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모험가님이 직접 알려주는 검은사막 모바일 2024-04-02 09:00 검은사막 모바일








[QnA]

모험가님이 직접 알려주는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세계를 모험 중
아직은 궁금한 것이 많으실 신규/복귀 모험가님!

'모험가님의 멘토'를 포함한 많은 모험가님께서
[공략 & 지식 - 질문 & 답변] 게시판에서
다양한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을 남겨주고 계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래 [질문 & 답변] 게시판에 올라왔던 질문과 답변을 읽으며
다양한 궁금증도 해소하시고,
새로운 정보들도 획득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질문] 시즌 캐릭터 장비들의 강화재료는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답변]
가장 기본적으로 메아리치는 해변에서 구하실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다른 강화 재료가 있으시다면 메뉴-제작-시즌-교환 탭 활용하시면 수월할거에요.
- 덩치 모험가님 답변

 

[질문] 제가 시즌캐릭터로 만들게 되었는데 시즌 캐릭터는 나중에 삭제되는 캐릭터인가요??
반드시 시즌캐릭터를 키워야할까요? 시즌 캐릭터와 일반 캐릭터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답변]

시즌이 종료되더라도, 시즌캐릭터가 삭제 되지는 않습니다. 시즌을 끝까지 플레이하실 경우 졸업을 통해 일반 캐릭터로 변경하실 수 있으시며 시즌 캐릭터로 플레이할 경우 일반 캐릭터에 비해 성장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일부 컨텐츠는 가문 단위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캐릭터를 여러개 키우셔야합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시즌캐릭터로 특정 아이템 착용이 안됩니다.


[답변]
시즌캐릭터는 "투발라"라는 전용장비만 작용 가능합니다.
시즌 졸업후 일반 캐릭터로 전환되면 다른 아이템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 용가리순살 모험가님 답변

 

[질문] 시즌 캐릭터 육성 중 의뢰 진행이 어려워졌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의뢰 진행이 어려운 경우 보통 전투력을 올리면 어느 정도 해결은 됩니다.

혼돈: 메아리 치는 해변에서 사냥해서 강화 재료 획득하신 다음. 

1) 무기, 보조무기를 먼저 +20까지 강화 - 공격력이 높아지면 그 만큼 몬스터들한테 데미지가 더 들어가고 사냥이 좀 더 수월해집니다.


2) 장신구: 공격력 올려주는 목걸이, 허리띠, 귀걸이를 먼저 +5까지 강화하세요. 그리고 나서 방어력 올려주는 장신구 (반지, 팔찌) +5 까지 강화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다시 공격력을 올려주는 장신구 > 방어력을 올려주는 장신구 순으로 강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유물 강화는 재료가 넉넉하면 틈틈히 도전하면 되는데, 부족하시다면, 우선적으로 무기, 장신구부터 +10까지 강화하실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의뢰가 어려워지면 본인 전투력에 맞는 사냥터에서 사냥 돌리면서 재화 수급하고 수급된 재화로 토벌, 고대 유적을 돌면서 지식작 (전투력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을 하는것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영광의 길이나 별자리 같이 가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콘텐츠에서 동일한 클래스의 캐릭터를 여러개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동일한 클래스의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영광의 길이나, 별자리 모두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빛세아린 모험가님 답변

네 맞습니다. 단, 수련의 탑의 경우 클래스가 각기 다른 캐릭터를 선택해서 획득하는 '추가 전투력' 혜택은 받지 못합니다.
- 사얌 모험가님 답변

 

[질문] 꾸준히 육성해왔는데 전투력에서 평균적으로 모자란 부분을 어떻게 확인해야할까요?


[답변]
가방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전체 전투력 구성"을 누르시면 평균 구성 대비 나의 전투력 구성의 편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저의 경우에는 부족한 부분이 어떤 건지를 확인하기 위해 본인 전체 전투력 구성을 클릭하고 비교 또는 상위 고투분들의 투력을 클릭하여 비교하고 있습니다.
- 은빛세아링 모험가님 답변

채팅창에서 가문명 터치 > 돋보기 아이콘 혹은 순위 - 전투력 순위의 돋보기 아이콘으로 다른 모험가의 전투력 구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GM의 팁

 

