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문득..
2023-07-31 15:33
-
갑자기 문득 글을 쓰고 싶어졌습니다.
300층으로 2년전에 접고 1달전에 딱 복귀해서 지금 400층 달성하구 그럭저럭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근데 뭐 검사모 하시는 분들이 모두 그렇지는 않겠지만, 아마 공감되는 부분이 있을 거 같네요.
1. 하다보면 욕심이 생겨서 시간 투자하는 시간이 늘어남
사실 이거 때문에 살짝 마음이 불편했다가 지금은 편해졌습니다. 저는 대학생이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시즌 캐릭도 그렇고 2년전에 비해 할 것이 많이 생겼잖아요? 혼돈 연금석, 유물 요정 등등. 그렇다 보니까 할게많으니까~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사막도 제단런 항상 수동! 용땅 절대 안 함.
또 거의 자는 시간 뺴고는 모니터링 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문득 공부에 소홀시하게 되어서 현타? 비슷하게 왔습니다.
그래도 이미 제 눈은 또 모니터링 하고 있구요. 그냥 게임은 게임일 뿐인데도 몰입하고 어떻게 하면 세질까만 고민하게 됐어요.
근데 1번에서 말한 것 처럼 하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그런거더라구요 당연한거지만?. 그래서 욕심을 버리고 모니터링 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막도 피곤한 컨텐츠인데 그냥 시간 모아서 용땅으로 하면서 소소하게 주화 모으고 소소하게 재화 풀어서 나중에 모였다 싶으면 컨텐츠 돌고, 자사도 비무법해놓고 덜 보게 하고...
쓰다보니 제가 왜 게시판에 이걸 나불나불 거리는지는 모르겠지만, 공감을 바라는 거 같아서 올리는 거 같네요.
2. 섭챗 꿀잼
솔직히 ㅋㅋㅋㅋ너무 재미있어요 그냥 검사모의 꽃?? 엔드컨텐츠라고 드립이 있을 정도로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링 하는 것도 없지않아 있는 거 같아요.
3. 나름 느린 성장의 재미
솔직히 투력 이렇게 하나하나 올라가는 게임은 처음이였습니다. 제가 살면서 해본 게임들 중에는 말이죠? 근데 티끌모아 태산이다보니 진짜 공격력 1만 올라가도 기분이 좋아요. 또 쪼금쪼금 올라가다가 강화 어렵게 성공해서 60~100 이렇게 점프하면 엄청 좋죠.(공허는 기쁨 100배) 뭔가 마약같음 게임이 ㅋ...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고투분들은 1이라도 올릴려고 과금을 하죠. 과금한다고 뭐 투력이 10, 20 올라가는 것도 아니겠지만, 느린 성장이 단점이자 장점 같기도 해요. 그래서 무과금도 즐길 수 있는 갓겜이니까요. 꾸준함이 곧 투력.
4. PVP 흐음...
PVP도 잘 되어있다고 느껴요. 물론 딜찍누 당하는 경우가 저투입장에서는 더 많지만, 그건 당연한거잖아요?ㅋㅋㅋ고투~중투님들이 시간이랑 돈을 써가면서 만든 투력인데 뭐 당연합니다. 그래도 카르케야도 있어서 주말에 잘 즐깁니다. 카르케야는 진짜 보정 잘 되는 거 같아요 저만 그런가 진짜 잘 되어 있는 듯! 태전도 각 캐릭 각 투력마다, 각 맵에 따라서 역할이 암묵적으로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재밌고 저투라서 욕 먹을 수도 있지만 칼 먹고 기여도 1등하면서 승리까지 하는 것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무법에서 오기로 끝까지 투닥투닥하는 것도 재미있는 시스템이구요.
5. 5년된 게임
뉴비(아예 새로 시작하신 분들)은 모르실 수도 있겠지만 5년된 게임입니다. 그리고 기존 플레이어분들은 모두 아시겠죠 5년된 게임. 5년동안 이정도로 버틴?? 운영된 게임은 잘 못 봤습니다. 또 있나 싶기도 하고요. 뭐 있겠죠 장수한 게임들~ 한둘이겠냐마는~
암튼 그러다보니 올라오는 글들에는 옳은 또는 옳지 못한 방식으로 펄어비스의 현재 잘못된 운영 방식 또는 컨텐츠에 대한 리메이크 등등을 올려주시는데 제가 본 글들은 정말 억지 글들 아니고는 다 맞는 말만 있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연회를 할지 말지는 몰라도 잘 풀렸으면 좋겠네요. 지금 유저들의 니즈는 그거 같습니다. 숙제는 그만!! 컨텐츠를 새롭게 맛있게!!
PVP를 필수적으로! !
필력이 예사롭지 않게 못 쓰네요? 와 ;;공대 역시;;
하고 싶었던 말은 쓰다보니 조금 정리가 됐네요. 꾸준하게 즐기기 위해 안 달려가야겠네요. 소소한 내 스트레스 풀이 대상으로요.
게임을 많이하다가 최근 2년간 안 했거든요 롤이나 메이플이나 모바일게임 뭐 등등
그래서 재미있네요 ㅎㅎ 펄업 힘내시고 연회 때 화이팅 해보자구요
기획팀 개발팀 디자인팀 모든 부서님들 힘내시고요.
엄청 길어졌네요. 그냥 제 생각이니 현실적으로 틀린 부분은 지적해주세요~ 다른 분들 생각도 궁금하네요. 즐겜~
-
0
- 작성한 글7
- 작성한 댓글25
- 보낸 추천0
- 받은 추천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