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월드 우두머리 : 카츠바리악 추가 등 69건 패치 (9/27 11:48, 내용 추가) 2022-09-27 11:00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9월 27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데이터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한눈에 보는 업데이트


[01] 월드 우두머리 : 카츠바리악  

[02] 캐릭터 
[02] 콘텐츠 추가ㆍ변경개선 사항 
[03] 오류 수정 

[04] 업데이트 사전 예고 
[05] 펄 상점 
[06] 이벤트 

월드 우두머리 : 카츠바리악 추가





개발자 코멘트

 

붉은 용이 깨어났다는 소문으로 뒤숭숭한 드리간, 트쉬라 옛 성터에서 새로운 존재의 목격담이 전해졌습니다.

드벤크룬의 한 촌장은 용병을 소집하고, 트쉬라 옛 성터를 조사하기 위해 파견했습니다.

 

자욱한 안개와 퀴퀴한 냄새, 그리고 음산한 기운으로 가득한 트쉬라 옛 성터.

늪지화한 땅 곳곳에는 알 수 없는 액체가 고여 있는 웅덩이와 용의 것처럼 보이는 알이 곳곳에 보입니다.

바로 뱀의 꼬리와 인간의 형상을 한 거대 괴물 크바리악의 알입니다.

 

목격담이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크바리악의 우두머리인 카츠바리악이 나타났습니다.

드벤크룬의 고대 기록에서만 볼 수 있었던 카츠바리악의 거대한 몸집과 강력한 맹독은 공포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카츠바리악의 모습을 눈에 담았던 용병들은 모두 소식이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이후로도 수많은 용병과 모험가가 카츠바리악을 제압하기 위해 트쉬라 옛 성터로 향했지만 돌아오는 이는 없었습니다.

 

이제 드벤크룬 주민들의 희망은 모험가님을 향하고 있습니다.

드벤크룬의 새로운 위협, 카츠바리악에 맞서 평화를 지킬 모험가님의 도전과 활약을 기대하면서요.

 

- 신규 월드 우두머리 카츠바리악을 추가하였습니다.

- 카츠바리악은 트쉬라 옛 성터 지역에 입장 가능한 모험가님께서 제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ㆍ 트쉬라 옛 성터 지역은 '용의 땅, 드리간' 중 '아히브 분쟁지역' 의뢰 완료한 뒤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카츠바리악은 트쉬라 옛 성터 지역에서 매주 수요일 21:40에 등장합니다.

- 카츠바리악의 생명력은 서버 연합 단위로 공유합니다.

 




- 카츠바리악에게 입힌 피해량 순위에 따라 ‘카츠바리악 보상 II~VII’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카츠바리악 보상 II~VII’ 상자 개봉 시 상자별 지정된 확률에 따라 시간의 고리, 심연 등급 알 수 없는 기억[갑옷], 아크라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츠바리악의 흔적



- 트쉬라 옛 성터 지역의 카츠바리악이 제압된 자리에 카츠바리악이 남긴 흔적이 등장합니다.

ㆍ 카츠바리악 제압에 참여하지 못한 모험가님께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ㆍ 카츠바리악을 제압하고 30초 후에 등장하며, 다음 등장 10분 전까지 자리에 유지됩니다.

- 카츠바리악의 흔적에서 ‘카츠바리악의 녹슨 창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카츠바리악의 흔적에 상호 작용하여 ‘카츠바리악의 녹슨 창날’ 획득 시, ‘잊혀진 옛 성터’ 입장 파티 창이 즉시 노출됩니다.

ㆍ 카츠바리악의 녹슨 창날을 사용하면 ‘잊혀진 옛 성터’ 지역에 입장할 수 있는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ㆍ 임무 완료 시 ‘카츠바리악 보상 I’과 지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파티 생성 후 30초 이상 공개방 설정을 유지하면 모험가의 허상이 파티에 합류합니다.

ㆍ 해당 임무에서는 전투력에 따른 피해량이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캐릭터

천랑

 

개발자 코멘트

천랑은 다양한 변칙 플레이로 적을 상대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클래스입니다.

 

이런 특장점을 잘 살려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는데요.

