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날짜 3월 26일을 기준으로 전 서버에 챌린저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사실 뭐 뒤져버린 컨텐츠가 랭킹전 하나뿐만이 아니라 이런 말 하는게 웃기지만 뭔가 좀 저 사진을 보면 느껴지는게 없으세요???
왜 싸질러놓고 사후 관리를 안하시는겁니까???
도대체 태양의 전장에는 왜 그렇게 목숨을 걸고 매달리는건지도 이해를 못하겠어요.
그냥 타 게임사 총괄책임자처럼 "설계 미스"를 인정하고 과감하게 컨텐츠 삭제를 해버리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네 태양의 전장 그냥 삭제하세요. 랭킹전은 사실 사족이나 마찬가지고 진짜 하고 싶은 말은 태양의 전장 삭제입니다.
호기롭게 대규모 RVR 외치며 내세운 태양의 전장이였지만 지금까지의 기록을 보면 어떻습니까???
도대체 몇 번의 대대적인 재수정이 해당 컨텐츠에서 있었는지, 그로 인해서 제 때 리터치를 받았어야할 고이다 못해 썩어버린 컨텐츠들까지...
대가리 깨진 상태로 게임 붙들고 있는 것도 진짜 쉬운게 아니에요...
유저 입장과 개발진 입장에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지만 솔직히 모두가 한 목소리로 아니라고 하는 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그러는 거고 진짜 문제가 심각하다는 겁니다.
지금도 보세요. 태양의 전장 개최되는 요일마다 포럼에 심심치않게 올라오는 태전 관련 불만글들.
그건 진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길드 내 단톡방이랑 기타 검사모 오픈톡방에 올라오는 태전 관련 불만들을 여태까지 모아보면 입이 아프다못해서 너덜너덜 찢어질 정도에요.
태양의 전장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게임 접으신 분들도 꽤 많습니다. 심각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없는 소리를 지어내는게 아니고 진짜 있는 사실 그대로에요 이건;
물론 지속적으로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 나름의 합리적인 선택을 하신 분들도 꽤 많으실겁니다, 이 글 읽는 타 유저분들은요. 검사모를 즐기고 있는 제 지인분들 중에도 그런 분들이 꽤나 계십니다.
그건 바로 태양의 전장을 안하는겁니다. 절대로요.
스트레스 받아가면서까지 어거지로 할 필요가 없다 이겁니다.
물론 이렇게하면 1차원적으로 봤을 때 유저 입장에서는 당장 급한 문제는 해결되는 겁니다. 중요 재화도 아끼고 특정 시간대에 태양의 전장에 시간과 노력을 쏟을 필요도 없고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도 없게되는거니까요.
근데 그러면 더 나아가서 게임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이게 제대로 된 해결 방식이라고 볼 수 있나요???
당신네들 태양의 전장 어떻게든 활성화 시키겠다고 컨텐츠 오픈 시간대에는 자유 결투장을 제외한 PVP 컨텐츠는 입장도 못하게 만들어 놨잖아요.
그거 진짜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토악질 나오는 조처에요...그냥 눈 가리고 아웅하는걸로 밖에 안보인다고요.
제발 이제 쓸데없는 곳에 힘 좀 그만 뺏으면해서 늦은 시간대에 긴 글 적습니다.
물론 포기하기가 쉽지 않겠죠. 개발진들이 피와 땀을 바쳐가며 만든 어떻게보면 검사모 첫번째 대규모, 그것도 RVR 컨텐츠인데 어떻게 쉽게 포기가 되겠어요. 그 마음 이해는 합니다 이해는 하는데...
인간적으로 포기를 못하겠으면 이제 묵혀진 다른 컨텐츠들이라도 좀 손 봐주시면 안될까요???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정신 좀 차리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