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품컨텐츠의 필요성과 가치 2022-08-24 22:04 마샤

 

까마귀상단납품 컨텐츠가 나온지 언 3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납품의 보상기준은 현재도 아직도 불명확하며 그저 유저들의 말을 통해 예상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납품점수기준이 명장재료 > 물고기 >= 각인서 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컨텐츠가 나오고 첫 보상이 공개 되었을 때 불만을 가졌던 사람 중 하나 입니다. 

도대체 왜 또 강제적으로 채집을 하게 하냐는 생각과 함께

보상에 * 시간의 고리 * 가 포함 되었던 부분에 대해 관해서도 일관적으로 불만을 재기해왔습니다.

 

컨텐츠 출시 3주차라고 표기하였지만, 실제로 컨텐츠가 나온지는 15일 되었으며,  

첫주 납품 보상이 공개된 이후로 9일이 지났습니다. (다들 많은 노력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제 기준에서는, 지난 주 보물 2종(호미, 곡괭이) 제작 후 재료 840개를 제외하고도

나머지를 납품하여 나름 상위의 보상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9일차에 접어든 현재.

창고에 명장재료 700개 가량 쌓아두고 + 월,화 180개 가량만 납품 진행한 상황이고

현재 누베르 서버 기준 80등입니다. ( 2주간의 결과로 순위와 보상은 일단 연관성이 없다고 판단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납품 컨텐츠에는 과연 필수성과 강제성이 존재하는 가에 대해 다시 한 번 의문을 품어봅니다.

자사를 포기 하여 보물을 제작하고, 투자를 할 만한 가치가 과연 존재하는 가에 대해서도 말입니다.

 

일단, 시간의 고리 수급처가 개편되기 전까지 혼돈연금석의 강화가 필요하고 납품컨텐츠를 할 수 있는 유저들은

최고보상 혹은 상위 보상을 받기 위해서 납품 컨텐츠를 해서 손해를 볼 것이 없습니다. 

 

앞으로 매주 순위와 보상은 초기화 되니까요.

 (보물 제작을 위해 투자해야 할 시간은 제외하겠습니다 )

 

아직 보상기준이 명확하지는 않으나, 

그렇다면 하루 1시간미만의 생활 or  주간 5-7시간의 투자가 과연 자사에 비례하여 동등한 값어치를 할까요?

 

주간 자사이벤트 및 핫타임이 없는 기준으로 *시간의 고리* 를 제외하고도

주간 6-7시간기준   자사보상 <<<<< 납품보상이 맞습니다.

 (생활러라고 해서 24시간 채집을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행동력 수급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말그대로 대부호의 브로치를 노리기 위해 1위를 할 목적이 아니라면,

균열을 돌듯 주간 과제로 보아도 무방하다는 것입니다. 

 

최고보상이 아닌, 차등 보상에 있어서도 어느 지점 까지는 납품이 자사보다 얻어 가는게 더 많습니다. 

 

단, 주간 납품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만큼의 경험치 손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핫타임을 제외한 일반시간에서의 자사의 경험치 손실 비율은 극히 일부라는 거죠.

과연 납품을 안하고 그 시간에 자사를 하면 보상에 상응할 만한 가치의 전리템을 얻을 수 있을까요?

 

마치 기존 대양 컨텐츠에서 500억 은화와 여눈 수급, 존지식을 위해 피로도를 녹였던 것 처럼 

납품컨텐츠는 피로도가 행동력으로 바뀌었을 뿐 새로운 과제로서 역할을 톡톡히 한 다는 것입니다.

대양이 지겨운 숙제처럼  느껴졌던 그 당시에도 누군가는 산호초상자를 조금이라도 더 얻기 위해서 부계작을 했죠.

반면 대양이 귀찮아서 대충 하고 넘겼던 유저들도 있었습니다.

 

납품도 마찬가지입니다. 보상이 필요한 유저에게는 필수이자 과제가 맞다는 거죠.  

 그냥 새로 생긴 숙제이자,  원래 하던 대로 할 거 다 하면서 해야한다는 겁니다. 

귀찮으면 그냥 안하면 되는 겁니다.

 

** 어찌되었든 납품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하는 것일까를 생각해보았습니다.

 

현재 인게임은 동일한 기준으로 유저들에게 협동포인트를 제공합니다. 

* 기본 행동력(자연회복가능) + 협동포인트 구매 160   하루 760 정도가 기본 제공량 입니다. 

주간으로 계산하였을 경우 5000 이상이 되겠네요. 

 

* 하루에 영지에서 제작 가능한 행동력물약 10개 (생활플러스 + 영지의상 + 기술력 410 영지민 5명)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이벤트로 주는 낱장 생활플러스가 존재할테니 기준을 여기에 두어보겠습니다.

** 주간 70개 + @ 수급 가능 (펄상점 제외)

 

결론적으로

기본제공량 포함 22000 이상의 행동력을 어떻게, 할애하여 시간을 투자하였는가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생활러 유저분들은 어떻게 행동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그에 반해 비효율적으로 행동력을 쓸 뿐입니다.

 

만일 이 납품 컨텐츠의 보상기준이 많은 분들이 추론하듯 특정점수 이상의 획득이 맞다면

생활순위와 상관 없이 누구에게나 매주 상위 보상을 얻을 기회가 제공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시간투자하세요. 손해 보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자사 6-7시간 더 돌린다고해서 상위 보상만큼 못 먹습니다.

적어도 어느 시점 까지는 받아갈 보상이 더 많으니 투자하세요.

 

그리고 플로린호미 제작은 타 보물에 비해 쉬우니 지금이라도 보물을 제작해봅시다.

할 거 다 하면서 충분히 최고보상이 아니라도 조금이라도 더 좋은 보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그럼 화이팅 하세요.

고생 끝엔 낙이옵니다. 

 

 

 

 

 

 

 

1793

마샤

74733
  • 작성한 글187
  • 작성한 댓글974
  • 보낸 추천265
  • 받은 추천374
댓글 3
- 2022-08-24 22:08
ㅊㅊㅊㅊ
2022-08-24 22:08
마샤 2022-08-24 23:40
ㄱㅅㄱㅅㄱㅅ함니다
2022-08-24 23:40
뮤츠 2022-08-28 17:13
잘 읽고 갑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2022-08-28 17:13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