 

여러 클래스의 기동력이 향상된 현재,

제자리 공격이 많은 천랑의 기술로는 변칙적인 플레이가 통용되기는 어려워진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천랑이 변칙적인 플레이를 잘 살릴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주요 기술 사용 시 짧은 이동을 추가해서 공격 적중과 연계가 더 잘 되도록 했고,

'팔방연환격' 기술에서 다른 기술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기술 사용 중 약점을 보완하고 대처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로써 천랑이 충분히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사방신무 : 주작

- 기술 사용 중 이동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비천

-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팔방 연환격

- ‘비천’, ‘사방신무 : 주작’ 기술을 ‘팔방 연환격’ 기술 사용 중 즉시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의 '흐름 : 범위 증가'를 기본 적용하도록 변경하고 '흐름 : 연환 보법'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연환 보법'

- 기술 사용 시 이동 후 공격

- 이동 중 무적



야차

- '맹렬한 돌진'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증가하였습니다. (7초 → 8초)
- '맹렬한 돌진' 기술 사용 시 이동 거리 및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지옥 떨구기' 기술 사용 시 적에게 접근하는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투신

- '웅크린 늑대' 기술의 '흐름 : 삭풍의 어금니' 기술 설명을 보완하였습니다.

- '봄바람' 기술로 공격 성공 후 ‘슈퍼 아머’ 효과가 유지되는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노바

- ‘진격’ 기술 사용 후 ‘크라툼의 돌격’ 기술 사용 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공통

- 효과를 ON/OFF 할 수 있는 심화 기술을 해당 기술 1레벨에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요정



- [요정 교감] 화면에 성향 정보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요정 교감 - 대화하기] 중 선택지에 따라 증가, 감소하는 성향치를 화살표 표시로 변경하였습니다.

- [요정 교감 - 대화하기, 요정의 부탁] 완료 시 증가하는 성향치 증가, 감소 연출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요정 교감 - 요정의 부탁] 완료 시 재생되는 성향치 증가, 감소 연출과 함께 적용 중인 공명 효과를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요정 교감 - 탐구하기] 메뉴 하단의 '일일 제한 학습량' 문구를 '일일 최대 학습량'으로 변경하고, 수치를 막대 형태로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UI



- 스크린샷화면 좌측 상단에 모든 UI를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제작 메뉴에서 장신구 제작식을 '기타'에서 '장신구' 탭으로 분리하였습니다.

ㆍ 기타 탭을 '기타 장비'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재료 - 재료 교환] 제작식의 ‘연금석 교환’, ‘혼돈 유물 교환’을 ‘기타 장비’ 탭으로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생성창에서 이미 보유 중인 캐릭터에 별도 UI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요정 활동 완료, 요정의 선물 수령 가능, 요정이 사막의 흔적/진주 조개를 습득 시 요정 캐릭터 위에 자그마한 말풍선을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캐릭터

 

개발자 코멘트

지금까지 저희 개발진은 꾸준히 클래스 밸런스를 살피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놓치고 있었던 오류들을 발견하고, 수정하기 위한 일감에 등록해 목록화했습니다.

 

작은 오류들이라도 모이면 밸런스에 영향을 주거나 모험가 여러분께서 플레이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간 모아 왔던 오류를 최대한 수정했습니다.

 

