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검은잡지 1월호 2023-01-17 12:30 CM레이몬드

안녕하세요, 모험가님. CM레이몬드입니다.


한 달간 검은사막 모바일에 있었던 소식들과 공식 포럼에 모험가 여러분께서

애정을 듬뿍 담아 올려 주신 게시물까지 모아 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검.은.잡.지! 📖

 

이번 호는 12월 한 달 간 모험가님께서 직접 올려 주신 게시물들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있었던 소식들을 담아봤는데요,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 검은 잡지란?

 

한 달간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있었던 소식과

플레이하시는 모험가 여러분의 애정이 듬뿍 담긴 게시물을 한 곳에 모아,

모든 모험가님께 소개해드리는 월간 잡지 형식의 포스팅입니다.

정성이 잔뜩 담긴 스크린샷부터, 모험가님의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팬아트까지!

매월 모험가님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목차

- 애정 가득! 모험가님의 팬아트
- 칼페온 연회를 찾아주신 모험가 여러분!
- 모험가님의 공간, 영지
- 2022년을 돌아보고, 2023년을 마주하며
- 2023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 검은녹용 구매 후기
- 포럼 활동 모험가님 소개



애정 가득! 모험가님의 팬아트

66COCO99 모험가님



66COCO99 모험가님께서도 정말 사랑스러운 팬아트를 많이 제작해 주시는 모험가님이신데요,
이번 2023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에 제출해주신 작품이 실려서 굉장히 기뻐하셔서 제가 괜히 뿌듯했습니다.

크리스마스, 그리고 신년까지 한 번에 축하하는 팬아트를 제작해주셨더라고요!
저는 연말의 풍성한 느낌이 들어서 보는 내내 행복함이 느껴졌답니다.
달력에 실린 팬아트 옆에 어울리는 새로운 팬아트도 제작해주셔서 사진으로 담아주셨네요.

2023년에도 멋진 팬아트 기대하겠습니다!



I앵옹I 모험가님




 

I앵옹I 모험가님의 팬아트는 이제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작년 칼페온 연회부터 시작된 클래스별 팬아트는 신규 클래스가 나와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 매구와 우사까지 제작해 주셨습니다!

우사는 아직 출시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매력을 잘 살려서 제작해주셨어요!
캡틴의 팔딱생선해적단의 대포도 빼놓을 수 없는 개성인데 잘 담아주셨습니다!

새로운 환상마 디네도 자매인 둠과 함께 I앵옹I모험가님 만의 스타일로 팬아트를 제작해주셨는데요,
이것도 얼른 스티커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제 취향이란 말이에요 ㅠ





 

저는 이 팬아트를 보고 모험가님의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애정이 와닿았습니다.
저도 검은사막 모바일을 정말 좋아하는 한 모험가로써 저런 핸드폰 케이스, 너무 탐나고 갖고싶습니다.
게다가 본인이 직접 제작해주신 팬아트라니... 저도 모험가님처럼 금손이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는 검은토끼의 해, 2023년을 기념하여 꼬마 요정과 흑정령이 검은토끼와 사이좋게 놀고 있는 장면을 담아주셨습니다!
너무 사랑스러운데, 한복을 입고 있는 꼬마 요정의 모습은 처음 보는 거 같은데요?
조금이라도 토끼스러워 지기 위한 토끼띠 머리 장식도 너무 사랑스러워요! 저도 모르게 지금 미소를 짓고 있네요 ㅎㅎ



I고옌I 모험가님





 

안아줘요 시리즈에 이은 포근해요 시리즈로 돌아온 I고옌I 모험가님의 팬아트 입니다!
꼬마 요정의 의상을 처음으로 선보여드렸는데요, 너무나도 귀여운 모습에 많은 모험가님께서 사랑을 보내주셨습니다.

이렇게 제작해주신 팬아트를 보면 분명 팬아트임에도 폭신함이 느껴진다는 것은
요정이 그만큼 사랑스러운 걸까요, 아니면 모험가님께서 느낌을 잘 살려주신 걸까요? 
저는 둘 다라고 생각합니다!

 



Styles 모험가님




팬아트를 제작해주신 모험가님마다 각자 특유의 스타일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Styles 모험가님의 스타일도 결코 흔하지 않은 실력입니다.

