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설정 질문 (기술 예약 사용 , 자동 전투 중 회피 사용)
2021-11-17 12:21
검사은막모바일
기술 예약 사용의 장단점과
자동 전투 중 회피 사용의 장단점을 알고싶습니다
어떤 상황에 ON 하고 어떤 상황에 OFF 하는게 적절한지 설명 해주실분 계신가요
검사은막모바일
108578
- 작성한 글180
- 작성한 댓글373
- 보낸 추천164
- 받은 추천98
댓글
6
1. 기술 예약 사용 장단점
=> 수동으로 할때 필수. 연계기를 미리 세팅해둔다고 보시면됩니다
기술은 사용할때 기술 사용 시간이란게 있고,
버튼 누름과 동시에 스킬이 끝나는 경우는 많이 없다보니, 내가 1타격 이후에 발동시킬 연계기를 미리 지정해둔다고 보시면됩니다
(1) 기절 - 스킬 사용중에 2번 스킬 넉백 기술 예약 -> (2) 넉백 기술 사용중 - 3 번 넉다운 기술 사용 예약 (3) 넉다운 기술 사용중 강력한 데미지 기술 사용예약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자동 사냥에선 누르지 않으실테니 무필요
2. 자동전투중 회피 사용의 장단점
이건 원래 위치 자매의 불합리함 때문에 생겨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치가 사냥할때 원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근거리 기술이 절반 이상을 차지 하다 보니
몹을 원거리로 사냥 하고 나면 몹젠 지역으로 근거리 기술 사용하러 계속해서
회피(대쉬) 를 해서 그지역으로 이동하는게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즉 원거리는 방어 기술이 약하기 때문에 멀리서 타격해서 상대를 해야 하는데
계속 몹이 젠 되는 지역으로 기술 쓰러 대쉬를 자동으로 했었기 때문에 생긴 문제가 있었습니다
태전에서 만약 자동으로 원거리 세팅을 해뒀는데도 불구하고
상대 타겟팅 하고 자동으로 대쉬해서 앞으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러다가 몸도 약한 원거리는 다굴 맞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원래는 회피를 하면서 피해 가면서 몹을 잡으라고 자동 회피가 "상시" 활성화 였는데
원거리들이 많이 나오면서 한자리에서 공격 하고 싶은 케릭이 늘어난 것이죠
때문에 온오프가 아니라 제발좀 움직이지 말라고 회피좀 사용하지 말라고 넣었다는 기준이 더 높습니다
"내가 강해서 한방에 몹을 잡고 나는 데미지도 입지 않는다"
-> 회피 사용 무관
"내가 약해서 어디 구석에서 한두마리 잡고 싶고 젠 위치로 가고 싶지 않다"
-> 회피 사용 x
이런 느낌입니다.
당사자가 어디 좋은 사냥터의 중심부에서 내 주변 몹을 잡고 싶은데
이케릭이 회피해가며 움직이다가 저기 구석탱이에서 놀고 있는 경우를
역으로 방지 하기 위해 회피 사용 불가를 만들었다라고 보시면됩니다 ㅋㅋㅋ....
아주 예전에 크론성에서
하둠이 나오기도 전에
많은 케릭이 중앙에서 사냥을 시작했는데도...
회피 하고 이동 회피하고 이동 하면서 구석탱이에 몰린 경우가 많았죠
(추억이네 그것도...)
=> 수동으로 할때 필수. 연계기를 미리 세팅해둔다고 보시면됩니다
기술은 사용할때 기술 사용 시간이란게 있고,
버튼 누름과 동시에 스킬이 끝나는 경우는 많이 없다보니, 내가 1타격 이후에 발동시킬 연계기를 미리 지정해둔다고 보시면됩니다
(1) 기절 - 스킬 사용중에 2번 스킬 넉백 기술 예약 -> (2) 넉백 기술 사용중 - 3 번 넉다운 기술 사용 예약 (3) 넉다운 기술 사용중 강력한 데미지 기술 사용예약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자동 사냥에선 누르지 않으실테니 무필요
2. 자동전투중 회피 사용의 장단점
이건 원래 위치 자매의 불합리함 때문에 생겨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치가 사냥할때 원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근거리 기술이 절반 이상을 차지 하다 보니
몹을 원거리로 사냥 하고 나면 몹젠 지역으로 근거리 기술 사용하러 계속해서
회피(대쉬) 를 해서 그지역으로 이동하는게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즉 원거리는 방어 기술이 약하기 때문에 멀리서 타격해서 상대를 해야 하는데
계속 몹이 젠 되는 지역으로 기술 쓰러 대쉬를 자동으로 했었기 때문에 생긴 문제가 있었습니다
태전에서 만약 자동으로 원거리 세팅을 해뒀는데도 불구하고
상대 타겟팅 하고 자동으로 대쉬해서 앞으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러다가 몸도 약한 원거리는 다굴 맞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원래는 회피를 하면서 피해 가면서 몹을 잡으라고 자동 회피가 "상시" 활성화 였는데
원거리들이 많이 나오면서 한자리에서 공격 하고 싶은 케릭이 늘어난 것이죠
때문에 온오프가 아니라 제발좀 움직이지 말라고 회피좀 사용하지 말라고 넣었다는 기준이 더 높습니다
"내가 강해서 한방에 몹을 잡고 나는 데미지도 입지 않는다"
-> 회피 사용 무관
"내가 약해서 어디 구석에서 한두마리 잡고 싶고 젠 위치로 가고 싶지 않다"
-> 회피 사용 x
이런 느낌입니다.
당사자가 어디 좋은 사냥터의 중심부에서 내 주변 몹을 잡고 싶은데
이케릭이 회피해가며 움직이다가 저기 구석탱이에서 놀고 있는 경우를
역으로 방지 하기 위해 회피 사용 불가를 만들었다라고 보시면됩니다 ㅋㅋㅋ....
아주 예전에 크론성에서
하둠이 나오기도 전에
많은 케릭이 중앙에서 사냥을 시작했는데도...
회피 하고 이동 회피하고 이동 하면서 구석탱이에 몰린 경우가 많았죠
(추억이네 그것도...)
2021-11-19 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