앞으로도 클래스 밸런스와 함께 이런 오류들을 찾아내고 수정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모험가 여러분께 더 쾌적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란] ‘화양 연화’ 지속 기술을 2단계 이상으로 적용 중일 때, ‘봄바람’ 기술 공격 후 유지되는 ‘슈퍼 아머’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퍼] ‘망자의 유린’ 기술 연속 사용 시 18번째 타격 까지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벽력장’ 기술에 계열을 적용하여 사용 시 공격 속도가 느려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버서커] ‘균형 치기 ’기술을 2회 모두 사용해야만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 ‘빙산의 일각 : 흐름’ 사용 시, 이동 중 음향 효과가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이븐] ‘어둠의 그림자 조각’ 사용 시 상태이상 효과가 경직으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자동 사냥 중 ‘흐름 : 연속붕괴’ 기술이 다음 목표를 설정하기까지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느린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팔라딘] 기술 목록에서 ‘천벌’ 기술 미리보기와 계열 UI가 동시에 선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퍼] 기술 목록에서 ‘카르티안의 악몽’ 기술 미리보기 계열 UI가 동시에 선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세이지]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심화 기술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솔라리스] '오므아의 손길' 기술이 지속기술 '이닉스의 불꽃' 조건에 적용되고 있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퍼] 몽마 -> 사신의 심판 순간이동 공격시 조각이 3개 미만일 때 간헐적으로 계열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팔라딘] ‘방패 던지기’ 기술과 ‘천상의 창’ 기술 연계 시 ‘흐름 : 신성의 창’이 기술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클립스] ‘왕실 검술 : 결’ 기술에 세르트 계열 적용 중 일 때 간헐적으로 공격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번개의 수호’ 기술의 ‘공격력 증가’ 심화 기술의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캡틴] 필드 진입 후 ‘낭만의 항해자’ 기술을 첫 기술로 사용 시, 간헐적으로 다른 소환수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천랑] 자동 전투 중 간헐적으로 기술 버튼을 터치하여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극] ‘파극쇄’ 기술 우측 공격 후 다른 기술과 연계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라카니아] ‘숨통 꿰뚫기’ 기술 사용 후 달리기 시작 동작에서 ‘마크타난의 날개’ 효과가 회피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회피 기술을 특정 동작과 함께 사용 시 ‘슈퍼 아머’ 효과의 유지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길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에서 기억의 제단을 이용 중 다른 모험가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모래바람 연출 효과로 인해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아크매지션] ‘버들가지’, ‘아이테르’ 의상 등 어깨가 노출되는 의상 장착 시 어깨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아크매지션] 왕관독수리 의상 착용 후 특정 커스터마이징 설정 적용 시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섀도우/다크니스,낭랑/천랑] 라르아시헨W 의상, 무기 의상 장착 중 카메라 거리 줌 아웃 시,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드리간] 신규지역에서 영지/대양으로 이동 시 흑정령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상단 납품, 연금석 각성 튜토리얼 진행이 간헐적으로 중단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자 모두 열기 중 특정 시점에서 가방 나가기 시 연출 효과가 재생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정예 공격대에서 우르곤이 모험가가 접근이 불가능한 위치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의 제 20균열 이상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 움이 되고 싶은 바르바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토벌 연속 시작 중 절전모드 해제 시, 우측 상단 목표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래소 중요 물품 등록 안내 문구가 등록된 시점과 다른 시점에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네트의 정령수’, ‘포레타의 정령수’ 보유 중 간헐적으로 ‘회복제 보충 필요’ 알람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일부 상자 아이템 열기 시, 절전 모드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사전 안내

협동 토벌대

- 10월 1주 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새로운 협동 토벌대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협동 토벌대는 기존 협동 토벌대 : 오핀과 입장 횟수를 공유합니다.

ㆍ 10월 3일(월) 00:00에 지급되는 기본 입장 횟수 소모 시 업데이트 점검 이후 해당 주차의 새로운 협동 토벌대 참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업데이트 점검 이후에 입장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10월 1주 차 업데이트 점검 이전에 가방에 보유하고 계신 추가 입장권, 추가 입장 횟수만큼, 협동 토벌대 오핀 보상 상자와 개수에 맞는 지식 경험치를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ㆍ 업데이트 점검 이후 보유하고 계신 협동 토벌대 : 오핀 추가 입장권이 삭제되고 소모하지 않은 추가 입장 횟수가 모두 초기화 될 예정입니다.

ㆍ 단, 10월 3일(월) 00:00에 지급되는 기본 입장 횟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귓속말

- 10월 1주 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채팅 서버 안정화 작업을 위해 귓속말 기록이 모두 초기화예정입니다.  

모험가님께서는 게임 이용에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펄 상점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라르아시헨W - 섀도우]



[라르아시헨W - 낭랑]

 

 

■ New & Hot 

- 오로엔의 돌파 지원 상자 

- 가하즈 도적단의 보물 [2+1] 

- 9월의 영광의 상자 [3+1] 

- 빛나는 특수토벌 상자 [2+1] 

- 벤쿰의 숨겨둔 상자 [3+1] 

 

 특별 혜택 상품  

- 복귀 5일 최고 효율 일일혜택 

 

복귀 모험가를 위한 특별 상품 

- 복귀! 새로운 시작 

 

반려동물/말/영지/요정 > 요정 

- 새벽이슬이 담긴 

 

판매 종료 상품

- 9월의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제단의 숨겨진 유물 상자 

- 별자리 행운 상자 [2+선물] 

- 마슈의 만물 상자 [3+1] 

- 아르의 여행 가방 

 

10월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9월의 영광의 상자 [3+1]  (9/27 11:48, 내용 추가)
- 9월의 행운상점 (~10월 4일 23:59까지)
-
둠의 기운이 깃든 상자 [2+선물]
 

- 잭이 숨겨둔 상자 [2+1] 

- 영광의 입장권 보따리 [3+1] 

- 9월 특별한상자 [1+1] 

- 9월의 스텝업 I, II, III 

- 재판매 의상 (한복, 서래차사) 

- 재판매 외형 장식 (흑립 : 어스름에 가린 바람, 주립 : 붉은 바람의 노래, 동백꽃 화관, 포근포근 눈꽃모자, 암향)



이벤트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푸시 보상  
- 기간 : 9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요정과 함께해요! 
- 기간 : 9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4(화) 09:00  
- 내용 : 요정과 함께하는 임무를 완료하고, ‘새벽이슬이 담긴 즐거운 연주회 획득해보세요. 
  
