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주전에 접었다가 초월패치후 복귀? 라고 봐야하나 찍먹이라고 봐야하나..
길이 길어지니 음슴체로 가겠읍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망겜. 그 많은 캐릭 합쳐서 30개인데, 여기서 멀쩡한놈들 몇 없음
그리고 말만 초월이고 무기 나눠서 쓴다고하는데 한가지로 고착화 될수밖에 없음
직변권 오지게 써가면서 굴려본 캐릭 후기
1. 레인저 (헌터계열 추천)
기존 헌터냐 윈드워커냐 하면 둘다 닶은 없었지만, 그나마 기동성이 뛰어난 윈드워커가 낫다가 좀더 우세였는데
헌터가 윈드워커의 기동성을 가지게 됐음. 헌터는 어차피 쓸 기술이 우직, 바깃, 분출, 단명, 회피폭발사격 이게주력기인데
이거 다 가지고 추가로 기동성까지 받음. > 그럼 윈드워커도 주력기에 원거리 있으면 윈드워커가 나은거 아니냐 ? 싶을텐데
성능자체는 원래부터 헌터가 좋았음. 단 그놈에 사냥시 이동+구린 이동기때매 못쓴것뿐임
헌터+대자연 재창조로 인해 레인저는 헌터계열 추천 (근데 라밤스킬이 구림)
* 헌터는 초월패치 수혜자
2. 위치 (앜메계열 추천) +++ 현재 OP 라고 하는 클래스 중 1
자사는 앜션, 나머지는 앜메 였는데 이제는 그냥 위치=아크메이지 보면 됨
기존 앜션은 얼은룬 화염룬 따로따로여서 아다리 잘맞으면 3/3 맞아서 그때부터 속성다르게 스킬쓰면 꽁으로 추가스킬 계속 나갔는데 이제 합쳐져서 안됨
앜메는 기존앜메 주력기 균열파도, 붕괴, 전류, 전광, 뇌전, 낙뢰 다 딸려왔고 추가로 앜션 주력기 유성낙하에 차가운안개까지 가능
하자있던 앜메 라밤스킬도 앜션으로 바꿔서 원거리스킬로 가능
악션계열 안하는 이유 > 앜메가 훨씬좋고 화염폭풍? 이동기 사라짐
3. 다크나이트 (그냥 버려라)
사냥1티어 닼니, 작은육각형 섀도우 둘이 합쳐서 = 쓰레기
닼니 > 애초에 스킬칸이 부족하면 부족했지 절대 모자르지 않음
섀도우 > 얘는 스킬칸이 딱 맞음. 버릴게 하나없는데 둘이 합쳐서 반반임... + 추가로 패시브가 진짜 못쓸정도로 폐급이 되버림
기존 마력쓰면 풀충전+주력스킬들 추가효과가 있는데 싹 사라지고 화상으로 바뀜
근거리+원거리 가능한 헌터랑 너무 심하게 차이가 남. 이제는 진짜 이쁘기만한 캐릭임 초월패치 최대 피해자
4. 금수랑 (천랑계열 추천)
낭랑은 없는캐릭입니다 이제는 천랑만 있어요
기존낭랑 > 개타기 + 개하고 함께 싸우기 >> 현재도 동일
기존천랑 > 꽤나 강력한 사방신무 버프로 싸우기 >> ++ 개하고 함께 싸우기 가능
개타는것만 빼고 낭랑 특징 가지고옴. 낭랑계열 쓸필요가 없음
그러나 기존 천랑보다는 구림. 초월패치 후 더 구려진 캐릭.. 초월패치 피해자
자세한건 금수랑 계열 장인인 금수랑님께 문의 고고
5. 매화 (설화 연 둘다좋음) +++ 현재 OP 라고 하는 클래스 중 1
어느계열로 가던 기본베이스는 설화에 연스킬 섞어서 가면 됨
설화스킬 자체가 알짜배기가 많고, 원래 꽃의잔향 켜져야 추가 1타격 붙던 스킬이 (붉은달이나 낙화베기 등) 기본사양으로 장착됨
잡불도 모든클래스 통틀어서 가장많고 (라밤 낙화베기, 얼어붙은달. 기본스킬 붉은달, 설화만리향, 만월장벽)
설화계열로 가면 설화만리향으로 지속시간이 긴 피감, 연계열로 가면 공이속을 대폭 내릴수 있음.