산양 마녀 의상을 입고 있는 리퍼의 모습을 팬아트로 제작해주셨는데요,
어딘가 여유가 넘쳐보이면서도 숨길 수 없는 강력함을 뿜어내는 모습을 그려주셨습니다.

과하지 않고 적절하게 표현하면서도 느낌을 잘 담아주신 작품인 것 같습니다!




메로나리연 모험가님




 

이 모든 작품이 모두 한 모험가님께서 제작하셨다는 사실에 저는 놀랐습니다.
메로나리연 모험가님께서도 꾸준히 팬아트를 그려주시는 모험가님 중 한 분 이신데요,
개성있으면서도 다양한 그림 스타일에 전부 다른 인상을 주는게 숨겨진 금손 모험가님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겨주시는 다른 모험가님의 캐릭터까지 제작해주셨다고 했는데,
안봐도 인기가 엄청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제 캐릭터를 요청드리고 싶어요!

(마지막 트리 장식에 제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물론 목만 달린 채로요)


어린달빛 모험가님

 

 

11월에 이른 크리스마스 팬아트를 제작해주셨던 어린달빛 모험가님의 또 다른 작품이네요.
이번에도 샤이를 그려주신 것 같습니다!
왜냐고요? 허리춤에 달린 샤이 전용 보조무기와 토끼가 그려진 플로랑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답니다!
너무 귀염뽀짝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되는 작품이네요!



영혼 모험가님

 

 

 

영혼 모험가님은 기와지붕 위의 복주머니에서 나오는 흑정령의 모습을 팬아트로 제작해주셨습니다!

깔끔한 선과 알록달록한 색을 보니 팝아트가 저절로 떠오르는데요,
그러면서도 동양의 멋스러움이 그대로 담겨 있는 멋진 작품인 것 같습니다!

이 팬아트를 보면 새해에는 복이 많이 들어올 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유크시 모험가님

 

 

2022년 한 해 동안 멋진 팬아트를 잔뜩 제작해주신 유크시 모험가님입니다!
이 자리를 통해 그 동안 눈이 즐거운 작품을 제작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전해 드리고 싶어요!

먼저 흑정령 폼폼이를 제작해주셨는데요, 그림도 잘 그리시고 이런 공작도 잘하시면, 어떡하나요?
저기 보이는 손이 금빛으로 보이는 건 기분탓일까요?





크리스마스 리스로 나온다면 너무 사랑스러운 꼬마 요정이 의상을 입고 있는 모습과 
토끼 모습을 한 꼬마 요정, 그리고 당근이 되어버린 흑정령까지! 

제가 소품샵을 구경하다가 귀여운게 있으면 충동 구매를 하곤 하는데,
만약 유크시님의 팬아트가 피규어와 같이 실물로 있었다면 아마 저는 바로 구매하지 않았을 까 싶습니다.

이렇게 애정이 잔뜩 담긴 팬아트를 제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해원맥이님 모험가님













검은 잡지를 보고 계신 모험가 여러분! 
그거 알고 계셨나요? 혜원맥이님 모험가님은 몇 안되는 남성 캐릭터를 정말 많이 그려주시는 모험가님이십니다!

이번 팬아트도 영지 사진에 귀여운 캐릭터들을 다양한 모습으로 그려주셨는데요, 생긴건 비슷해도 의상을 보면 어떤 클래스인지 알겠죠?
이전에 제작해주신 에이든의 팬아트도 이번 기회를 통해 함께 공유해주셨는데요,
인게임에서의 모습과 유튜브에서의 모습. 정말 1의 거짓도 없이 잘 담아주셨네요!

제가 에이든에게 보여주니깐 본인은 유튜브에서 저렇지 않다고 강하게 부정하는 모습이었습니다 ㅎㅎ
마지막 팬아트는... 사망 쿠킹... 먹으면 목숨을 보장할 수 없다는 뜻이 맞나요?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에이든이 먹을 것을 주면 항상 경계해야 겠습니다...

 



칼페온 연회를 찾아주신 모험가 여러분!