[질문] 캐릭터 전승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답변]
업데이트 이후 전승 스킬 획득 관련 질문인 것 같은데요.
드리간 메인 의뢰를 완료하셨다면 신규지역 셰레칸의 땅 입장 관련 이야기 의뢰를 받으실 수 있고, 이 이야기를 완료하시면 전승 스킬을 획득하실수 있습니다.
- 권토중래 모험가님 답변

전승 기술 이야기를 완료하신 후에는 펄상점 - 캐릭터/변경권/가방 - 변경권의 전승 기술 교본 아이템을 구매하셔야 전승 기술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전승기술을 변경하실 때에도 동일한 아이템을 구매하셔야 변경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GM의 팁
 

 

[질문] 메인으로 키우는 캐릭터 말고 다른 캐릭터는 어느 시점부터 육성하면 될까요?


[답변]

우선 캐릭터를 생성하신 후에, 토벌 또는 고대 유적을 통해 60레벨을 만드시면 편합니다. 레벨 60이 된 부 캐릭터들은, 수련의 탑의 파견을 통해 육성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따로 접속해서 하실 필요는 딱히 없다고 생각됩니다.

- 피고지는검 모험가님 답변

 



 

[질문] 혼돈의 균열에서 어떤 버프들이 적용되나요?
서버 핫타임에서 안내하는 혼돈지역은 어디를 뜻하는건가요?


[답변]

혼돈지역 업데이트 이전에는 엘리언/하둠 지역으로 나뉘어 있다가 현재는 발렌시아 서부 지역 이후 사냥터는 모두 혼돈 지역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혼돈의 균열은 서버핫타임, 골든벨은 적용되지않고 음식, 행운의 두루마리,행운펫만 적용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덩치 모험가님 답변

 

[질문] 혼돈의 그림자 장비 +5 강화에 성공하면 반드시 혼돈 장비 +8로 변경해야하나요?


[답변]

혼돈의 그림자 장비 (이하 칠흑) 장비는 +7 혼돈 장비에서 +8로 올릴 때 강화 수치 하락 패널티 없이 일정 량의 확정 재화를 사용해서 장비의 강화 수치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칠흑 장비를 +5 강화까지 올리셨다면 +8 혼돈 장비로 변경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다음 단계 장비 돌파 공명을 받을 수 있어요.
혼돈의 그림자 장비가 존재하는 의미는 +7 혼돈에서 +8 혼돈장비까지 좀 더 쉽게 올리기위해 패치된 장비에요.

이후 +9 혼돈장비 강화 도전 실패 + 복구 실패 상황이 벌어졌을때 +7 로 하락한 장비를 다시 칠흑 장비로 만들어서 강화한 다음 손쉽게 +8 혼돈 장비로 제작 가능합니다.

칠흑 장비를 +5까지 올리고 나서 남은 흑결정은 메뉴 - 제작 - 그림자 장비 - 분해 에서 흑결정 분해를 통해 쓰고 남은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RESHIRAM 모험가님 답변

4월 9일에는 +9 장비까지 안전하게 도전할 수 있는 피어나는 그림자 장비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GM의 팁

 

[질문] 강화 수치 +1 ~ +n 과 I ~ X 의 개념 좀 알려주세요!


[답변]
1~10 : +1~+10,
I~X : +11~+20 입니다.

혼돈의 연금석 공명은 각 연금석의 'I(11강)'부터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예-1)

돌파석I/격렬석I/용맹석I/행운석I의 경우
연금석 4개가 'I(11강)'이기 때문에 4단 공명이 적용됩니다.


예-2)

돌파석10/격렬석10/용맹석I/행운석I의 경우
용맹석과 행운석만 'I(11강)'이기 때문에 2단 공명이 적용됩니다.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질문] 토템상자가 쌓이고 있는데 이건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답변]

시즌을 졸업하셨으면 졸업 보상으로 +6 균열의 토템 3개는 받으셨을테고 사냥을 통해 획득하는 토템 상자들은 +7 균열의 토템 도전해서 성공한다면 착용하고 있는 6강을 7강으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666 -> 667 -> 677 계속 교체해주시면됩니다.

토템은 착용한걸 빼서 강화하지 마시고 토템 상자 통해서 획득한 토템으로 강화하시면 되겠습니다
- 찬아 모험가님 답변
 

4월 2일 업데이트로 +7 균열의 토템 제작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어렵지 않게 +7 토템 제작하고 +8 토텀에도 도전해 보세요!
- GM의 팁

 

[질문] 사냥으로 획득하는 광원석들은 합성으로 사용하면 될까요?