현재 기술비전이 제대로 확립된게 없다보니 공이속감소는 더 크게 체감될거임
초월패치 최대 수혜자
6. 하사신 (자이드 계열)
하사신, 자이드 둘다 특색이 있는 비슷한게 스킬색뿐인 클래스였는데 합치고나서 좀 아쉬워진, 그렇다고 나쁘지는 않은..
기존 하사신 > 추가피해 30%. 패시브 켜지면 60%?, 버프기 쓰면 100% 추가피해였는데, 싹 무시하고 30% 고정.. 하사신 할 이유가 사라짐.
자이드 > 기존 자이드하고 바뀐게 거의 없음. 자이드 주력기는 단죄빼고 다 가지고 왔고 (단죄 참 좋은스킬인데..) 추가로 하사신 주력기도 몇개 가지고옴
안쓰던 자이드스킬을 하사신스킬로 대체하면 끝. 하사신은 안좋아졌고 자이드는 거의 바뀐게 없다고 보면 됨 (단죄 참 좋은스킬인데..)
그래서 하사신은 이제 자이드로만 플레이 하면 됨 (단죄 참 좋은스킬인데..)
7. 노바 (이클립스 계열) +++ 현재 OP 라고 하는 클래스 중 1
초월전 강캐였던 이클립스는 초월후 역시 강캐였다 = 그래서 노바계열을 할 이유가 없어졌다 (그렇다고 노바계열이 안좋은건 아님)
이클의 단점이던 기동성이 노바의 크라툼돌격으로 인해 기동성이 좋아짐 (대체적으로 모든클래스 기동성이 좀 열화된것도 있음)
공전하는고리? 도 특이점 켜지면 알아서 써지는 패시브로 바뀜
단단하고 빠르고 기동성도 좋아진 꽉찬 육각형인 클래스
8. 쿠노이치 (쿠노이치 계열) +++ 현재 OP 라고 하는 클래스 중 1
소수쟁 강캐, 떼쟁이나 사냥 안좋았는데 초월패치로 사냥만 좋아짐 딱 그정도
출혈은 3 2 1 중첩해서 강력했는데, 초월 후 중첩안됨. 너프당함..
솔직히 매니아층만 하는 캐릭이라 이정도가 최대임...
9. 드라카니아 (드라카니아 계열) +++ 현재 OP 라고 하는 클래스 중 1
현재 숨은강캐. 그래서 해보았읍니다. 솔직히 강한건 잘 모르겠음. 기존이랑 너무 비슷해서 바뀐게 거의 없음. 해봐야 잡기정도 ?
강하다고 하는이유가 다른클래스들이 초월로 인해 하향평준화를 심하게 먹어서 약해것 때매
바뀐게 크게없는 드라카니아는 그래서 강캐가 됨
드라카니아 안쓰던 스킬을 레타나스 스킬로 대체해서 쓰고, 없던 잡기가 생겨서 대인전도 좋아짐
솔직하게 주관적인 입장으로는 OP는 아니라고 봄.. 스킬자체가 안좋은건 다들 알잖음 ?
10. 우사 (초령 계열)
우사=초령이 되어버림
패시브도 우사보단 초령것이 낫고, 우사쪽은 주력스킬보단 보조쪽에 더 가까워짐. 구렁나비라던가 심신의벽이라던가..
싹슬바람이랑 사군자매 제외하면 초령스킬로 채워서 사용하면 됨
진짜 찍먹수준이거나 스킬만 봐도 하자있는 애들이 한둘이 아닌데 초월패치 이대로 가는게 맞나 싶음
이 상황을 반전시키려면 두가지 방법밖에 생각이 안남
1. 초월패치 전으로 롤백
2. 각성, 계승스킬 모두 사용할수 있게 패치
현재 민심이랑 상황이 진짜 안좋다는걸 펄업도 인식해야됨
저는 이 글을 마지막으로 진짜 접을수도있는데, 남은 유저들은 무슨잘못있다고 이래 고통받는지...
펄어비스는 진짜 생각잘해서 운영해야함.. 이대로 가면 유입 절대없고 이탈만 생길뿐임
미로바시
- 작성한 글28
- 작성한 댓글62
- 보낸 추천2
- 받은 추천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