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사람들이 이게 맞다 저게 맞다 하시는거 같은데요
현재의 컨텐츠 시간표료 바뀌기전부터, 게임에 열정이 있으셔서 모든 컨텐츠에 전부 참여 하셨던 분들은 지금 시간표에 대부분 만족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모든 컨텐츠를 참여 했었기 때문에 월-일까지 대부분의 요일의 8시쯤에 게임을 해야 했었는데 지금은 최소한 수 금 토 일(태전을 화요일에 다 끝냇을 경우, 금요일은 추후 업뎃으로 인해 일정 생김)에 저녁시간에 쉴수 있거든요.
일부 날짜에만 참여를 하셨던 분들이 시간표가 조정되면서 불만을 가지는것은 알겠습니다. 하지만 게임사 입장에서 모든 컨텐츠를 참여하는 사람들의 입장을 더 고려해주는게 우선적이어야 하지 않을가 싶네요.
몇몇분들이 내주신 일부 컨텐츠에 대한 시간대를 여러개로 하고 보상은 1회만 받게하자는 제안이나 건의들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첫번째 유저수가 현저히 떨어진 상태인데 그걸 분산 시켜놓게 되는게 일단 문제구요.
두번째로는 시간대마다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가 달라서 보상에 대한 복불복이 생기게 되는것입니다.
물론 맵을 줄이거나 다른 방안으로 첫번째 부분은 해결 되겠으나 두번째 부분은 해결이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제안을 글을 적어주신분들이 강조하는 것이 '컨텐츠를 열심히 하는 사람이 컨텐츠를 즐기게 해달라' 라는 취지로 위 제안을 하신걸로 아는데요.
이전부터 정말 컨텐츠를 열심히 하고 풀로 참여하시는 대부분 분들은 지금처럼 몇몇 날짜에 컨텐츠가 없는게 더 편하고 좋아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모든 컨텐츠 열심히 하는분들이 부분적으로 컨텐츠를 열심히하는분들을 배려하기위해서 두번째로 지적한 복불복 상황을 감당하는게 맞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