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연회 후기 겸 개발자 질문 내용 공유 2023-12-18 16:08 케이포나인 (220.87.*.43)

알찬 연회 준비하시느라 펄업 직원분들 수고 많으셨어요.

일욜에 연회한다고 투덜거렸지만 이 분들은 일욜에 야근까지 하시는거...ㅠ

 

다른분들이 연회 후기는 많이 써주셨으니까 사진만 몇장 올리는걸로 대신할게요 ㅎㅎ 

분리수거 밴드부터 다양한 연회레크레이션까지 정말 즐거웠고 업데이트 내용도 만족스러워서 더더욱 좋은 연회였습니다. 

 

연회가 모두 종료되고 개발자분들께 건의사항이나 질문을 할 시간이 있었는데요, 기차 시간이 간당간당해서 딱 두가지만 여쭙고 요청드렸는데 

안드래곤님께서 잘 경청해주시고 답변해주셨고, 다른 개발자 한분이 속기록 쓰듯 옆에서 메모하고 계셨습니다. 

혹시라도 답변이 성의없어보인다면 제가 그리 요약을 한거지 실제론 정말 잘 들어주셨어요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결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 건의를 드렸을 때 해주실 수 있는 최선의 답변은 논의해보고 결정해서 알려주겠다 밖에 없을거란 점은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Q1. 반려동물 프리셋을 네개 또는 다섯개로 늘려줄 필요가 있다. 

 

기존에 반려동물은 투력, 우두머리피해, 모험가피해 3가지로 많이들 썼다. 근데 검은용이 나오면서 드랍율 프리셋이 하나 추가로 쓰이게 됐고, 상황에 따라 변경해서 끼워주는 것이 많이 번거롭다. 프리셋을 한가지나 두가지 늘려서 불편함을 해소해주시기 바란다. 

 

A1. 무슨 말씀인지 잘 이해했다. 불편하실 것 같다.

 

Q2. 신규 토벌 우두머리는 나오나? 나온다면 언제 나오는가?

 

마지막 토벌 우두머리가 나온지 1년 가까이 된 것 같다. 

 

A2. 신규 토벌우두머리를 출시하는 것은 기술적으로는 어렵지 않은 문제다. 피씨 검은사막에 있는 로나로스 등 우두머리가 있고... 하지만 토벌우두머리가 새로 나오면 새로 지식을 올려야 하는 등 부담을 느끼시는 모험가분들이 많아 개발진으로 고민이 많다. 

 

Q2-1. 최근 업데이트 때 소위 존버한 재화가 소용없게 만드는 방식으로 많이 진행된 것 같다. 토벌 우두머리도 차라리 공지라도 해주면 모아둔 토벌권을 쓰겠는데 그러지 않아서 계속 모으다 보니 사실 지금 천만장 가까이 모았다. 이거 쓰고 싶은데 차라리 존버가 의미 없다는 공지라도 해주면 어떨지? 

 

A2-1. 말씀하신 내용은 잘 이해했고 내부적으로 충분히 논의해보겠다.

 

답변 감사하다.

의견 감사하다.

 

개별 모험가에게만 알려주면 반칙이라 그러신지 모르겠지만 우선 신규토벌우두머리는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 되긴 힘든거 같습니다. 

존버하시는 분들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 답변 참고하셔서 어찌하실 지 고민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전 2월에 수정특화로 토벌 개편이 된다고 하니 그때까지만 더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ㅎㅎㅎㅎ....

 

반려동물 프리셋 추가는 어렵지 않을거 같으니 빨리 업뎃해주심 좋겠네요.

 

* 연회 사진

 

등록을 위해 입장하는 중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즐거웠던 분리수거 밴드의 공연

 

겨울이라 그나마 다행이었던... 정말 열심히 모험가들을 환영해주셨던 흑정령 

 

연회 본 행사 시작전 두구두구두구

 

 

 

 

 

 

 

워커힐이었나요? 코스요리 

 

이번 연회 기념품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오르골 

 

 

1079

케이포나인

87798
  • 작성한 글37
  • 작성한 댓글65
  • 보낸 추천2
  • 받은 추천7
댓글 2
mooyum (223.38.*.148) 2023-12-18 17:10
후기 잘봤습니다
2023-12-18 17:10
이거니 (211.234.*.126) 2023-12-18 18:46
토벌 존버를 왜하지? 천만장 돌려서 재화 모아서 투력 올릴 생각을 해야지..매듭 부족하다면 인정
2023-12-18 18:46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