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이틀이 지났다.
빽섭이나 패키지 구매 환불은 불가능하지.
컨텐츠 삭제는 더 그렇고.
그렇다면 유저 입장은 별자리를 안고 가는 수밖에 없다는 건데..
단순 불매운동만 한 게 아니라 별자리 개선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를 해야 하지 않을까?
그냥 개선해 달라고 하면 또 뭘 들고 와서 빅엿을 줄지 감도 안 온다.
그래서 생각을 해보니..
1. 용코 수급처와 양
일전 안내에 필드 드랍하겠다고 했는데.. 그래 좋아 그렇게 하라지. 문제는 양이지.
엘리언에서 토벌권이나 석판 나오는 정도? (이정도면 양호한 편?)
현실은 그림자 매듭 수준이지 않을까. ㅋ
(설마 최전선 주술구나 각인서 수준이겠어.. 아.. 또 모르지. ㅋ)
일단 입장 가능 용코량이 백 단위니깐. 드랍율은 필드 토벌권이나 석판 드랍 보다 좋아야 하겠지.
그리고 과제나 상점, 사막 주화 교환 등 최소 두 곳이 수급처는 줘야 숨통이 좀 트겠지.
2. 그런데 1의 수급처나 양은 거지 병뚜껑같은 지식작만 없다면 크게 신경쓸 것도 없는 게 현실이지.
그냥 단계만 깨면서 보상만 준다면 적은 양이라고 하도 컨텐츠 운영에 큰 문제가 없을 거야.
어차피 대다수의 미니언이 가투에 목숨 걸어봤자.
별자리 단계 20~30 사이일텐데, 이정도면 양극화 문제도 덜 할 거 같고. 우선 신규유저도 어렵지만 진입해볼 희망을 가지지 않겠어? 토벌처럼 지식 2천, 3천 해봐라. 케릭 구매할 생각만 들지 누가 경매장 눈팅하면서 토별권 사는 마냥 백수짓(이 정도 백수면 근성은 인정)을 할 생각을 하겠냐;;
유저가 기겁하는 거는 입장 용코 수량이기 보다는 그 많은 용코가 드는 별자리 지식작을 해야 한다는 막막함과 암울함이라고 봐.
실제로 나도 공지보고, 어 왜 용코를;; 그런데 수량이 좀.. 많네.. 뭐 존버해놓고도 있고 하니 어떻게 되겠지. 어어어엌 지식!! 또 지식작!! 이렇게 한판에 코인이 처묵처묵한 상태인데 지식작이라니!! 난 아직 토벌도 3천 달성도 안 되있구만 ㅠㅠ
하.. 지식작만 막자.
우리 토벌 지식 3천대랑 하둠 지식 90프로 이상이 몇 명이겠냐. (난 하둠은 끝냈지롱. 헤헤ㅠ)
검사모가 무슨 평생교육원도 아니고 매일 지식지식지식!
유저들 지식으로 옥죄지 말고 뛰놀 수 있는 컨텐츠 좀 만들어라. 펄업아. 뭐? 검태가 있다고, 태전이 있다고, 투기장에 라몬네스도 있다고. 너걸덜 겜 좀 해보라. 이게 컨텐츠냐 발암물질이지. ㅠ
여튼 내 볼 때는
1. 별자리 지식적 삭제
2. 얼라들 암걸리기 전에 오류나 버그 좀 없애자.
결론 :
1. 불매운동에서 별자리 지식작 삭제는 최후의 보루이다. 사수하자.
2. 뻘짓하지 말고 버그수정이나 단디해라.
3. 기획팀은 일단 업무 배제하고 영업이나 홍보, 시설관리로 보내자. 아주 노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