[답변]

예전에는 높은 등급 광원석을 구하기 매우 어려워서 합성을 통해서 높은 등급 광원석을 노리곤 했는데요.

이제는 신화/심연 등급 광원석을 원활하게 얻을 수 있어서 대부분 합성을 하지 않고 성수 제작 재료로 사용합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외형 장식에 들어가는 수정은 무슨 수정을 사용해야 하나요?


[답변]
시즌 캐릭터를 졸업하면, 졸업 보상으로 '페를레의 별' 수정을 얻을 수 있는데요.
공/방 각각 50 능력치를 보유한 이 아이템은 가문 별로 한번만 장식품에 착용 가능합니다.
착용된 수정을 추출하려면 100 블랙펄이 소모 됩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빛바랜 연금석과 각종 수정들은 어디에 사용하나요?


[답변]

[이벤트] 연금석 성장 지원 상자는 빛바랜 돌파의 연금석(초밥)으로 바꿔서 재료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보유하고 계신 각종 수정은 합성하여 심연수정으로 만들어서 심연의결정체로 만드시거나 공격력,방어력 증가 수정은 부케릭이나 본케에 착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덩치 모험가님 답변

신화 등급 수정은 합성해서 심연급 수정으로 완성한 후 심연 수정 결정체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심연 수정 결정체는 태고 수정으로 만드는데 쓰일 것이고 나아가서 태고 수정 옵션이 안 좋으면 태고 수정 결정체로 만들어놓으시기 바랍니다

빛바랜 연금석은 초밥 강화용으로 무조건 바꾸시고 최우선적으로 +10 강화까지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대신 +10 까지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카프라스의 흔적과 돌파 복구권을 많이 쌓아두시기 바랍니다

- 순흑의수정 모험가님 답변

 

[질문] 조화에 연금석에 돌파, 행운 제외하고 어떤 연금석을 넣으면 될까요? PVE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답변]

돌파, 행운을 제외하고 조화의 연금석에 결합할 수 있는 연금석은 격렬, 용맹이며 PVE와 관련된 효과를 가진건 혼돈의 연금석 : 용맹입니다.

조화석 자체도 혼돈 등급이기 때문에 결합하는 연금석들도 혼돈이어야 장착 가능합니다.(심연/태고 장착 불가) 그리고 태고 등급의 용맹 연금석은 각기 다른 효과를 가진 3개가 있는데, 이 3개 중 어느 하나여도 혼돈 등급으로 제작하게되면 3개 모두의 효과를 가진 아이템으로 통합됩니다.

같은 이치로, 돌파의 연금석, /격렬한 연금석 혼돈등급으로 제작 하게되면 다른 효과들이 모두 통합됩니다.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질문] 심연 토템에 마력각인을 하지않고 태고 토템에 결합했는데 괜찮나요?


[답변]

태고 토템에 결합되는 심연의 균열 토템의 마력각인은 삭제됩니다.
그대로 착용하시면 됩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당시 패치 노트 링크도 남겨둡니다.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7&contentNo=432105
- 앙민초 모험가님 답변

 

[질문] 팔찌 기억 각인은 어디서 드랍 되나요?


[답변]
제작 - 재료 - 기억에서 제작하시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산드레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전설/신화 미감정 각인서는 어디에 쓰면 좋을까요


[답변]
사용하지 않는 미감정 각인서는 가문 내 다른 캐릭터들에게 각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남으면 거래소에 판매하세요.
- 이락 모험가님 답변

거래가능 각인서는 거래소에 파시고 거래가 불가능한 각인서는 NPC 파트리지오에게 상단 납품 재료로 사용하시어 보상을 받으시면 됩니다.
- 권토중래 모험가님 답변

 

 

 

 

[질문] 토벌 난이도가 5씩 올라간다는데 전 1씩 올라요, 하둠 토벌은 없어요. 토벌 난이도 99는 어떻게 달성하죠?


[답변]

토벌에 대한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엘리언/하둠 토벌 구분없이 하나로 통합됐습니다.

패치전에는 토벌 난이도가 최대 99단계까지있고 최대 5단계식 올라갈 수 있었지만
패치후에는 최대 10단계이며 1단계식 올라가는게 정상입니다.
- 산드레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고대 유적 입장 재료의 개수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화면 중앙 상단의 V 버튼을 터치해보시면 보유하고 계신 각종 재화 및 자원들의 개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피야 모험가님 답변

 



 

[질문] 가문명, 길드명 변경했는데 왜 아직도 변경이 안되나요?


