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모든 클래스들 하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저와 맞는 클래스들을 적는다면....
솔라리스 (제가 2년여만에 복귀하던 시점이 솔라리스 이벤트 끝자락에 복귀해서 그때 솔라리스가 좋아서 좀 했었습니다)
아크매지션 (제자리에서 사냥하기 딱 좋더라구요. 고투 사냥이 아쉽지만요)
노바 (너프되기 전의 노바는 그때 육성 1티어였죠. 그리고 저도 즐겼었구요. 특히 스킬 사용하면 나오는 것들이 같이 해 주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버서커 (다른거 떠나서 뽀대로 지금 하고 있는데 pvp 포함해서는 분명히 1티어인데 제가 pvp를 안해서 말입니다)
도제 (딜량 좋고 다 좋은데 역시 제가 pvp도 안하는데 도제의 아쉬운 점은 스킬 이펙트가 아쉽습니다)
현재 딱 이정도가 맘에 듭니다.
아크메이지나 다크니스는 너무 상황이 안 좋고 제 마음의 1티어인 투신도 너무 안 좋구요 ㅠㅠ
저는 위에도 적었지만 pvp를 안합니다. 컨트롤 고자인지라 ㅎㅎㅎ 지금하는 이벤트 투기장도 배치고사만 하고 말았습니다.
제가 하는 것은 사냥과 보스 레이드, 토벌, 대사막, 대양, 태전... pvp계열 제외하면 거의 다합니다.
(1) 그럼 저 위에서 말씀드린 클래스들 중에서 제가 하는 것만 가지고 비교해서 가장 좋은게 뭘까요? 순서대로 좀 가르쳐주세요.
그리고 현재 (2) 설화는 어느 정도인가요? 사냥, 토벌, 태전, 보스 그런 부분에서요. 설화도 스킬이 예뻤던 기억이 있어서요.
또 (3) 광원석 판 말입니다.
제가 지금 광원석 판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공용 광원석판!! 캐릭마다 가능하다는데 만약 제가 어느 클래스를 하면서 그 클래스에 광원석 판을 사서 해놓고 혹시라도 다른 클래스로 옮기면 옮긴 클래스도 광원석 판을 따로 또 사서 해야 하는지요? 치피때문에 저도 광원석 판 하나사고 펫으로 맞추고 광원석으로 맞추려고 합니다.
제가 지난 3월쯤에 복귀해서 지금까지 투력만 올렸습니다. 14.000 정도 올렸네요. 그 사이에 잠깐 일때문에 일주일 정도 쉬기도 했습니다.
1, 2, 3 질문에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