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패치를 통해 드라카니아가 버프됐네요. 비록 대참격이 빨라지진 않았지만 전가&전가후슈 파괴용으로 쓰라는 개발진의 의도가 읽힙니다. 드라카니아 분들의 즐거운 후속 연구가 이어지길 바라며 오늘은 버서커 상향을 위해 굽신 모드로 들어가볼까 합니다. 버서커를 플레이하며 아쉬운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다른 버서커분들의 의견 개진도 환영합니다. 부디 개발진의 의미있는 검토가 이뤄졌으면 하네요.
*망자가르기=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버그이자 개선 사항입니다. 다른 점프류 스킬이 시작과 동시에 잡불&피감인데 반해, 망자가르기를 눌러보면 짧은 슈아로 시작한 후 잡불&피감이 이어집니다. 때문에 망자가르기 발동과 동시에 잡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별도 시작 모션이 없는한 모든 점프 스킬은 사용과 동시에 잡불&피감이 발동되지요. 망자가르기 역시 조속한 정상화가 필요합니다.
*갑옷부수기(투구부수기)=최근 주요 스킬의 사용횟수를 1회 늘려주는 패치가 이어지는데, 버서커 기술 중 1회 증가가 필요한 스킬은 투구부수기가 아닌가 합니다. 취약한 잡불과 전가파괴를 보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사 점프류 스킬들 역시 대부분 2회 이상 사용이 가능하죠. 또한 버서커의 즉발 스킬은 균형치기 하나뿐인데, 갑옷부수기(투구부수기)에 즉발을 부여하면 좋겠습니다. 이 경우 무모(차징)에 이은 투구부수기(즉발)를 쓰는 등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무덤가르기=최근 전가후슈가 매우 중요해진 가운데 버서커의 경우 광전사(1단)->광기해방(2단)까지 터뜨리고 나서야 무덤가르기에 추가되는 전가로 인한 전가후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기해방까지 터뜨리는 난이도가 경우에 따라 상당하고 광기해방이 없을 때는 전가후슈 자체가 불가하므로 무기력해집니다. 아무런 제약 없이 2~4개의 전가후슈를 사용 가능한 클래스들이 있다는 점에서 불합리하게 느껴집니다. 광기해방(2단)이 아닌, 광전사(1단) 상태에서도 무덤가르기의 전가후슈를 발동 가능하게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모한일격=차징 뿐만이 아니라 휘두를 때도 잡기불가가 이어졌으면 합니다. 단 갑옷부수기(투구부수기) 1회 추가 및 즉발이 추가될 경우 무모한일격 잡불은 없어도 될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