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추격자 본능 발동조건 다시 돌려놔라 2026-06-26 18:47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돌진기 3회로 쌓인 추격자 스택을 필요할때 회피로 터트리는 방식을

왜 회피 3회로 바꾼거임?

 

은신캐 만나면 전략적으로 회피를 2회까지만 쓰고 은신하길 기다려야 하나?

더구나 쿠노는 쿠레 은신까지 가져와서 무한에 가까운 은신을 뿌려대는데

 

카운터인 추격자 발동조건을 더 까다롭게 만든게 맞는거냐?

늬들 게임 안하지?

 

그리고 상대가 은신하면 내 타겟은 풀리는데 은신캐 본인의 타겟은 왜 안풀림?

은신+잡기+괴랄한 딜량까지

개발자중 누가 일뽕 거하게 맞았는진 모르겠다만 겜 좀 하면서 개발하자 제발

정마담도밑에서한장

35352
  • 작성한 글7
  • 작성한 댓글41
  • 보낸 추천2
  • 받은 추천33
댓글 45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00
솔직히 은신보다 추격자가 겜 더 망쳤다 생각하는데
너프를 원하면 은신을 만져야지 추격자 롤백하면 그게 더 문제라봄
2026-06-26 19:00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01
게다가 그렇다고 그림자밟기 빼면 쿠레나이란 정체성이 아예 사라지는데 그밟을 빼라함? 그밟도 쿨 1초증가에 지속시간 1초감소 이미 먹고 들어온 거임. 액티브 은신을 빼면 쿠노 정체성은 인 터트리는 거밖에 안 남는데. 패시브 인발동 은신 너프에 출혈 고정뎀으로 너프에 살무 작동 기작 너프에 지금 심찌 분신 켜도 인 1스톡만 쌓이는 상황인데 여기서 뭘 더 뺏겨야함? (수정됨)
2026-06-26 19:01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2026-06-26 19:04
필드에서 패치된 은신캐랑 안싸워 봤나 봄? 은신+잡기+괴랄한 딜량 앞에 뭘 할수 있디?
기존 발동 조건으로도 은신 쿨 다 못 따라가는데 왜 추격자가 겜을 더 망쳤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봨ㅋ 못하면

네 다음 은신캐
2026-06-26 19:04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2026-06-26 19:06
@모야모 ㅋㅋㅋㅋ 윗글 어디에 은신 죽이랬음?
걍 카운터 발동조건 기존대로 바꿔달라는게 그렇게 불편햌ㅋㅋㅋ?
2026-06-26 19:06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14
@정마담도밑에서한장 솔직히 은신캐는 살무 범위나 은신 연동 순간이동 등 진입거리 밖으로 기동전하면 기본적으로 카운터칠 수 있는 구조임. 기술 수련장 등에서 살무 발동 거리나 쿠노이치가 살무 쓰면 순간이동 가능 시간이 있다는 거, 힘줄 자르기는 3타 중반에 은신이 풀려 조준이 돌아온다는 거, 수라 은신은 쿠노보다 순간이동판정이 구리다는 것 등 애초에 은신캐를 이기려고 연구를 했다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음. 적어도 날 죽이려는 적이 뭔지 알고 싸워야지 아무튼 사기 빼액 내 말 반박하니 너 은신캐 빼액 하면 그게 무슨 의미임?

근데 펄어비스가 신캐를 팔 때, 그런 생각을 안 하고 사는 인간들을 위해 바겐 세일로 효과를 뿌렸단 말임. 그래서 추격자는 데드아이 출시 당시에 일개 특성화보다 명백히 많은 기능을 달고 있었음. 당시 데드아이 하드카운터가 쿠레나이밖에 없던 상황이였고, 그 시점에서 쿠레나이 그밟 너프랑 데드아이 추격자에 회피쿨 증가랑 은신 저격 효과까지 추가한 건 너무 대놓고 신캐팔이였음. 이동 속도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효과임에도. 당장 원검에서 빠른 캐릭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보셈.