[답변]
변경 신청한 가문명, 캐릭터명, 길드명은 매주 화요일 점검 이후에 변경됩니다.
- 찬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캐릭터가 삭제 되지 않습니다. 가방, 장비 다 비웠어요.


[답변]

가방, 장비 비웠는데 캐릭터 삭제가 안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가방 열기 -> 펄 가방 탭 선택 -> '캐릭터' 가방에 무게 또는 가방칸 증가 아이템 있는지 확인
=> 의뢰를 진행하다보면 무료로 가방 무게 증가 아이템을 받는데, 이게 남아있으면 캐릭터 삭제가 안됩니다.

또한, 각성/계승권이 캐릭터 가방에 남아 있어도 캐삭 안됩니다.

2) 시즌 캐릭터: 시즌 캐릭터는 삭제가 안됩니다. 시즌 졸업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3) 캐릭터 전이: 캐릭터 전이 해제해야만 전이된 캐릭터가 삭제 가능합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캐릭터 전용인 광원석 2번, 3번 석판에 광원석이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도 캐릭터 삭제가 안됩니다.
메뉴-흑정령-광원석 장착/합성에서 화살표를 터치하여 2번, 3번 석판에 광원석이 장착되어 있다면 해제 버튼을 눌러 광원석을 삭제하거나 추출하신 이후에 캐릭터를 삭제해주세요.
1번 석판은 가문 공통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삭제하시면 안돼요!
- GM의 팁

 

[질문] 심연 기운 상자가 많이 있는데 일일히 하나씩 사용해야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답변]
가방-상자 모두 열기-설정에 들어가셔서 검은 기운 자동 흡수를 설정해주시고 "상자 모두 열기"를 진행 하시면 자동으로 상자가 사용, 흡수됩니다
- 찬아 모험가님 답변

상자 모두 열기 시 검은 기운 자동 흡수는 흑정령 레벨 100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GM의 팁

 

[질문] '잔여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상자 오픈이 안됩니다.


[답변]
모든 가방 칸이 20칸 이상인지 체크해세요. 펄 가방도 20칸 이상 빈칸이 확보되어야합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무법지대에서 죽이거나 죽으면 리스크가 있나요?


[답변]

개발자들에 의하면 무법지대는 내가 공격을 당할 높은 리스크가 있으나, 그 리스크 많큼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지역입니다.

사냥 할때 경험치 획득 +100%, 흔적 종류 발견 시간 -10% 은 상당히 좋은 보상인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필드에서 죽어도 경험치 손해를 보거나
장착 중이 장비가 파손되서 손실을 보는 페널티는 없습니다.

사망 시 부활은 별도로 펄 상점에서 '엘리언의 가호'를 구매하시면, 죽음을 맞이 했을때 60초 후 자동으로 부활시켜 줍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죽이게 되면 자기가 죽였던 모험가의 이름이 기록에 남게 될 것이고
죽어버리면 누가 죽였는지 이름이 뜨게 됩니다
이때 기억할 수 있는 기능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기기 때문에 기억해놨다가 추적하게 되면 님을 죽인 모험가가 위치해있는 채널로 따라가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경험치 감소, 아이템을 떨구는 일은 없으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 순흑의수정 모험가님 답변

 

[질문] 아토르의 시련 메뉴에서 정예 시련이 안보여요


[답변]
카마실비아 주요 의뢰 `정예 : 나크 브뤼시카` 완료 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요정 성향치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답변]
날개돋이를 계속 진행하시면 최대 성향치가 500까지 증가합니다.
- 순흑의수정 모험가님 답변

 

[질문] 요정 앨범에서 추억 등록할 위치가 궁금합니다


[답변]
아래의 공략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518936&pageNo=1
- 찬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요정 추억 등록 위치에 가도 등록이 안됩니다!


