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연속 랜서 케어와 관련한 말들이 많아서 과연 랜서만 2연속 수혜를 받은 케릭인가 ? 해서 21년도~현재까지의 밸런스 패치 내역을 쭉 확인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밸런스의 내용이 크건 작건 2연속으로 밸패 및 수정 밸패를 받은 케릭들이 많다는 것이며,
랜서는 밸패를 받고 그 사이 라모네스, 카르케야 때문에 밸런스 패치를 멈추어 응당 받아야할 불합리한 수정 보완 패치를 뒤늦게 받은 것입니다.
물론 밸런스의 패치의 방향성은 저를 포함한 랜서 골수 유저분들이 원하는 방향성과는 먼 방향성이었죠(잡불 부여, 이동능력 향상 등)
그나마 얻어 간 것이라곤 느린 사냥속도를 보완된 것이 개선이 된 것이었고, BJ분들이 말하는 사거리 이점은 기존 정방 2타도 같은 거리였기 때문에 특별하게 생각할 건 아니었습니다.
랜서를 포함한 한달 이내 밸패를 두번 받은 케릭은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랜서만 두번 받았다고 유저들끼리 그만 싸우고 현실을 바라봐주셨으면 합니다.
주 팩트는 운영진이 케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삽질을 여러번 해서 그 사이 밸런스를 받아야할 케릭들이 늘어졌다는 것이죠(ex. 앜메, 낭랑, 버서커 등)
21년 한해치만 보더라도 7~8차(9차로 작성했다가 해당 내용 수정합니다)까지 밸런스 패치 받은 케릭터들이 상당수 입니다.
사람이 정리한 것이다보니 일부 누락분은 발생했을 수도 있으나 카더라 식으로 내 케릭 밸패 못 받은지 오래 됐다 그런 것 보단 앞으로의 부족한 케릭들을 더 보충하는 식으로 건설적으로 이야기하는 커뮤가 됐으면 좋겠네요
** 빨간색 글자 : 하향 패치
** 노란 음영 : 한달 이내 밸패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