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죠? 균열처럼 입장 전투력 제한만 걸린셈이죠. 그 아이템 획득량 때문에 고투가 아래로 내려갈일도 없지 않나요? 내려가서 결속 걸리면 본인 손해니까요. 물론 저도 5단계 드랍이 너무 좋아서 시간낭비는 왠만하면 피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막피러가 존재하는 한, 동투로 맞춰주는게 막피러한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줄거 같네요. 투력대 별로 고투들이 존재하는데, 이분들이 섭챗에서 힘들어하는걸 많이 봐서 보정이 없는게 초식분들한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에 고투인데 한참 아랫단계 가서 휩쓸고 다닌다면.. 그것도 게임의 일부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사람은 보정이어도 휩쓸고 다닐거라..
@개상길
애초에 전투력만 보정이지 체력은 보정 없어서 어딜 들어가던 무조건 내실 많이 쌓은 고투가 유리함. 고투 막피러한테 유리한 건 이런 부분이지. 동투로 맞추는 게 막피에게 유리하다는 건 논리가 이상함. 막피에게 유리한 건 투력 차이가 날 때임. 괜히 무법 저투 학살이 벌어지는 게 아님. 그 재미는 한 번 맛 보면 잊기 힘듦.
아이템 획득 때문에 내려올 일은 없고, 님도 손해라고 생각한다면 이 글을 쓸 이유가 없음. 님은 걍 초고투 존에서 처맞으니까 초고투 없는 곳에서 편하게 사냥하고 싶을 뿐임.
@총든개구리
ㅋㅋㅋㅋㅋㅋㅋㅋ 안경 치켜세우며 말할거같은 쿨찐커뮤충 답변이 달렸네요. 적대도 아니고 무법에서 저보다 저투들 학살하는데 흥미는 없습니다^^;; 다른분들 힘들어 보여서 나마지 단계도 보정하는게 어떤지 물어본건데 왜 이렇게 날카롭게 반응하는지 모르겠네요~ 초고투 아니면 쳐맞는게 당연한거고, 그럼에도 드랍 좋아서 안내려가는게 5단입니다. 제가 경험한 5단은 오히려 고투들 많은거 알아서 첫날 제외하면 싸움도 별로 없었거든요. 막피 자체가 손해라 더욱 자사만 하는것 같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투력만 보정이어도 막피러가 유리한게 맞습니다. 님이 말하는 내실 차이는 수동vs수동에서나 적용되는거죠. 반대로 자사따는 막피러는 수동, 자사유저는 잠수중인데 동투보정에서 내실차이가 이걸 뒤집을수 있나요? 결국 자사하는 760층이나 890층이나 4단계에서 수동러에게 따이는건 매한가지입니다. 하지만 보정이 없다면 얘기가 달라지죠. 동일 단계에서 상위투력이 아니면 막피를 하기도 힘들어지는거고, 나메가 자사가 된 현 상황에서 피로도를 낮추기도 수월할겁니다.
@개상길
오늘 나메 6시간반 했는데 저보다 투력 높더라도 보정 덕분인지 비빌만해서 몇 번 죽어도 자리 안 나가고 상대 죽을 때까지 버티고 있으면 상대가 알아서 가더라고요. 저투 자리 뺏기 힘든 시스템으로 바뀐거 같아서 고민해 볼만한 주제인 것 같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