그리고 펄어비스는 이 특성화를 이클립스랑 윈드워커한테까지 쥐여주면서 버프 용도로 써먹었고, 전성기 데드아이와 이클이 끼친 해악을 생각하면 쿠노나 수라 계열보다 훨씬 끔찍한 것 같은데. 그리고 당신이 은신캐한테 쳐맞는다고 모두가 은신캐한테 쳐맞는 게 아님. 애초에 지금 잡기불가 비전이 존재하게 된 시점에서 원래 잡불기를 재는 게 의미가 없어져서, 잡는 쪽에서도 순수 피지컬로 잡아야 함.

그리고 님 은신캐 이러면서 인신공격하는 거 너무 없어보임. 내 주캐는 란홍련에 랜서고, 각 캐릭터 동빛 칭호도 달고 있음. (수정됨)
2026-06-26 19:14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15
@모야모 게다가 지금 초월 매화도 우주 사기 캐릭터인 상황에서 추격자 조건을 돌리면 겜이 더 작살나기밖에 더함?
2026-06-26 19:15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2026-06-26 19:21
@모야모 응 쓸데없이 스케일 키우면서 본질을 흐리진 말고
지난 시간을 돌아봐 은신캐 과도한 성능과 딜량으로 수많은 유저들의 원성이 있었던거 기억 못함?

결과적으로 은신 찔끔 비례로 들어가던 딜량 찔끔 너프하고도 여전히 OP였음
특성주면서 몇몇 캐릭터에게만 은신 카운터 준게 뭔 게임을 망친거임?

애초에 말도 안되는 성능을 몰빵해준게 게임의 밸런스를 망친거지
보아하니 은신캐 유저 같은데 그동안 솔직히 꿀 안빨았음?

그리고 초월 쿠노 이전보다 더 좋아졌다고 느낌? 구려졌다고 느낌?
대답해봐
2026-06-26 19:21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2026-06-26 19:29
@모야모 ㅋㅋㅋㅋ 도중에 어버버 글 수정하지 말고 걍 니 주장을 구체적으로 계속해
왜 수정해서 답변한거 엄한글로 만듬?
2026-06-26 19:29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30
@정마담도밑에서한장 아니, 써놨잖아. 쿠레나이 그밟 가동률 50퍼에서 33퍼로 너프. 쿠노이치 인 3중첩에만 은신 잠깐 되도록 너프, 인 발동 출혈뎀 고정 수치+퍼뎀이던 거 고정 수치로만 너프, 살무 사용시 1타 시전만 해도 조준되던 거 시전모션이 끝나야지만 순간이동할 수 있도록, 캔슬 불가능하게 너프. 수라는 당시 키운이 엄청 글을 올려서 버프를 많이 먹어서 수라 강점기가 있던 건 인정하나, 그건 수라의 은신 비중이 높아서가 아니라 체급이 너무 높아서 선공을 당할 때 동투전 기준으로도 역전 불가능할 정도의 피해를 입혀서기 때문이였음. 당신이야말로 논점 흐리지 말고. 난 그때도 은신캐를 상대하는 입장에 있었고, 쿠노이치가 그렇게 버프되기 전에는 딜 체급이 너무 낮아서 일투에서도 못 쓰는 캐릭 취급이였음. 쿠노가 좋아지고 난 뒤에는 수라가 체급이 너무 구려서 매번 원성이 자자했었고. 이런 것들까지 전부 기억함. 당신이야말로 제대로 본캐로 와서 이유를 들어가며 반박을 하셈. 초월 쿠노 사기캐고 좋아진 거 인정함. 하지만 너프 전 쿠노보다 좋냐 하면 그게 아니란 말임. 그밟 대책이 뭔지는 알고 있음? 바닥에 장판이 보이면 그 위치에 은신 중이고, 인술을 추가로 썼다고 해도 그 주변에ㅜ있을 수밖에 없음. 그밟 장판 밖에서 슈아를 유지하거나 기동 타이밍에 스킬 이펙트를 보는 게 힘들면 보는 연습이나 하셈. 추격자를 버프하란 건 초월 쿠노보다 더한 무언가를 만들라는 소리로밖에 안 보이니까.
2026-06-26 19:30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2026-06-26 19:30
@모야모 난 애초에 너님이 뭘쓰던 노상관이었고 그냥 추격자 본능조건 돌려달라 그랬을뿐 불편해했던건 너님이었음
2026-06-26 19:30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30
@정마담도밑에서한장 엄한 글로 만들긴 무슨. 못 이길 거 같으니까 내 발언의 신뢰도를 공격하려는 것밖에 더 됨? 나는 내 주장을 고친 적이 없고, 수정만 넣어도 찾아온 근거를 보강했을 뿐임.
2026-06-26 19:30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32
@모야모 내 발언의 신뢰도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면 내 무신제 대회 이력이라도 첨부해줘? 내가 막 엄청난 고수는 아니여도, 적어도 당신보다는 캐릭터 밸런스에 대해서 아는 정보가 많은 것 같네.
2026-06-26 19:32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33
@모야모 그리고 나 역시 처음부터 추격자 롤백은 문제를 만들 거라는 얘기만 하고 있었고, 인신공격성 발언을 먼저 해 논점을 흐리려 든 건 당신이였음을 잊지 말아주길 바람. 이딴 게임을 한다고 당신 수준까지 안형규처럼 낮추지 말고. 건실하게 얘기하셈. 왜 그렇게 화나 있음?
2026-06-26 19:33
정마담도밑에서한장 (118.37.*.171) 2026-06-26 19:38
@모야모 ㅋㅋㅋㅋ 내가 너님을 왜 이겨야함?
난 은신 카운터 추격자 본능 발동조건을 아시 돌려달라 했는데 너님이 급 추격자가 더 겜을 망친다며?
그러면서 은신캐 OP인건 인정하지만 연구하면 패훼 가능하다곸ㅋㅋ?