[답변]
추억 등록이 활성되려면 현재 요정 성격을 먼저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자유분방"이시면, 하위 성격 '활발/발랄/유쾌' 추억 가능,
"믿음직"이시면 자유분방 계열의 추억이 불가합니다.
방법이라면, 예로,
현재 성격
'믿음직' → 상위 '슬기' 달성 후 하위 모두의 추억 등록.
'사려깊은' → 상위 '자애' 달성 후 하위 모두의 추억 등록.
'자유분방' → 상위 '낙천' 달성 후 하위 모두의 추억 등록.
이런식으로 등록이 가능하니 성격을 확인해보세요.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가장 편한 방법은 지금 당장 추억에 큰 신경을 쓰시지 마시고
요정 단계를 올려서 최고성향으로 끝난뒤 추억 장소를 다 도시면 될꺼 같습니다.
찬란한 등급에서는 모든 추억이 등록이 장소가 다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규룡 모험가님 답변

 



 

[질문] 반려동물 레벨이 교환에 영향을 미치나요?


[답변]
반려동물 레벨은 합성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1레벨 반려동물로 합성하셔도 됩니다.
반려동물 합성은 확률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계속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피고지는검 모험가님 답변

 

[질문] 환상마의 기운이 100번 채워야 확정인가요?


[답변]
환상마의 기운 100/100인 상태일 때 , 즉 101번째 시도에 확정 획득됩니다.
- 찬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반려동물, 말 교감을 통해 치명타 확률 효과를 받으면 35%를 초과해서 적용되나요?


[답변]
반려동물, 말 교감을 통해 획득하는 효과는 최대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아니기 때문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덩치 모험가님 답변

 

[질문] 행운의 검은용 효과는 중복이 되나요?


[답변]
행운용은 한마리만 적용이라 공격 펫 2마리에 행운펫 이런식으로 사냥 해요~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2마리 적용안됩니다~ 혹시 나중에 어찌될지 모르니 보관하시거나 다른거 재료로 사용하시면 될것같네여
- 찬아 모험가님 답변

행운의 검은 용 2마리 이상을 꺼내두어도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GM의 팁

 

[질문] 1세대 반려동물은 어떻게 모아야할까요?


[답변]
1세대는 가끔 이야기 의뢰 진행시 획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중복되는 반려동물이라 수집효과를 보기에는 힘들고 흰펄로 구매하시거나 반려동물 패키지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찬아 모험가님 답변

https://youtu.be/TYKdIxjO22o
반려동물 가이드 영상입니다. 한번 참고 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환상마를 준비중입니다.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을 어떻게 해야 쉽게 모을 수 있을까요?


[답변]

환상마 트라이를 과금으로 해결하려면 돈 많이 깨집니다.

몇번 도전하지 않고 성공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지만, 계속 실패하면 답이 없습니다.

저는 말 직접 포획 후 황실 납품, 파트리지오 구매, 월드 경영, 이벤트 ,슈퍼 핫딜, 블랙펄 상품등 열심히 모아서 둠, 디네 만들었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1) 말을 직접 포획하는게 좋습니다
(카마실비아 동북부 -> 레모리아 경비초소 또는, 카마실비아 북부 -> 그늘진 안개 초원)

한달에 몇번식 도전하겠다는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포획하고 크로그달로의 정령석 수급하는게 좋습니다.

2) 당근 콘티페를 사용하면 확실히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다만 5세대 이상부터는 직접 포획하는게 확률이 더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당근 콘티페를 넉넉하게 보유하고 계신다면, 사용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겁니다.

3) 야생마 위치가 어느 정도 거리가 있으면 무조건 8세대 말 탑승하고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시간 절약)

거리가 짧아서 이동 하는 경우, 이동하면서 몬스터 처치 가능한 클래스가 좋습니다.

야생마를 포획하면 그 시간동안은 전투 경험치, 전투의 흔적 등 다 포기 해야하는데 그나마 이동하면서 몬스터 처치 가능한 클래스들은, 반려동물이 전투의 흔적 획득하는 쿨타임에 맞게 몬스터들 몇마리식만 처치하면 소소하게 전투 경험치/전리품들 얻으면서 말 포획 가능하거든요.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말을 제외한 탑승물은 어떻게 타는건가요?


[답변]
미니맵 아래 말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하시면 보유하고 계신 다른 탈것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산드레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5세대 말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세대 말은 카마실비아 북부: 그늘진 안개 초원 또는 카마실비아 동북부: 레모리아 경비초소에서 포획 가능합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검은사당 5단계 클리어 이후에 계속해서 5단계에 도전해야할까요?


