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페온] 월드경영 팁+모든 마을 일주 루트 공략입니다. (내용보강 및 수정) 2019.02.24 18:23 iamnotsure

(베스트 Of 베스트를 찾아라! 이벤트 당첨 감사합니다ㅎㅎ 기념으로 내용 더 보강했습니다.)

 

<월드경영 공통 팁(마차와 말 레벨과 무관)>

 

○ 이벤트는 다 한다.

  : 이벤은 흰색도 전부 다 합니다. 상자 및 재료 수급 쏠쏠합니다. 시간 없으면 임무는 패스합니다. 

○ 지름길은 다 쓴다. 

  : 지름길 쓸 수 있는 곳은 써줍니다. 참고로 마을 도착이 얼마 안 남았는데 가속을 썼을 경우, 오른쪽 위 목적지 적힌 탭을 눌러 가속을 멈춥니다. 식량세이브에 좋습니다.

○ 마을에 도착하면 우선 무역품 판매부터 특수교환, 구매 순서로 한다.

  : 각 마을에 들러 팔수있는 '무역품'(특산품은 안됩니다! 제가 간혹 실수합니다ㅠㅠ)은 다 팔고, 특수교환 탭에 자원과 블랙펄, 수탑 입장권등을 구매합니다.

   (자원 여력에 따라 토벌권, 석판 등 필요한 것 구매하시면 됩니다)

○ 무역품은 99~198개 정도로 유지한다. 무게는 되도록 2900대 이상을 유지한다.

  : 구매할때 무역품 눌러보면 소지량 나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한 마을에서 무역품을 99개까지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렇게 관리하시면 무역품 살때 다음 마을에

   서 무엇을 판매할 수 있을지 찍어보지 않아도 적정 재고가 유지 됩니다. 마을에서 팔수 없는 무역품, 혹은 팔 수 있어도 무역품이 없어서 못파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간혹 무게가 모자라 297개까지 재고 유지하는 경우도 있지만, 평소에 297개까지 유지하는 것은 그만큼 다른 무역품을 못 싣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 무역품 거래의 목적은 포도런(특산품런)처럼 은화를 버는 것이다.

  : 간혹 신뢰도작을 위해서만 무역품을 판매한다고 생각하시는데, 무역품 1종 99개 판매시 대략 65만의 수익이 발생합니다(원가구매 및 +20% 판매 시).

    마을에서 3종류 판매하면 수익 약 2백만이며, 일주루트대로 회당 9~10마을 방문시 대략 1800~2000만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도 수익이 30개 350% 기준 약 1470만 입니다. 포도 1개 대략 14만으로 잡으면 350%해서 49만 수익인데, 문제는 무게가 무겁다는 겁니다.

    포도 1개 무게는 무역품 176개에 해당하는데, 20% 기준 116만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신뢰도를 높여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빼고, 단순 은화 수익만 비교해도 약 2.5배 차이가 납니다.

○ 도감에 무역품이 필요한 경우 월드경영 재고에서 꺼내쓸 수 있다.  

○ 식량 부족으로 중간에 끝났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 5분 기다렸다가 루트 그대로 이어가면 됩니다.

○ 아래 루트는 일주루트이므로 어디서 시작하는지는 중요치 않다. 

  : 시작하는 마을이 달라져도 그냥 순환한다 생각하시고 돌면 됩니다.

 

 

<아래는 모든 마을 일주 루트입니다. 어떤 루트를 타더라도 위의 공통 팁은 적용됩니다.>

(3렙 마차 7렙 말 기준입니다. 1번과 2번은 순서가 아닙니다. 어떤 순서로 돌아도 무방합니다. 마을 순서 또한 거꾸로 해도 됩니다.)

 

1. 북부 루트: 서-벨-하-글-델-플-에-(칼)-베-트 하고 종료

   (칼페온은 목적지로 찍을 필요 없습니다. 에페에서 베어로 가는 길에 칼페온 입장 가능합니다.)

 ⑴ 벨리아 포도를 사서(서캠 교본도 상관 없습니다. 포도는 예시일 뿐입니다) 위 순서대로 플로린까지 갑니다.

 ⑵ 플로린에서 포도를 판매한 뒤 시세창을 열어 트렌트에서 향초와 작살의 가격을 비교합니다(포도를 에페에 파는게 월등히 비쌀경우 에페에서 팔고 작살을 하면 됩니다).

 ⑶ 향초가 비싸면 향초를 구매, 아니라면 에페에서 작살을 구매합니다.

 ⑷ 트렌트에서 특산품을 판매합니다(베어가 더 비싸다면 베어에서 처분합니다. 보통 트렌트가 더 비쌉니다).

    [트렌트에서 시작했다면 역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트렌트 목재를 에페에 팔고, 작살을 사서 서캠이나 벨리아, 혹은 하이델에 판매 합니다. 

    향초가 더 비싼 경우 에페가 아닌 플로린에서 향초를 사서 팝니다.]

 

2. 동남부 루트: 트-베-(칼)-케-델-글-하-벨-서 하고 종료

   (칼페온은 목적지로 찍을 필요 없습니다. 베어에서 케플란으로 가는 길에 칼페온 입장 가능합니다.)

 ⑴ 트렌트에서 목재를 구매, 케플란에서 판매합니다.

 ⑵ 케플란에서 부적을 구매, 서부나 벨리아에서 판매합니다(간혹 하이델이 더 비쌀때도 있습니다. 하이델에서 확인하고 움직여야합니다.)

    [발레노스(서캠이나 벨리아)에서 시작했다면 역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교본이나 포도를 케플란에 팔고, 케플란 부적을 사서 베어나 트렌트에 판매합니다.]

 

3. 위의 일주루트 중 한가지를 더 돕니다. 식량과 시간이 부족하다면 특산품 런 합니다.

   (특산품 런: 시작한 마을 특산품 사서, 갈 수 있는 제일 비싸게 쳐주는 마을까지 멈추지 않고 달림, 일명 포도런) 

 ⑴ 일주를 한번 더 할 경우, 케플란과 플로린(혹은 에페)을 비교해 시작지역 특산품이 비싼 쪽 루트를 탑니다.

 ⑵ 특산품 런을 할 경우 무리한 런으로 마을 밖에서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마을을 들리지 않기 때문에 저장위치 갱신이 안됩니다. 식량과 시간만 버립니다.

    [벨리아 포도든 서캠 교본이든 어떤 특산품을 사도 무방합니다. 크게 차이 안납니다. 그냥 시작한 마을 특산품 사시면 됩니다.

     단, 델페에서 시작했다면 옆마을 특산품으로 런합니다. 델페 부채는 효율이 좀 떨어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주세요ㅎ 틈틈이 확인하고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118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