계속 쿠레 언급하는데 아까 나메에서 싸울때도 달빛영역에 있는거 알아서 그렇게 대응했지만 일반 은신일때 타게탕 풀리면서 근처 몹에 스킬 날리는데
그때 너님은 뭘 할수 있는데? 기껏 할수 있는게 그 전장을 벗어나는거 아님?

그렇게 선공스킬 또 탈출스킬 다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 대한 카운터를 몇몇 캐릭터가 가지는게 어떻게 겜을 더 망친다고 생각할수 있는건지 ㄷㄷㄷ
2026-06-26 19:38
모야모 (121.129.*.210) 2026-06-26 19:45
@정마담도밑에서한장 아니, 건설적으로 말을 하자니까 왜 이기네 마네 하는 거야. 이기네 마네 하는 얘기가 나온 시점에서 말해보자. 초월쿠노 초월수라 리퍼랑 이클 초월매화 초월윈드워커 증 상대하기 짜증나는 쪽이 어딘지 골라보라 하면 나는 후자를 꼽을 거 같은데. 초월 얘기 외에도, 내가 초월 전 무신제 2500점 등반할 때도 주로 윈드워커 써봐서 알고, 동투 나메나 무신제 대련의 이클립스가 얼마나 싹퉁바가지 없는 캐릭터인지 알면 절대로 그런 말 못 할걸. 당신이 상상하는 은신캐가 끼치는 해악보다 훨씬, 은신캐는 알면 이득을 볼 수 있지만 후자는 캐릭터에 따라 대책이 아예 없거든. 그리고 전장을 벗어나고 조준거리 밖에서 조준 풀고 빠르게 들어오는 건 기동전이라고, 도제나 미스틱 등이 원래부터 쓰던 전술임. 애초에 말뚝으로 비비기만 하면 전투에 변수가 하나도 없는데 그러면 리니지나 하러 가면 되는 거 아님? 당신 머리 속에서는 말뚝딜밖에 없나 봄. 말뚝딜을 안 하고 기동전을 하면 세상이 달라질 텐데. (수정됨)
2026-06-26 19:45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