[답변]
검은사당은 5단계 까지는 최초클리어 보상을 받고서 1단계만 편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든 단계 별 보상 확률이 모두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덩치 모험가님 답변

 



 

[질문] 대사막 사하자드 난이도는 어떻게 오픈하나요?


[답변]
이야기 퀘스트 분류 중 "대사막"에서 '대사막의 영광'을 완료하셔야 사하자드 난이도가 개방됩니다.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대사막의 영광은 대사막 :토르메 난이도에서 히스트리아 고대 병기에게 '아크만 표식이 새겨진 부품'을 획득하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GM의 팁

 

[질문] 대사막 월드맵에서 가려진 부분은 어떻게해야 밝혀지나요?


[답변]

지도의 어두운 곳 근처에 가서 미니맵을 npc목록으로 바꾸면 비활성화된 부서진 제단이 있어요,

클릭해서 자동으로 이동하면 활성화되고 지도가 밝아질겁니다.

지도에서 물음표는 사원의 위치 입니다. 클릭해서 자동 이동 후 사원입장 버튼을 누르면 사원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 용가리순살 모험가님 답변

 

[질문] 검은돌 신전은 어떻게 개방하는건가요?


[답변]

난이도에 상관없이 대사막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인 라이텐을 잡거나 검은 태양이 드리울때 나타나는 라이텐을 처치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검은 돌 신전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검은돌 신전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 권토중래 모험가님 답변

 

[질문] 요정 스킬을 이용해서 대사막 제단을 자동봉헌하면 엘리자의 머리빗이 안나올까요?


[답변]

요정의 '검은 돌 제단 자동 봉헌'으로도 획득 가능합니다.
하지만, 획득 확률이 낮아서 쉽게 얻지는 못합니다.

대사막은 정제수 때문에 사냥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매일 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보물 재료를 획득하는데 최소 몇 개월 이상은 걸립니다.

그냥 사냥을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대사막에서 제 전투력에 맞는 사냥터가 좋을까요? 한방에 잡을 수 있는 몬스터 사냥이 좋을까요?


[답변]

제한된 시간동안 대사막에서 몬스터를 많이 처치 할수록 에다나 주화를 더 많이 획득하는건 맞습니다만,
상황에 따라서 전투력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는게 더 효율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 한방 사냥터에서 1시간당 30만 에다나 주화를 획득,
- 본인 전투력과 비슷한 권장 전투력 몬스터 사냥시, 시간당 25만 에다나 주화 획득
그럼 모험님의 길드원 말씀처럼 한방 사냥터로 가는게 더 효율이 좋겠죠.

하지만, 반대로 권장 전투력이 비슷한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 시간 당 더 많은 에다나 주화를 획득하면,
모험가님과 비슷한 권장 전투력 몬스터를 사냥하는게 이득입니다.

결론: 한방 사냥터/비슷한 전투력 사냥터에서 30분 단위로 또는 1시간 단위로 에디나 주화 획득량을 비교하시면 됩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대사막에서 제단을 옮겨다니며 사냥하는 것과 한 제단에서 사냥하는 것이 주화 수급량이가 클까요?


[답변]

지금은 무조건 한 자리에서 사냥하는 편이 주화 수급 훨씬 잘됩니다.

몬스터 리스폰 속도가 빨라져서 이동하는 시간이 오히려 손해입니다.

추가로 대사막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아이템인 '단결의 피리'는 펄상점 "사냥 지원" 카테고리에서 정보 확인 가능하십니다.

흰펄 400개로 구매/적용 지역은 '설산, 대사막, 용맹의 땅, 셰레칸의 땅'입니다.
- 이락 모험가님 답변

 



 

[질문] 에일 마을 방어전 오늘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번 주에 또 열리나요?


[답변]
에일 마을 방어전은 계속 오픈 됩니다.
다만 시간이 정해진게 없이 들쑥날쑥이다 보니 시간체크 잘하셔서 완료 하시길 바랍니다.
- 권토중래 모험가님 답변

안녕하세요 에일 마을 방어전은 기회될때마다 시간보시고 참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보통 주말에는 2번정도는 평소 열리는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은빛세아린 모험가님 답변

 



 

[질문] 전이 받은 캐릭터는 기술 레벨을 따로 올려야하나요?


[답변]
기술 레벨은 가문 공통이 아니기 때문에 전이 캐릭터라도 따로 적용됩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전이했던 캐릭터에 특정 장비만 해제했는데 다시 전이는 어떻게 하죠?