📣 마르니의 흑빛 상자 이벤트 
- 기간 : 9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4(화) 09:00  
- 내용 : 매일 주변의제압 임무를 완료하고 마르니의 흑빛 상자 획득해보세요. 
 
📣 10출석부 
- 기간 : 10/1(토) 00:00 ~ 10/31(월) 23:59 
- 내용 :달동안 유지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매일 매일, 미션 패스 
- 기간 : 9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1(화) 09:00  
- 내용 : 매일 미션과 보상이 기대되는 이벤트, 미션 패스가 진행됩니다. 
 
📣 혼돈 장비 풀세트 즉시 지급! 
- 기간 : 9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8(화) 09:00  
- 내용 : 아직 혼돈 장비 풀세트를 받지 못한 모험가님을 위해 이벤트가 다시 진행됩니다. 
 
📣 [신규/복귀 모험가 전용] 접속 유지 이벤트  
- 기간 : 9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8(화) 09:00  
- 내용 : 접속 유지만 해도 태고 장신구, 기간제 오네트의 정령수다양한 보상을 획득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8591
댓글 26
낙타발톱 2022-09-27 11:01
ㅗㅠㅑ 뭐 없네 또?
2022-09-27 11:01
이시국대한 2022-09-27 11:05
아!!!!!! 앜션 좀 !!!!!!!!!!!!!!!!!!!🔫🔫🔫🔫🔫🔫🔫🔫
2022-09-27 11:05
샴푸한잔 2022-09-27 11:05
고생하셨어요 :)
2022-09-27 11:05
아IU이IU유IU 2022-09-27 11:06
헐...앜션이 없네...?
천랑은 왜??
진짜 퍼럽의 케릭 만지는 기준이 궁금하다... (수정됨)
2022-09-27 11:06
귀신왕아수라 2022-09-27 11:13
작은 오류들이라도 모이면 밸런스에 영향을 주거나 모험가 여러분께서 플레이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간 모아 왔던 오류를 최대한 수정했습니다.
—>야이씨 봄바람 이후 풀이속 어디갔냐고 패치노트에 삭제했단 말도 없고 그냥 없애버리고 패치 아주 *같이하네 (수정됨)
2022-09-27 11:13
아IU이IU유IU 2022-09-27 11:25
풀이속이 뭐죠?? 뭔가 잠수패치 당한건가요???
2022-09-27 11:25
귀신왕아수라 2022-09-27 11:33
@아IU이IU유IU 원래 봄바람 이후에 풀이속 유지됐어요, 지난번 패치이후로 쥐도새도 모르게 삭제됐는데 복구안해주고 있어요
2022-09-27 11:33
현자 2022-09-27 11:15
앜션 좀 찌끄려 주라니까 아오..
2022-09-27 11:1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침투 2022-09-27 11:31
진짜 너무하네 다크니스 손안볼거냐 언제까지 이대로 냅둘건데 신경좀 써라
2022-09-27 11:31
금하은 2022-09-27 11:34
패키지나 좀 간소화 하던가 좀 개선 하시죠 신규 패키지만 처 만들어 팔생각좀 그만 하고
2022-09-27 11:34
이히헷 2022-09-27 11:38
월요일에 오핀입장했다가 화요일에 못봤다고 글올리는사람 있다.
ㅇㄱㄹㅇ
2022-09-27 11:38
절대검녀 2022-09-27 11:38
천랑은 이속 버프
야차는 이속 너프
섀도우는 언제 너프 됌? 검태에서 섀도우 겨우 잡을만 했었는데 이젠 섀도우 아예 잡을수 있는 캐릭이 없네? 그럼 저투력분들은 죄다 섀도우 갈꺼고 검태에서 펄업이 좋아하는 pvp가 안일어나고 애들 튀기 바쁠꺼 같은데? 이게 맞음?
천랑도 버프 해봤자 섀도우 못따라가고 야차 너프할꺼면 섀도우도 같이 너프를 해야지
2022-09-27 11:38
카츠나이트 2022-09-27 12:00
저투랑 고투랑 싸유는게 pvp임? 학살이지

새도우해봐 검태말고 대부분 별로인데
2022-09-27 12:00
마인부우 2022-09-27 12:08
저투력이라고 섀도우하고 싶진 않네요^^; 검태를 안할뿐 오히려 고투분들이 섀도우로 템옮겨서 저투잡으러 많이 다니시던데요 (수정됨)
2022-09-27 12:08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