2022년 12월 10일 토요일, 과천 펄어비스 홈 원에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이 날의 행사는 전 세계 라이브 생중계로도 함께 진행되었죠, 바로 칼페온 연회 Welcome to Home One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변 연회에서는 다른 연회와는 다르게 펄어비스 홈 원에서 진행되기도 하고,
신청해주신 모든 모험가님을 모시는 등 조금은 특별하게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칼페온 연회, 그 뜨거운 현장의 순간들을 담아주신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사진 출처

 0l 모험가님, Vlad 모험가님, I앵옹I 모험가님, q화림사큰스님p 모험가님, Vradica 모험가님, whom 모험가님, 고로도로 모험가님, 기분이먼가찜짐 모험가님, 노한결 모험가님,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마퐁퐁 모험가님, 빡지뇽이 모험가님, 우미하융 모험가님, 은오 모험가님, 이히헷 모험가님, 진디야 모험가님, 튜툐 모험가님

소중한 사진 감사드립니다.

 



칼페온 연회 당일! 저도 현장에 있었는데요, 평소 만나뵙고 싶었던 모험가님들이 많이 방문해주셔서
정말이지 맞이하는게 너무 반가워서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입구에 설치된 커다란 트리 앞에서 많은 모험가 여러분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저기 MC레이라도 보이네요!







행사가 시작되기 전 현장 접수와 함께 로비에서 즐길 거리를 몇가지 준비했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모험가 여러분의 팬아트 입니다! 지난 1년간 모험가 여러분께서 제작해 주신 소중한 팬아트 중,
함께 나누고 싶은 작품들을 정말 어렵게 고르고 골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홍콩/마카오, 글로벌 서비스 지역의 모험가님께서 제작해주신 작품들도 있었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도 카메라에 놓치지 않고 담아주셨네요!




흑정령과 CM에이든이 함께 서있는 귀한(?) 장면을 찍어주신 모험가님도 계시고요!
행사장 입구에 있던 흑정령 마크에 본인이 남겨주신 내용을 사진으로 담아 주신 모험가님도 계시네요!

이건 비밀인데, 모험가 여러분께서 남겨주신 저 메세지는 아직도 저 위치 그대로 간직하고 있답니다!
매일 출근하면서 보게되고, 그러면서 모험가 여러분을 생각하고 있어요! 부끄러우니깐 도망가야지!




전 세계 라이브 생중계로도 보셨을텐데요, 바로 행사 무대의 모습입니다! 
어떤 모험가님께서는 거꾸로 천장에 메달려있는 농구 골대도 놓치지 않고 포착을 해주셨네요!

저는 저 곳에 원래 농구 골대가 있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행사장이 너무 화려해서 잠시 잊고 있었는데요,
모험가님께서 이렇게 사진으로 알고 계셨나요? 하고 공유해주시니 이제서야 생각이 나더라고요!


 

다음 순서는 연회에서 빠질 수 없는 식사 시간이었습니다.
노먼 레이트 부인이 준비한 따뜻한 빵 부터 
랏항구 특산 쇠안심구이와 바닷가재, 그리고 디저트 까지!
이야기만 들어도 벌써 군침이 돌지 않나요?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사진에 담아주셨을지, 확인해 볼까요?






 

무말이, 샐러드, 단호박 크림 수프를 찍어주셨는데요,
본 식사가 진행되기 전 입맛을 돋구기에는 아주 적절해 보이지 않나요?
저도 무척이나 맛이 궁금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더 궁금해지네요



 

정말 맛있다고 극찬해주신 쇠안심구이와 바닷가재 요리입니다!
한 눈에 봐도 정성스럽게 담겨진 플레이팅이 눈으로 먹어도 즐거운 요리처럼 보이는데요,
보통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육지와 바다의 맛을 동시에 담은 한 접시였던 것 같습니다.






디저트로는 과일과 흑정령(?)이 나왔는데요,
평소 검은 기운을 계속 흡수한 탓일까요? 모험가 여러분께서 아깝다는 생각보다는
빨리 먹어치우신 것 같은데, 제 기분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사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전체 사진을 찍어주신 모험가님도 계셨습니다.
사실 저 때 저도 식당에서 모험가 여러분께서 식사는 맛있게 하고 계신가 궁금해서 찾아뵈었는데요,
조금은 어색함을 느끼시는 모험가분도 계셨지만, 전체적으로 모두 맛있게 즐겨주신 것 같아 다행이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후기





 

