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고민으로 몇주 생각하다가. 쌩 펄 투자해서 수라 / 하사신
직변해본 경험(개인적인 생각) 말씀 드립니다.
투기장 기준 (상대 신컨 기준) : 두캐릭 큰 차이 없음
하사신 극상성 (플레처, 쿠노, 설화, 무극)
수라 극상성 (플레처,앜션,솔라,앜메)
두 캐릭 다 근거리 캐릭이라 정말 극악의 카이팅 손컨을 하시는
신컨분들은 한대도 못때리고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사신의 신기루나, 수라의 은신을 잘 이용하면 가끔? 운좋게 이길때도 있으니, 근거리 캐릭의 한계는 분명히 있습니다.
라모네스 : 수라 승
하사신은 단일 한방 스킬들이라 성물이나, 유물 파괴시 답답한 면이 있고 상대편 킬은 좋으나, 마지막 라고스 출현시 단일 스킬로 인해 상대편에 막타를 뺏겨 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면 수라는 다단히트가 많아 성물, 유물 파괴시 용이하며 상대편 원콤 눕히고 빠르게 빠지기가 좋으며, 라고스 역시 다단히트로 먼저 막타를 치는 확률이 많았습니다.
검태 : 하사신 승
수라의 은신 후 회피 사용 불가 너프로 사실상 검태때 고투력을 피할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캐릭이 기동성이 좋은 현재 수라가 위험시 은신을 쓴다 해도 순식간에 붙어서 죽음을 당합니다. 은신은 나와 비슷한 상대 뒤통수 칠때만 쓰일뿐....
반면 하사신은 기사회생 무시로 빠른 킬이 가능하며 고투력을 피할때 컨트롤만 좋으면 살아서 도망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둘다 저투력은 고투한테 녹는건 마찮가지 입니다)
거점/검태 /필드쟁 : 큰 차이 없습니다.
하사신은 회피 후 무적 너프로 인해 예전 만큼 다대다 전쟁에서 큰 활약은 못하지만 신기루,열사 폭풍 등으로 어그로 역할이 가능해서 밥값은 하는 정도 고요.
수라는 외곽에 떨어져 있는 어린 양 순식간이 킬딸이 가능해서 한마리씩 잡아 먹기는 합니다만, 투력 낮으면 크게 역할은 없습니다.
사냥 : 큰 차이 없습니다.
월보 : 수라 승
결론 : 두캐릭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주로 즐기시는 콘텐츠에 따라 결정 하시거나, 스타일에 따라 결정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솔찍히 간지는 커마 멋진거 따운 받아서 몸짱만들고 꾸미면 하사신도 멋집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욕은 달지 말아주시고 다른 의견이나 생각은 환영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