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과금을 거진 안한다고치면 일단 처음할때 효율적인 소과금과 게임지식을 어느정도 공부하고 하느냐 안하고 하느냐 차이가 엄청남..
게임지식 하나도없이 시작하면 캐릭선택부터 성장 루트를 하나도 모르고 대충하다가 아..투력 ㅈ나게 안오르네 하면서 접음 ㅋ
초반 유땡 아땡 보면서 어느정도 게임지식있는 상태서 시작하면 확실하게 성장 자체가 빠름 이게 초반 게임지식 있느냐 없는냐 차이는 엄청남
무슨게임을 하면서 공부를 해야하냐고? 모든게임이 기본지식은 있어야지 과금할때도 호구안당하고 성장자체 게임유지하는게 넘사임
그리고 투력 못올리는 사람들 특징은 투력낮을땐 무조건 파밍좋은 캐릭을해서 성장을 쭉 쭉 해야하는데 일단 자기가 하고싶은캐릭을 함 ㅋ
지금은 자작이하는 노바해서 자기투력보다 무조건 높은사냥터 쭉 쭉 치고 올라가야지 성장이 잘됨 물론 노바가 재미가없긴 하지만 어쩔수없지
하고싶은거 할려면 과금해서 하고싶은거해도 상관없는데 과금도 거진안하면서 캐릭도 안좋은거하면 아 투력이 안오르고 파밍느리고 꾸시렁 거리다 접음 ㅋ
내가 거진 전플만사면서 자작유지하는건 물론 꾸준하게 게임하긴 하지만 혼템 처음나올때 그때 하사신이 사냥유지력이 좋앗음..참고로 남캐 진짜 안좋아함 ``;
그래서 하사신으로 축 파밍 오지게 하다가 아마 플레처 나오고 그때 플레처가 고투사냥터 원탑이엿음 그때 플레처 ㅈ나게 재미없엇지만 3개월가량 햇던 기억이..
어쩔수없이 파밍땜에 플레처 하면서 파밍오지게해서 왠만한 과금한 사람보다 혼풀셋 빨리맞추고 남는 축 팔아서 태고악세 6강셋햇엇음
내가 태고악세6강셋할때 백작들도 악세 6강셋 없던사람들도 많앗음 온전하게 축 판 은화로 복구비 다 은화로 해결함 모든 은화복구로 가능한거 다 은화로 해결
과금거진 안하면서 유물 악세 올리는데 최고임..물론 지금은 은화벌이가 거진없지만 ``; 무조건 과금 안하면서 티어 유지할려면 최전선 사냥터 투력 유지하는게
제일중요함 한번 투력 밀리기 시작하면 못따라옴..과금안하면 륀정? ㅋ 그리고 너무 무과금은 본인 맘이겟지만 전플 정도나 가끔 극혜자 상품나올땐 과금하는게 좋음
예를들어서 1.1만짜리 상품구성이 오지게 좋을땐 이런건 가끔 사긴함.. 검사를 오지게 까긴하지만 검사만큼 과금 거진안하고도 즐기는 게임이 없긴해
물론..펄없 하는꼬라지보면 ㅈ나게 답답하긴하지만 ㅋㅋㅋㅋ 자작티어는 무슨 패치를하던 현타가 많이안옴 왜냐 달에 1.1만정도 과금하는데
현타오는건 과금많이 할수록 현타가 많이오는듯..난 ㅈ같은 패치를하면 빡치긴 하지만 그냥 그러려니하고 넘어감 그다지 현타가 많이안옴
그래서 게임을 오래하는거같음..검사는 게임 좀 오래하면 다 따라와주게 해줌..과금많이 안해도 근데 이걸 과금없이 따라와주면 그나마 돈안쓰고 잼나게 하는거고
어중간하게 돈쓰고 못따라오면 현타와서 접는거고..내가 길드를 거진 1년반이상 유지하면서 느끼는거임 물론..과금 많이하는 사람들은 잘모르겟음 자작까지 생각 ㅎ
왜냐면 길드 1년반이상 유지하는데 울길드에 자작 이상 거진없음 백작 딱 한분계심 저투력에 가입하셔서 백작까지 올리신분 물론 과금을 좀 하심..
근데..왜 길드렙은 20렙이 끝이야? 길드경험치 조금 오르더라도 길드렙제 좀 풀어줘라 길드렙 막히니까 재미가없따..길드업하는 재미도 좋앗는데..
결론은..자작 이하는 노바해서 본인투력보다 높은사냥터 사냥하면서 파밍하는게 중요함.. 물론 난 즐겜할거다 하는사람은 알아서 하고싶은거 하셈 ㅋ
ps. 누베르섭~ 폭풍바다 길드에서 300층이상 두분 모셔요!! 길드의뢰3개만 잘해주시면 나머진 자율 디코x단톡x 오로지 길챗만 하면서 유지해옴 ㅎㅎ


폭풍대장
- 작성한 글661
- 작성한 댓글617
- 보낸 추천0
- 받은 추천617
너는 게임의 목적을 단지 투력으로만 사람들을 평가 했다는거야
나정도 투력도 되지않는 사람들을 너는 못 느끼겠지만 은연중 약간은 비하하는투의 글로 비춰질수 있었어
게임을 하는 목적은 사람마다 천태만상이야 모바일 게임 특성상 아마 직장인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아마 다른 여타의 PC게임 보다는 많을것 같은데 그럴것같지 않니?
오토사냥이 되기때문에 하는 유형 룩딸만 좋아하는 유형 한 캐릭만 집중 하지 않고 자기가 키우는 캐릭 골고루 키우는 유형 이외에도 많은 유형들이 다 있어 검사의 많은 컨텐츠를 전부 다 소화할수 있는 직장인들 포함 일반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그래서 자기가 좋아하는것만 하게 되는거지 그것이 싫어지게 되면 접고 다른 게임을 찾아 가는것이고 투력 때문만은 아니라는거지 나 역시 게임하는 이유가 너랑은 전혀 달라 너는 이 모든걸 무시 했다는거지
심지어 1년 반만에 찍은 사람도 있는데 남들 거기까지 올때 님은 그동안 유지만하고 성장안하고 뭐했음?ㅋㅋ
그리고 노바로 최전선 사냥터 유지하려고 피똥 안싸도 다른 클래스로 우리 길드 여자들도 다 남작 상위~자작 중위 왔다갔다 합니다. 상위 지역에서 남아돌고 팔리지도 않는 축 몇개 더 먹는다고 뭐 투력 몇천 차이날거 같음? 그래봤자 한두달 차이임
난또 뭔 최소 백작 중위급은 되는줄 ㅋㅋㅋ단지 할게 드럽게 많다 뿐이지 다 똑같은 템에 다 똑같은 셋팅인 난이도 최하의 초식중에 초식 게임인데 지식에 공부는 뭔 공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짜피 그 투력으로 필드 나가면 필드에서 제대로 싸우는 사람들한테는 한두방이고 그냥 장난감임 ㅋㅋㅋ
랭커들이나 그렇지 달랑 자작등급 달아놓고 못따라오긴 뭘 못따라와요 ㅋㅋㅋ 이벤트 몇번 잘 참여하고 운 살짝 받춰주면 다 미니어들 거기서 거기지 ㅋㅋ
미니언들끼리는 몇달 쉬어도 다 금방 따라와서 고만고만하니까 제발 오버좀 자제해주길
(수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