍으로 하시고 아히브, 라브, 아알 순으로 맞추셔도 됩니다.

 

4. 버서커의 스킬

  가. 사냥 : 무자비,  대검풍, 무덤가르기, 작열, 분쇄, 무모한 일격, 광전사

  나. 랭킹전 : 작열, 균형치기, 무덤가르기, 무모한일격, 대검풍, 광기어린돌진, 광전사

  다. 그 외 PVP : 작열, 균형치기, 무덤가르기, 무모한일격, 대검풍, 광전사 (광돌쓰면 산으로 달려가요)

 

5. PVP 운용시 참고 사항

 - 기본콤보는 작열 -> 균형치기 -> 무덤가르기 -> 무모한 일격입니다.
 - 대검풍은 견제용으로 쓰시기 좋은데, 폰으로 조작할 경우 손이 자꾸 꼬인다 싶으시면 안쓰셔도 됩니다.
 - 진입기는 거리에 따라 원거리 광기어린돌진, 중거리 작열, 단거리 균형치기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광기어린돌진으로 진입할 경우 돌진이 끝나는 시점에 상대방과의 거리에 따라 작열, 균형치기로 붙어서 콤보 이어가시면 됩니다.

 - 진입기 실패로 콤보를 이어가기 어렵다면 무리해서 접근하기 보다 뒤로 빠지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빠지기 어렵다면 슈퍼아머가 있는 무모한일격으로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거리를 벌리도록 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 뒤로 빠질 때 회피만 이용하면 금새 회피가 바닥나버려서 운용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도망쳐야 할 경우 작열, 균형치기, 광기어린돌진 등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광기어린돌진을 진입기 위주로 쓰신다면 전방가드, 회피기 위주로 쓰신다면 슈퍼아머를 추천드립니다.

 - 대검풍의 경우 1:1 PVP 플레이라면 전방가드, 태전과 같은 떼쟁 플레이 라면 슈퍼아머를 추천드립니다.  

 - 필드에서 분노를 채워 광전사(패시브)를 발동 시킨 후 랭킹전에 진입하면, 바로 광전사효과를 적용 받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광전사(버프)는 시작하자마자 사용하기보다 피회복의 이득을 볼 수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713

백랑

68002
  • 작성한 글1,215
  • 작성한 댓글1,826
  • 보낸 추천39
  • 받은 추천383
댓글 6
발키리isLOVE 2020-07-03 15:36
단점으로 지목한 광전사 피빠짐은 어차피 총 합산은 일반 캐릭들 회복 스킬과 다를바 없으므로 패스, 고투력 캐릭이라는 점은 투력이 높으면 몇몇 개똥캐를 제외한 대부분의 캐릭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패스.
결국 버서커의 단점은 없네 굳.
콤보의 경우 나와 비슷한 것으로 보아 제대로 하고 있는게 맞는가 보다 ㅋㅋ
투기장에 팔라딘, 다크니스, 버서커 3개로 재미보고 있기는 한데 난이도는 버서커가 제일 높음..
승률이 가장 높은 것은 단연 팔라딘..


Valkyrie Forever.
2020-07-03 15:36
백랑 2020-07-03 15:47
1. 광전사가 불안정한 것은, 위에 적었다시피 만피인 상태에서는 피빠짐만 이루어진다는 겁니다. 피가 빠진 후에는 무덤가르기로 채워질 때까지 버티거나, 다음번 광전사 버프가 사용될 때까지 버텨야 하는데, 이 구간이 다른 클래스에는 없는 불안정한 구간입니다. 단순히 회복량의 총계 만으로 판단하긴 어려운 부분이죠.
2. 고투력이면 모든 캐릭이 세죠. 하지만 고투력이 아니어도 센 케릭과, 고투력이 되야만 센 케릭은 다릅니다. 고투력끼리 모인 곳에서는 그냥 '동투력'일 뿐이니까요.
위의 두가지 이유로 버서커의 단점은 없네. 라는 점은 공감하기 어렵네요; (수정됨)
2020-07-03 15:47
발키리isLOVE 2020-07-03 17:09
@언더마이너 오호 만피에 광전사 써서 피빠지는 단점이 있다는 걸 잊었네. 이건 치명적인 단점인 것이 분명함. ㅇㅇ
2020-07-03 17:09
휴면명7077140 2020-07-03 17:53
투기장 국콤은 작열 균형 대검풍1타 무덤 균형 대검1타가 좋은듯.
무모를 쓰면 딜이야 많이 드가지만 이후 상황에 슈아 유지가 힘들어욥
2020-07-03 17:53
발키리isLOVE 2020-07-03 22:00
오오 추천 박고 감
2020-07-03 22:00
휴면명7247787 2020-07-03 19:18
버서커 파이팅요!!!
2020-07-03 19:18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