연회 현장에서 다른 모험가 여러분과 주고 받은 명함부터특별한 흑정령 마카롱 세트,
그리고 현장 이벤트를 통해 받으신 경품까지 아낌없이 드린 만큼
모험가 여러분께서도 댁에 돌아가셔도 풍성했던 마음을 간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사이에 제 명함도 보이는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찾아와 주신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현장에서 드리지는 못했지만,
연회 참석 기념 선물을 댁으로 발송해 드렸는데요,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꼬마 요정의 모습이 그려진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 그리고 2023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까지! 너무나도 정성스러운 후기에 정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 많이 만들어져서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모험가님의 공간, 영지

제가 2022년이 끝나기 전에 완료한 목표가 한 가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영지를 정말 정성들여 꾸미기 였는데요, 자그마치 4시간을 쉬지 않고 꾸민 결과
저는 영지에 갈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모험가님 중에서도 영지꾸미기에 진심이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번 12월에는 어떤 모험가님께서 영지를 자랑해주셨을까요?

Styles 모험가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지는 Styles 모험가님의 영지입니다.
여기저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정말 화려하게 꾸며주신 모습이 가장 먼저 눈에 뜨는 것 같습니다! 

영지를 꾸밀 때 가장 어려운게 구역을 어떻게 나눌지,
그 나눈 구역을 어떤 조경물로 꾸며야 가장 이쁠지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저렇게 배치하여 꾸민 모습을 보니 많이 고민하신 흔적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신중함과 여러 시도 끝에 탄생한 Styles 모험가님의 영지! 산타가 선물을 놓고 갈 것 같은 영지입니다!



봄의소리 모험가님




 

다음 영지는 봄의소리 모험가님의 영지입니다.
전체적인 영지의 모습이 보이지 않더라도 저는 참 마음에 들었던 점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품으로 영지 한쪽에 분위기를 내는 모습이 마치 현실 속 우리의 모습과 많이 닮아있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도 크리스마스 만큼은 거리의 장식을 보면서라도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봄의소리 모험가님도 아마 그런 마음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월하구미호 모험가님








월하구미호 모험가님께서는 영지를 꾸미는 게시물을 2번이나 업로드해주시면서 진심을 보여주셨는데요,
다양한 영지 조경물을 활용해서 정말 볼거리가 넘치는 풍성한 영지로 꾸며주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마음에 들었던 포인트는 따로 있었는데요!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진행된 크리스마스 절전 모드 테마, 마을 장식품, 그리고 영지 장식이 있었습니다!
월하구미호 모험가님께서는 딱 이 때만 볼 수 있는 영지 건물에 꾸며진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골고루 담아주셨어요!
영지 성문에 걸려있는 하얀 흑정령부터, 토벌 게시판에 걸려있는 산타의 양말까지!

시간이 지나고 크리스마스가 생각나고 그리울 때 월하구미호 모험가님의 영지사진을 보면 그리움이 달래질 것 같습니다!





2022년을 돌아보고, 2023년을 마주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보내고,
또 새로운 해를 마주하면서 그동안 하고싶었던 말부터
잊고 지냈던 일들까지 모두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 목표를 이루지는 못했지만 그만큼 값진 것들을 많이 얻은 한 해라고 기억할거 같아요.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마무리 하셨을지, 그리고 어떻게 마주하셨을지 궁금합니다.

 

나리백합 모험가님



 

나리백합 모험가님께서는 멋진 바다와 우뚝 서있는 등대,
그리고 그 너머로 뜨고 지는 해의 모습을 모두 담아주셨네요.

사랑스러운 이모티콘을 아낌없이 사용하시면서 좋은일 축하받을일,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건강까지
모두 전해주시는 멋진 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저는 잔다고 해를 못봤었는데 이렇게라도 보니 기분이 새로워지네요!



에코나르 모험가님




 

검은사막 모바일, 그리고 검은사막 온라인 모두 아낌없는 애정을 보내주시는 에코나르 모험가님이십니다!
테르미안 절벽에서 조금 특별한 스크린샷을 찍어주셨는데요,
저는 처음에 제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문에 있는 모든 캐릭터로 하나하나 스크린샷을 찍어서 하나의 모습으로 편집해주신 모습!
하시는 일이 사진관련 일이신 것으로 어디서 본거 같은데요! 이것이 현업에 계신 모험가님의 실력인가요!
정말 잊을 수 없는 하나의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사진인 것 같습니다! 