[답변]

부분해제 하고 아이템을 변경하셨다면, 해당 아이템을 다시 개별 전이를 하셔야 합니다.

개별 전이를 하려면, 마을의 잡화 NPC에게 ‘불완전한 카프라스의 촉매재’ 1개 구매하신 후 (1억 은화),

캐릭터 전이 UI에 가서 해당 아이템만 다시 전이 하시면 됩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전이한 캐릭터한테 전이된 아이템을 다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질문] 흑정령 모드는 어떻게 활용하나요?


[답변]

메뉴 -> 흑정령 -> '잠재력 각성' 버튼 왼쪽에 있는 '흑정령 모드' 터치 시 사냥, 유적 탐험, 토벌 UI가 보이실 텐데요.

진행하고 싶으신 콘텐츠를 선택하신 후 보상 받기를 선택하시면됩니다.

단, 토벌과 유적 탐험은 입장 재화를 보유하고 있어야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흑정령 모드의 시간은 미접속 시간만큼 누적됩니다.
미접속한 시간뿐 아니라 대전, 영지 등 콘텐츠 이용 시에도 시간이 누적됩니다.
- GM의 팁

 

[질문] 흑정령 모드의 사냥 지역이 계속 변경됩니다.


[답변]

보상받기 전 선택된 지역은 "현재" 내 전투력에 적합한 사냥터입니다.

지식을 획득하고 싶으신 사냥터가 있으시다면 보상을 받기 전에 지역 바꾸고 보상받기 누르시면 됩니다.
- 흑제 모험가님 답변

지역을 바꾸실 때, 자신의 전투력보다 높은 사냥터는 선택이 안됩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까마귀상단의 영약 어디서 구하나요?


[답변]

1. 각 마을 NPC '파트리지오'의 비밀상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확률적으로 구매 가능하며 20회의 상점 갱신 횟수 제한 있습니다.

2. 월드 경영
월드 경영 중 각 마을 NPC들을 통해 까마귀 상단의 영약을 확률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월드 경영중에 간간히 출현하는 모르코에게도 랜덤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질문] 영지민들 월드 채집 시키는데 생활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


[답변]
생활 경험치는 캐릭터로 직접 생활 활동을 하셔야 합니다.
영지민 파견은 캐릭터의 생활 경험치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점화 모험가님 답변

 

[질문] 영지에서 건물 지을 자리가 없습니다


[답변]

영지 지휘소 눌러서 영지확장부터 하시고요

그 이후에도 자리가 부족하자면 오른쪽 하단의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신 후 십자가 버튼을 통해 건물 위치를 조정해보세요.
- 산드레아 모험가님 답변

현재 지휘소는 9단계까지 증축할 수 있습니다.
- GM의 팁

 

[질문] 거점 관리를 통해 획득하는 재료도 생활 레벨에 따라 획득 수량이 달라지나요?


[답변]

거점 획득물과 관련해서 캐릭터의 생활 레벨과 관련이 있는지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답변온 내용 달아드립니다.

■ 답변내용
다시 한번 모험가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관련 정보를 살펴보니 거점 관리를 통해 획득하는 물품은 거점 레벨이 높아질수록 획득 수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캐릭터의 생활 레벨은 '명장' 이상일 때 추가 보상을 습득할 수 있고, 영지민의 생활력은 파견한 거점의 작업을 조금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답변 내용으로 미루어보면 캐릭터의 생활레벨과 거점에서 획득하는 물품 수량하고는 상관없다고 합니다.
- 찬아 모험가님 답변

 

[질문] 공헌도가 부족합니다 어떻게 수급해야할까요?


[답변]

공헌도 경험치는 각종 퀘스트 완료시 많은 양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흑정령 의뢰 길드 의뢰 영지 의뢰 이 세 가지가 경험치 많이줍니다. 세 가지 의뢰 꾸준히 하셔요.
- 산드레아 모험가님 답변

공헌도는 영지의뢰 매일 매일 해주시면 정말로 도움이 됩니다.

짧게 많이 얻을 수 있는것은 영지의뢰 + 대사막 인거 같습니다.

대사막 의뢰는 https://youtu.be/d1ujhCvF4C0 이걸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엉딩팡팡 모험가님 답변
 

 

[질문] 영지에서 농장으로 어떻게 들어가나요?


