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에 중국집 맛집이 있었다. 그 맛집에는 28가지 맛있는 메뉴들이 있었는데 맛집 유튜버가 28가지 메뉴 중 짜장면이 맛있고 나머지 쓰레기라고 선전하자 사람들은 짜장면만 시켜먹었고 다른것은 쓰레기라 생각하자 중국집사장은 짜장면 맛을 반감시켰다. 몇 주뒤 맛집 유튜버는 상대적으로 맛있어진 짬뽕을 1티어로 하고 나머지는 쓰레기라고하자 사람들은 짬뽕만 찾았고, 사장님은 짬뽕맛을 반감시켰다. 또 몇 주뒤 맛집 유튜버가 볶음밥을 1티어로 하자 볶음밥만 사람들이 찾았고 사장은 볶음밥의 맛도 떨어뜨렸다..결국 중국집에 메뉴는 많지만 먹고 싶은건 없는 맛없는 쓰레기집이 되었다.
검사모 3년동안 워리어, 헌터, 투신, 디트, 악션, 플레처등 다수의, 다양한 성능의 좋은 케릭이 여론에 의해 너프가 되었다. 모조리 하향 너프되니 케릭터 특성도 사라지고 재미도 반감되고 본래의 성능을 맛볼수 없는 게임이 되었다. 왜 다른 케릭의 성능을 상향시킬 생각을 안하고 하향시켜서 기존 사용하는 유저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고 피해를 주는가. 그리고 왜 유저와 유저간 케릭 상대성을 이용하여 편을 가르게하고 유저끼리 싸우게 하는가. 게임사의 운영이 너무 미숙해보인다.
이렇게 되면 운영의 기준이 없는 펄업의 게임은 손절하여 거르는 게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