에코나르 모험가님의 나랑단과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모험가님





위치 모험가님께서는 건강도 좋은 일도 아닌 
디네와 빛의 문자 득템을 기원하는 새해 소원에 충실하신 게시물을 올려주셨습니다.

모두 덕담을 나누는 분위기도 좋지만 저는 이렇게 솔직한 모습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소원에 제단에서 갖고싶은 것들을 하나하나 생각하면서 풍등으로 소원을 비는 모습일까요?
2023년에는 꼭! 득템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디네 타고싶어요...!)

 

테일러 모험가님




저와 같은 소원을 빌어주신 테일러 모험가님이십니다!

연회에 참석해서 좋은 기억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시는 것 같아서 정말 뿌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마지막으로 빌어주신 8토템, 저도 옆에서 스리슬쩍 같이 소원을 빌면 안될까요?

2023년에도 모험가님과 함께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ll이시국대한ll 모험가님

ll이시국대한ll 모험가님께서도 포럼에서 꾸준히 활동해주시는 모험가님이신데요!
2022년의 검은사막 모바일에 작별 인사를 하는 모습으로 게시물을 남겨주셨습니다.
멋진 GIF도 제작해주셨는데 용량 상의 사유로 보여드릴 수 없어서 아쉬움이 남네요!

ll이시국대한ll 모험가님도 2023년 복 많이 받으시고, 검은사막 모바일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궁금한게, 모험가님께서는 왜 거의 모든 제목에 마법사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023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 검은녹용 구매 후기

2022년 마지막 달에는 2023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 판매와 검은녹용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어떤 후기를 남겨주셨을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attaa 모험가님


다양한 흑정령의 모습이 담겨있는 한정 달력 스티커! 
그리고 곧 다가올 검은사막 모바일 5주년 기념일을 사진으로 담아주셨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남겨주시지 않으셨네요 ㅠㅠ 
모험가님께서는 어떤 달의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베이스캠프 모험가님

 

베이스캠프 모험가님께서는 2022년 달력에 이어서 2023 달력도 구매를 해주셨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작년에도, 올해에도 달력 판매로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기부에도 참여해주시고 검은사막 모바일과 함께 해주시는 모험가님!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달력 구매하면서 장패드를 구매한건 저 뿐만이 아니었군요?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드라카니아 장패드를 달력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했답니다!


양배추요정 모험가님

양배추요정 모험가님께서는 달력 팬아트도 스티커도 모두 너무 귀엽다고 정성스럽게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솔직히 저 꼬마 요정의 팬아트는 저도 너무 귀엽다고 생각합니다.

스티커도 하나하나 너무 귀여워서 어디에 써야할 지 모르겠어요.

달력 끝까지 넘길때까지 1년을 또 함께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저도 모험가님과 항상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렉스 모험가님

 

짦고 굵은 후기를 남겨주신 플렉스 모험가님! 
달력이 펼치면 저렇게 나오는 구도가 아닌데, 포장지의 배치 상태까지 보았을 때!
제 분석으로는 이렇게 이쁜 후기 사진을 촬영해주시기 위한 배치가 아니셨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2023년에도 검은사막 모바일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포에버가든 모험가님



포에버가든 모험가님께서도 포럼에서 많은 활동을 해주시는 분이신데요,
게임을 켜놓고 달력을 함께 인증해주신 모습부터 검은녹용을 구매하면 함께 제공해 드리는 흑정령 키링까지!

게임 밖에서도 안에서도 검은사막 모바일을 항상 사랑해주시는 포에버가든 모험가님의
애정이 가득 담긴 후기였습니다! 저걸 보니 저도 빨리 녹용 주문해야될 것 같습니다... 갖고싶다...!



노한결 모험가님


노한결 모험가님께는 슬픈 사연이 있습니다.

검은녹용을 구입하면 받을 수 있는 포토카드.
설화 2종 도제 2종이 있는데, 노한결 모험가님께서는 도제 포토카드를 받고 많이 슬퍼하시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설화를 위해 또 도전하신다고 했는데,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도 구매하고 도제 카드가 올까봐 조금 두렵습니다.)

