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임점으로 그나마 딜이 올라왔다고 해도 현재 새벽장비는 "투구,갑옷"이 출시가 안된 상황입니다.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바로 한피스나 두피스 제작하는 인원들은 소수긴 하겠죠.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결국 모두가 새벽장비 6피스를 맞추게 되는 날이 올거고, 그럼 그때가 되면 1/25 임점 패치 전 1/23패치 기준으로 돌아갈것같다고 생각됩니다만.
그리고 1/23패치 전 기준 딜이 과도할 정도로 강력하던것도 당신들이 공허악세,공허악세각성,새벽장비의 전투력 상승치를 높게 설정해서 만들어진 메타 아닌가요?
새벽장비 6피스를 대부분 갖추게되면 1/25임점패치가 무색하게 다시 아무도 못죽이는 상황이 벌어질것같습니다. 그럼 또 그때가 되면 말도안되는 공,방 언밸런스한 투력 상승폭으로 각성 새벽장비 출시해서 급한불만 끄실건가요?
그럼 또 그때가서 말도안되는 공방 상승폭으로 다시 그쪽들이 원하지 않던 '생각해볼 틈도 없이 내 캐릭터가 죽어있다.' 이 불만이 다시 나올텐데 그때는 또 어떻게 하실건가요? 물론 출시되기 전까진 그 누구도 모르는 일이지만 진심으로 불안해서 여쭤봅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래퍼토리와 크게 다를 것 같지도 않구요.
당신들이 투구,갑옷 새벽장비를 출시하고 어느정도 6피스를 갖춘상태에서 통계값을 집계를 해보고 판단을 해봐야지 엔드급 아이템이 전부 출시가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말도 안되는 패치를 하는게 참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내가 나의 시간, 나의 돈을 투자했으면 그만큼 내가 얻는것이 있고 이뤄낸것이 있으면 그것을 인정받는게 당연한게 아닌가요? 게임에서,그것도 mmorpg에서 내가 돈을 많이 쓰고 시간을 많이 할애해서 '전투력'이 높다면, 나보다 시간과 돈을 쓰지 않은 '전투력'이 낮은 유저들은 쉽게 죽이는게 당연한겁니다. 롤에서 10킬하고 4코어 5코어를 갖춘 사일러스가 0킬 1코어 사일러스 죽이는데 빌빌거리고 있는게 맞는 상황인가요? 그리고 여러명 타격시에 대해 딜 계수 조정은 정말 누구 머리에서 나온 안건인지 머리를 한번 따서 구경 좀 해보고싶네요.
물론 저도 설화를 하고 있습니다만, 설화/팔라딘/캡틴/초령 같이 정말 다른 클래스들은 지나가는 벌레보듯이 싸울수 있는 압도적 성능을 가진 클래스들과 타 클래스간의 격차를 줄일생각을 하셔야지 그냥 전체 싸잡아서 딜너프 '딸깍'으로 모든게 해결이 될수가 없는게 당연한겁니다. 오히려 그 클래스들로 유저들이 더욱 더 몰리게되겠죠. 왜? 그 직업들이 아니면 당신네들의 말도 안되는 패치로 난 더욱 그 직업들을 상대할 수 없으니까요.
패키지도 거지같이 출시할때부터 마음에 안들었는데 이번 패치는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어떤 시점을 기점으로 당신네들이 원하지 않는 메타가 된것을 파악하고 그부분을 수정하는게 맞는 수순이지 이런 무지성으로 싸잡아서 너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좀 정신 좀 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