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저는 게임 방송하는 분들의 말을 듣고 놀랐습니다. 공인이라고 할 분들의 말투는 욕설이 난무했습니다.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거의 40년 간 욕을 하지 않았습니다. 할 이유가 없습니다. 욕설은 습관입니다. 저는 어떤 계기로 그런 사실을 깨닫았고 실천 중입니다. 나이가 있어 게임을 배우는데 젊은 사람과 다르게 매우 더딥니다. 유튜브 방송에서 주는 팁과 가이드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음모론? 관심없습니다. 검사모 게임을 즐기고 싶을 따름입니다. 그러려면 게임 개발에 대하여 누군가 비판을 해여겠죠. 그리고 비판을 들으면 기분이 좋이 않을 겁니다. 그러나, 기업은 실적으로 말합니다. 지금 왜 검사모의 분위가 좋을까요? 생각해보세요.
@제어판
귀하의 글에는 어폐가 있군요. 안타깝게도 어제 올라온 글을 캡처하지 않아서 여기에 보여줄 수 없는게 무척 아쉽군요. 어제 게시판에 글이 먼저 올라온 후에 방송에서 언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누가 그 사실을 먼저 언급한 것이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제가 그 분의 방송을 처음부터 듣지 않아서 오해를 했다면 사과를 합니다. 그러나, 정황상 그렇지 않은 듯 싶습니다. 그 분은 제가 즐겨보는 다른 분 순냥님과 액티브님과 함께 검사모 발전에 큰 기여를 하기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글을 롤리는 것입니다. 언급한 것처럼 저는 검사모가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여 계속 즐기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는 이유로 내 게임 플레이에 장난치는 행위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수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