(스포를 해드리자면 1월 게시물이라 소개를 못해드리지만 또 다른 이미지가 그려져있는 도제 카드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노한결 모험가님께 제가 CM레이몬드의 축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럼 활동 모험가님 소개

CM, 커뮤니티 매니저로써 저는 매일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쉬는 날에도 검은사막 모바일 포럼을 확인합니다.
그러다보니 자주 보이는 모험가님께서 게시물을 작성해주시면 정말 반가운 기분이 들기도 한답니다.

이번 검은잡지를 시작으로 포럼에서 자주 활동해주시는 모험가님을 소개해 드리는 내용도 담아보려고 하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모험가님은 12월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포럼에 글을 써주시고,
내일은 어떤 내용을 올려주실지 궁금증이 피어오르게 활동해주시는 파지렁이 모험가님을 소개해 드립니다!




12월의 첫 날부터 오늘의 점심 사진을 공유해주셨는데요,급식판으로 보아 공부를 하는 학생 모험가님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날을 시작으로 많은 급식 사진을 매일 공유해주셨는데요,
어느 새 다음 날은 어떤 메뉴일까? 궁금해 하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날에는 군침이 도는 배달 음식 사진을 공유해주셨는데요,
치킨도 치킨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김말이 사진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입맛을 다시고 있었습니다.

참! 파지렁이 모험가님이 공유해주시는 대부분의 게시물은 음식 사진이랍니다!
아직 공복이신 모험가님께서는 주의를 요합니다!




위 사진은 12월 24일에 업로드해주신 사진인데요, 크리스마스 이브날 이렇게 분식이 맛있어 보인다니,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저로써 파지렁이 모험가님께서는 참 행복한 삶을 살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저 떡볶이 국물에 순대와 내장을 찍어먹을 상상을 하니 밥먹은지 얼마 안됐는데 이 글을 쓰면서 배가 꼬르륵 거리네요...




낙서는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애정이 가득 담겨있는 사진은 제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보통 낙서를 할 때 별 생각없이 바로 떠오르는 주제로 낙서를 하곤 하는데요,
특별하고 거창한 그림같은게 없어도 저런 낙서에서 느껴지는 모험가님의 애정에 
정말 큰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파지렁이 모험가님, 매일 이렇게 재밌는 글을 올려주시는데, 이걸 읽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도 다음 내용이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그렇게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12월이 슬슬 끝나갈 때 쯔음
파지렁이 모험가님께서는 굉장히 흥미로운 사진을 올려주셨습니다.
그것도 짜장 밥에! 딸기라니?! 이게 도대체 무슨일까요????
모든 음식은 소중하지만, 제게는 파인애플이 올라간 피자, 초코맛이 나는 치약 이후로 가장 신선한 조합이었습니다.

한달 동안 꾸준히 업로드 해주신 포럼 게시물의 마무리는 새해 덕담으로 해주셨는데요,
2022년의 끝자락에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바로 어떤 글을 쓰지하는 모습이 
한 편으로는 너무 귀여우신 것 같습니다!

파지렁이 모험가님과 함께해서 2022년도 즐거웠습니다!
2023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포럼에서 많은 활동 부탁드리겠습니다!

검은잡지에서 앞으로도 포럼에서 꾸준히 활동하시는 모험가님도 소개해 드리고자 하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검은 잡지 2023년 2월호 안내

2022년 동안 검은잡지에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모험가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검은잡지에 모험가님께서 작성해주신 내용이 포함되는 경우 기간제 칭호인 [2022 셀럽 후보]를
[2022 셀럽 후보] 칭호를 3번 이상 지급받으시면 [2022 셀럽] 칭호를 지급해 드렸습니다.
2023년 2월호부터는 칭호 [2023 셀럽 후보]를 지급해 드리며, 3번 이상 칭호를 받으시는 경우 [2023 셀럽] 칭호를 지급해 드립니다.

※ [2023 셀럽 후보] 칭호는 1달 기간제 칭호 입니다.

※ [2023 셀럽 후보] 칭호를 3회 이상 받으신 경우, [2023 셀럽] 칭호를 지급해드립니다. 
※ 칭호는 일반 칭호와 다르게 민트색으로 표시됩니다.

