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떠들썩(?)했던.. 설탕님의 스칼라 영상을 보고
조금 아쉬웠던건.....
영상의 초점이 ""1만투력 이상을 잡은" 스칼라 로 이슈가 되었다는겁니다.
저한테 더 놀라웠던 점은.
저 제한된 공간에서 무한히 투창을 던지는 레가투스가 6분이 넘도록 1만투력 아래 스칼라를 반피도 못깠다는 사실이거든요. 누가 이기고 지고는 상대적인 영역이지만 위의 사실은 팩트입니다.
레가투스는 검사모 통틀어 원짤딜을 가장 빈틈없이 빨리치는 캐릭 중 하나입니다. 저 좁은 공간에서 쪼투력캐릭이 버텨내기엔 치명적이죠.
만약에 레가투스가 무빙을 더 잘쳐서 죽지 않았다면 이 영상은 10분이 되었을지 30분이 되었을지 모르는 것 아닌가요?
자 이게 얼마나 사기냐면ㅡ
자결에서 공격력 +5000 방어력 +5000 차이 맞춰놓고 한번 이라도 테스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계산대로라면 저거 투창2+뇌창 혹은 라밤 한방에 토템입니다.(소요시간 대략 1초대)
반피도 못깠다는건 6분이 넘도록 그냥 안맞아준거에요.
그야말로 <무한 무적>이죠.
1만 투력차가 저런데 동투력 상황이나 보정된 곳들; 예를들면 나메에선 어때왔겠습니까?
심지어 결투장보다 맵도 넓고 정신력 채울 몹도 썩어나요.
동투 나메 기준 무한무적 짤치다가 잡기콤 넣으면 한번에 피 반피 깝니다. 그런다음 다시 리스크없이 무한무적.
무신제나 아즈낙에서는 기억각인이 적용안돼서 저짓을 못해서그런지 무한무적 스칼라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셨던것 같은데요
이건 너무나도 잘못된게 맞습니다.
그동안은 스칼라가 이렇게 악용될수 있다는걸 운영진이 몰랐다고 치더라도.. 이제 수면위로 드러난 이상 최대한 빠른 조치 취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