[답변]
영지 입장 후 하단 4종의 메뉴 중 "채집/농장" 클릭, '농장' 클릭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금싸라기 모험가님 답변

 

 

 

[질문] 특정 몬스터 지식 올리고 싶은데 지식이 1레벨에서 안올라요


[답변]

특정 몬스터/조경물 등 중에는 지식 레벨 최대치가 1 인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발렌시아 서부 -> 바심족 주둔지 하둠 지역 몬스터 목록을 보시면 '타락한 바심족 성별 토템', '타락한 바심족 제단' 등은 맥스 레벨이 1 입니다.

즉 생명력 '1'을 얻으면 더 이상 지식을 획득 할 수 없습니다.
- 라브리프의별 모험가님 답변

레벨이 Max 1짜리가 아닌경우 아래 사항 확인해 보세요.

미니맵 우측 중간에 지역 정보 아이콘 누르시고 그 창에서 해당 몹 보시면 Lv Max라고 되어 있으면 최대치이고 1/15 이렇게 되어 있으면 안오르는 상태입니다.

지역정보 창에서 몹 이름 왼쪽에 작은 원 누르시면 하늘색으로 표시되면서 미니맵에 해당 몹도 같은 색원형으로 표시 됩니다.
사냥 위치에 몹이 있는지 확인 해보시고 몹 많은 위치로 자리 바꾸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사막에서삽질 모험가님 답변

 

 

 

 

[질문] 생활레벨 "명장"이 되려면 얼마나 레벨을 올려야할까요?


[답변]

생활 레벨 등급은
초급<견습<숙련<전문<장인<명장<도인 순으로 진행이 되며

등급 별 최대 레벨은
장인 까지는 10레벨, 명장은 20레벨 도인은 30레벨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 등불 모험가님 답변

 

 

 

 

[질문] 도감에 등록이 필요한 아이템은 어디서 얻는지 어떻게 보나요?


[답변]

도감에 필요한 아이템 중 장비를 획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샤카투 상점 ▶고대 금주화 물품 교환입니다.

제일 낮은 단계에서 흑정령 검은기운 자동 흡수 옵션 체크를 해제 하시고 투구/장갑/신발/갑옷 등으로 획득하시다보면 해당 아이템을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장신구는 제작메뉴에서 장신구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권토중래 모험가님 답변

즉시 완료 기능을 사용하여 도감을 바로 완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 GM의 팁

 

[질문] 도감에 사용되는 물고기는 어디서 낚시할 수 있나요?


[답변]

도감에서 물고기를 클릭하면 어디 해역에서 나오는지 확인만 가능합니다. 이동은 직접하셔야 합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공략 링크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11470
- 여신 모험가님 답변

 

 

※ 일부 답변과 질문의 경우, 보다 폭넓은 범위의 정보를 전달 드리기 위해 원문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가이드는 물론,
다른 모험가님께서 작성하신 다양한 공략도 확인 해보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모험가 가이드

공략&지식 게시판
다양한 공략&팁도 획득하고,
궁금증도 해결해보세요!


[신규/복귀 필독]

[📕 가이드]쿠폰 및 공략 모음집






감사합니다.

 

3070
댓글 8
순흑의수정 (210.105.*.206) 2024-04-02 13:36
거참 쑥스럽네요
질문 답변이 채택되다니 ㅎㅎㅎㅎ
2024-04-02 13:36
엉딩팡팡 (118.235.*.164) 2024-04-02 14:42
정리된걸로 보니 쑥스럽네요🫣
2024-04-02 14:42
월화거리 (106.101.*.89) 2024-04-02 19:43
수사방
2024-04-02 19:43
월화거리 (106.101.*.117) 2024-04-02 19:46
김진수
김지영
김영호
김정일 김정은아들.강릉시
2024-04-02 19:46
RESHIRAM (175.202.*.161) 2024-04-02 20:45
으얽 뭔가 부끄러워
2024-04-02 20:45
bresasoda (189.63.*.27) 2024-04-17 08:32
Fdtujnnnk
2024-04-17 08:32
독고다이공주 (118.235.*.180) 2024-04-03 01:20
오기르에가호 저는 받지를 못하나요 어떻게 받아야 됩니까.
2024-04-03 01:20
검은뫼 (220.127.*.253) 2024-04-08 16:44
난... 없군... 퇴근이나~
2024-04-08 16:44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