※ 일부 작성해주신 내용은 특성 상, 칭호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전 달에 검은잡지에 실려 칭호 보유 중인 상태에서 다음 달에 연속하여 실리는 경우 칭호가 유지됩니다.
※ 칭호 지급 및 회수 기간은 검은잡지 2월호와 함께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검은잡지 2023년 2월호의 잡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모험가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검은잡지!

2023년 1월 1일(일) ~ 1월 31일(화)까지 공식 포럼 내 자유게시판, 갤러리, 지식 공유 등의 게시판에,
스크린샷/영상, 팬 아트부터 모험가님만의 재미난 게시물까지 다양한 분야로 게시물을 업로드해주세요!

스크린샷, 팬아트, 공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모험가님이 아니더라도
포럼 활동을 하시는 모험가님이시라면 누구나 [2023 셀럽 후보]
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시물을 업로드 해주시는 만큼 더욱 풍성한 검은잡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2023 셀럽 후보]는 매월 선정되며, 선정 인원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6
곰탱이사냥중 2023-01-17 12:58
감사합니다
2023-01-17 12:58
양배추요정 2023-01-17 13:29
오늘도 귀엽고 풍성하네요 ~ 👍
제 달력 후기 실린게 뭔가 기분 좋네용 ㅎㅎ 감사합니당
2023-01-17 13:29
CM레이몬드 2023-01-18 10:46
재미있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2023-01-18 10:46
IE 2023-01-17 14:04
재미나게 보고갑니당 ~! ㅎ
2023-01-17 14:04
고옌 2023-01-17 15:24
포근
해요
2023-01-17 15:24
CM레이몬드 2023-01-18 10:46
양배추요정 너무 귀여워요!
2023-01-18 10:46
파지렁이 2023-01-17 16:01
어맛
2023-01-17 16:01
기분이먼가찜찜 2023-01-17 17:32
2023 셀럽 후보 칭호 설명 밑에
※ 12월 5주차 점검을 통해 지급되며, 1월 5주차 점검 시 칭호가 해제됩니다.
※ [2022 셀럽 후보] 칭호를 3회 이상 받으신 경우, [2022 셀럽] 칭호를 지급해드립니다.
저번달 검은 잡지 복사해서 붙여넣기한 느낌이네용
1월호 칭호를 언제 받을수 있고 언제 해제되는지 정확하게 명시되지 않아서 찝찝하네용 😢
2023-01-17 17:32
CM레이몬드 2023-01-18 10:47
안내 내용이 명확하지 않아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내용은 현재 수정해 두었습니다!

모험가님께서는 이미 2022 셀럽 칭호를 보유하고 계셔서 추가로 칭호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2023 셀럽 칭호는 2월호부터 지급되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2023-01-18 10:47
달빛아래구미호 2023-01-17 18:32
즐거운 설날 연휴 보내세요 🐰
2023-01-17 18:32
해리와달 2023-01-17 18:38
알찬 내용 꽉찬 구성 거기에 재미까지 ㅋㅋ 항상 느끼지만 검사모 금손님들 부럽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3-01-17 18:38
위치 2023-01-17 23:14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레이몬드님♥
코멘트로 항상 좋은 말 해주셔서 잡지 선정될때마다 기분이 두배로 조아여
그거아시죠?
레이몬드님 사..사..ㅅ.. 좋아합니다!
그리구 올해안에 꼭! 레이몬드님보다 먼저 디네를 띄워서 자랑하게쒀요! ㅋㅋㅋㅋㅋㅋㅋ (수정됨)
2023-01-17 23:14
나리연화 2023-01-17 23:51
오늘도 잘 보았습니다.
언제나 알찬 내용 잘 보고 있어요:)♡

+트리에 얼굴만 달아놓는게 귀여운거 같아서.. 그랬는데... 레이몬드님의 말을 보고 갑자기 호러가 됬어요ㅋㅋㅋㅋㅋㅋ
2023-01-17 23:51
ENJOYBDM 2023-01-18 10:39
팬아트를 보니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단순한 게임 자체보다
더 폭넓게 즐기시는
모험가 분들이 많아 보여 의미 있었습니다
그 외 행사 달력 등
앞으로도 검사를 더욱
즐기는 모험가 분들이 많아질
기회가 계속되길 바랍니다
2023-01-18 10:39
어린달빛 2023-01-18 18:20
감사합니다아아ㅏ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앙
2023-01-18 18:2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