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점 검은 사막 문제점 2021-10-12 23:07 파평윤

검은 사막의 문제점을 말하기에 앞서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한 생각입니다.

뉴비나 복귀분들 입장에서 드리는 설명입니다.

 

[거래소]

고인물이든 중수인든 뉴비이든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한 곳에서 막히는데요. 그곳은 바로 거래소입니다.

검은 사막은 사용자의 능력에 너무 모든 것을 맡겼어요.

 

이해 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1ㄷ1 거래도 안되고 거래 가격이나, 품목등 너무 제한적인 것들이 많아 내 전투력이 낮으면 투력을 올리는 컨텐츠를 하고 싶어도 하질 못하는 상황이 너무 빈번하게 일어 난다는 겁니다. 스스로 정체되었다고 느끼는거죠.

 

여기서 내가 전투력을 확 올리고 막 상위 몇프로에 든다고 성취감과 희열을 얻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수능을 본 고등학생이 대학교에 가는 것과 같습니다.

산 넘어 산이에요.

 

천천히 즐기면 되지 않냐. 너무 빨리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그러는 것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그것과 다른 얘기에요. 근본적으로 거래소가 막히니 이벤트나 시간이 지나면서 얻을 수 있는 재화로 전투력 업을 한다? 이게 과연 천천히 즐긴다고 할 수 있을까요? 오히려 답답함만 증가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뉴비나 복귀유저가 벽을 느끼는거구요. 말 그대로 시간이 돈인 게임을 한동안 안 했으니 어떻게 따라잡아요. 거래소로 따라잡으려 해도 가격은 억소리 날 정도로 비싸고 다음 등급으로 가기 위한 재화도 쉽사리 얻을 수 없습니다. 결론은 내가 강해져야 해요.

그리고 내가 강해지는 시간은 검은 사막에선 정말로 오래 걸리죠. 그렇게 강해져서 처음에 생각했던 재화를 얻으러 간다.

여기서 과연 우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요.

이걸 천천히 즐기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마치, 내가 새로운 휴대전화를 사고 싶은데 나라에서 중고로 못 팔게 하고 나라에서 정한 가격으로만 사들여야 해요. 그럼 어떻게 돼요? 내가 돈을 벌어야죠. 돈을 벌려면 능력을 키워야 되고 이게 꼬리에 꼬리를 물고 문제를 만드니 결론은 꾸준히 하는데 있어서 답을 찾았던 겁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말하지 않으세요? 검사는 꾸준히 하면 강해진다.

그러니 기존에 이 나라에 계속 살았던 사람은 상관없겠지만 이민 온 사람들은 답답하죠. 결국 새 휴대전화를 사기 위해 계속 이 나라에 살아야되는 입장이 되는 겁니다.

(꼬우면 접어라는 말로는 해결이 안된다는 것을 우리 모두 이미 알고 있으니 이걸로 딴지 걸지는 맙시다;;)

 

아직도 모르시겠다면 전 더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 하나만은 기억하세요. 분명, 검은사막 거래소는 문제가 많습니다.

꼭 고쳐야 할 시스템이죠.

1364

파평윤

43319
  • 작성한 글133
  • 작성한 댓글106
  • 보낸 추천0
  • 받은 추천49
댓글 3
뚱치땅치 2021-10-13 00:43
제목이 잘못된거같음 현시점 검은사막거래소의 문제점 아닌가..
글고 유저들은 거래소보단 밸패가 시급한거임
거래소는 나같은 무과금들이야 답답하지만 과금러들은 상관없음 어차피
현질하면 되니께 고로 펄업은 거래소 시스템을 바꿀생각 1도없음 지들도
돈을 벌어야 겜을 유지하지
2021-10-13 00:43
디스 2021-10-13 07:35
12세 이용 등급이라.. 거래소는 힘들 듯.
2021-10-13 07:35
파평윤 2021-10-13 12:07
지금 말이 많아진 것 같은데.

첫 번째,
전 뉴비나 복귀유저가 아닙니다. 이미 잘 적응해서 투력 올리고 있고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검은사막에서 강해지는 길이 퍼주는거 얻어먹는 것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어느정도 성장하면 그때부터 본인의 힘으로 사냥도 하고 하면서 스펙업을 하는거죠. 그렇게 초반 성장이 재미가 일축된다는 소리인데 거래소를 살림으로서 성장의 다변화를 말하고 싶었습니다.

그 증거로 신규 유입이 저조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하고 계신 분들도 하던 사람이나 계속 하지 신규유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거 보셨나 여쭤보고 싶네요.

징징대지 말라, 검은사막만한 게임이 어디있냐는 의견이 가장 많으신데 게임 오래하고 싶으시면 퍼주는거 받아먹으면서만 성장하는 재미를 못 느끼는 분들도 생각해야되지 않을까요.

마치 수능, 한 가지길로만 인생의 성공, 실패가 정해진다면 재미있을지 의문입니다. (이것은 제가 위에 말한 성장의 다변화에 해당합니다.)

세 번째,
전 검은사막을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절대로 까내리거나 비난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검은사막이 오랫동안 서비스되었으면 좋겠고 게임이 북적거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보기엔 혜자고 괜찮은데 왜 불만이냐는 의견으로 무시해버린다면 신규유입은 펑생 없을 것입니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 같습니다.

물론, 제 의견이 100% 맞다는 건 아닙니다. 누가 보기엔 마음에 안들고 누가 보기엔 고개를 끄덕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이런 변화의 목소리를 꾸준히 내놔야 한다는 것이죠.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정됨)
2021-10-13 12:07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