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신전 이벤트 진행 중 서버가 터진건 충분히 그럴만 하다고 생각을 한다.
사후 대처로 빠르게 사과 공지를 올려서 고객들에게 상황을 전달하고 신속하게 원인 파악과 복구를 했어야 한다.
태양의 신전 이벤트 진행 중 서버가 터졌고, 최초 공지는 서버가 터진 뒤 약 35분 뒤에 올라왔으나 그 공지 마저도
사과는 없었고 원인 파악중이라는 몇 줄의 글 뿐이였다.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이벤트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것도 문제지만, 태양의신전 외 다른 컨텐츠를 즐기고 있었을 유저들이 분명히 있었을텐데
공지사항에는 태양의신전 이용에 불편함을 끼쳐 죄송하다는 매우 한정적인 컨텐츠에 대해서만 사과글 뿐이다.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태양의신전 외 다른 컨텐츠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그에 맞는 사과와 함께 보상이 지급이 되어야 하나
서비스팀에서는 빡대가리들뿐인지 그냥 추 후 태양의신전 재오픈이 될 예정이라는 언제일지도 모르는, 지켜질지도 모르는 약속만을 했다.
25일,26일 이틀에 걸쳐 같은 시간대에 서버가 터졌는데 1월 1일에 태양의신전 재오픈을 하겠다는 말을 했는데
까놓고 말해서 1월1일 태양의신전을 열어주면 뭐하나.. 그때도 지금과 마찬가지로 서버가 터질지 누구도 예측을 할 수 없는 일 아닌가?
태양의신전 재오픈 뿐만 아니라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게임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한 부분에 있어서 제대로 된 사과와 함께 보상을 해줘야 맞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