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40분짜리 실시간 경쟁 컨텐츠를 주간 4회나 진행 한다는 것은 펄어비스에서 생각하는 것 보다 힘든 일입니다.
현재 검은사막모바일의 일정표는 고투, 랭커 모험가들에게 가혹합니다.
원귀의 밤 및 검은 태양 컨텐츠는 점수로 보상을 얻어가는 PVP 컨텐츠 입니다.
40분동안 집중을 해야하는 강제 PVP 컨텐츠로 안해도 되긴 하지만 보상이 나쁘지 않으므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40분동안 집중을 해야 하는 컨텐츠가 월, 수, 금, 토 주 4회입니다.
펄어비스 직원분들 월, 수, 금, 토 빠지지 않고 컨텐츠 진행 하십니까?
제 기준(평범한 직장인)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원귀의 밤 20:00 시작 = 빠듯합니다. 늦게 퇴근하면 참여 못할 때도 있습니다.
검은 태양 20:30 시작 = 30분 늦게 한다고 그나마 참여가 가능합니다.
월요일에 겹치게 되는 아투마흐 금, 토 2일만 해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아투마흐 매칭이 집중되어서 더 잘 잡힐 것입니다.
혹 안된다면 아투마흐를 월, 수 20:00~20:20 추가로 가져가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요일, 토요일 생각보다 컨텐츠 참여하기 쉽지 않은 주말입니다.
주말에 여행가서 저녁시간에 핸드폰 보고있는 것 만큼 눈치보이는 일이 없습니다.
▷ 와... 가정의 평화는 드립인데... 이해들을 못하네 충격이다.
ps. 모든 컨텐츠의 방향은 누구를 기준으로 가야 할까요? 원귀의 밤, 검은 태양을 40분 동안 빡세게 하는 사람일까요?
시간 안되면 안하는 사람일까요? 후자의 기준으로 컨텐츠를 짠다면 그게 컨텐츠를 재미없게 만드는건 아닐지요?
원귀의 밤, 검은 태양이 주간 1회라면 주간 2회일때보다 모험가의 인원도 집중되어 컨텐츠의 활성도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 설산, 대사막, 셰레칸 시간을 초기화 한다고요?
그 공지를 일주일 전에 낸다고요? 너무 촉박합니다.
그리고 패키지 안에 있는걸 삭제하지 않는다면 굳이 시간 초기화를 할 필요가 있는건가요?
▷ 의도했던 의도치 않았던 미뤄져서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공지나 계획을 좀 더 일찍 얘기해주면 좋겠습니다.
▶ 금일 설산, 대사막, 셰레칸이 흔적으로 패치되었습니다.
펄어비스에서 언급했던 기존과 동일한 양으로 획득하게 된다는게 아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고 동일하게보다 조금 더 줬으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일정표에 관련해 다른 의견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휴면명2533642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2&contentNo=582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