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 10강이 무조건 과금의 영역이고 과금하지 않으면 컨텐츠 해금 조차 하지 못한다는 주장은 억지로 자기의 불편한 마음을 펄없의 잘못된 운영 탓으로 끼워 맞추기 위한 노력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유물 10강이 왜 무조건 과금의 영역이지? 과금하면 빨리 10강에 도달하는 것이지 무조건 돈을 쏟아 부어야만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
현재 강화를 위해서 심연 유물을 확보하는 것보다 복구 비용을 조달하는 게 더 중요한 것은 알고 있지? 이 복구 비용을 조달하는 게 과금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 거고. 복구 재화는 은화와 복구권이 있어. 은화가 과금의 영역은 아닌 것은 알고 있겠지? 시간이 필요한 문제이지 절대적인 과금의 영역이 아니야 착각하지마.
그리고 유믈 10강이 되어서야 컨텐츠 해금이 가능하게 한 것은 태고 장비 5강이어야 혼돈 장비 제작할 수 있는 것, 태고 장신구 5강이어야 혼돈 장신구 제작할 수 있는 거와 다르지 않지 멍청이들아.
그리고 장비들 마다 가지는 고유 가치들이 다르다. 펄없이 유물의 가치를 높게 설정한 것이고 혼돈의 유물의 가치도 그만큼 달성할 수 있는 조건도 까다롭다는 의미이야. 새로운 컨텐츠가 개시 되었을 때 무조건 지금의 상태에서 얻어야만 하는 니들의 논리는 그냥 쭈쭈 달라고 드러누워서 울고 보채고 나뒹구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