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신] 권무기술에 관한 부활건의...남자는 주먹!! 7 일 전 Hundrez

미스틱은 거의 발기술에 정통한 격투가인듯합니다.

모든것이 발기술로 시작해서 발기술로 끝나고 사정거리나 딜링도 대단한듯합니다.

보통 여성격투스타일은 주먹보다는 발기술이 화려하고 빠른느낌을 주기에 그러하겠죠.

결론적으로 미스틱은 발기술에 특화된 캐릭터라는것이죠.. 컨셉은 딱 맞는거 같습니다.

 

그에 반해...투신은. 음...

주먹기술로 특화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의 남성케릭터들도 발기술을 사용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남성격투의 꽃은 주먹관련 기술들 아니겠습니까.

예를 들어 투신의 권무의 경우 지금은 거의 사장된 기술이라 생각됩니다. 사냥에서도 투기장에서도 거의 쓰지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참으로 아이러니하게도 권무는 그나마 투신기술중 유일하게 주먹을 사용하는 스타일리쉬하고 빠른 연타기술이 들어가 있고

( 그러나 마지막 발기술은 사족느낌입니다 오히려 강권같은 느낌으로 마무리하는것이 더 나을듯합니다 ) 알다시피 피검에서도 상당한 스타일리쉬한 권무 스킬들이 많습니다. 

권무강타, 진권무, 진강권등 남성격투의 로망같은 기술들이 그러합니다. 오히려 디스트로이어의 난타가 더 격투가 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단지...딜링계수나 후딜같은 효율을 이야기하는것이 아닌 남성격투가의 스타일리쉬와 아이덴티티를 말씀드리고 싶은것입니다.

 

지금의 선풍각 하나로 버티기에는 스타일리쉬함과 초반에 말씀하신 남자의 로망은 거리가 너무 먼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는데 지금의 '툭툭 탁탁' 하는 권무기술이 아닌 좀더 피검에서 처럼 주먹 로망(?)느낌에 속도감과 타격감을 더한 기술로 변형시킨다면 훨씬더 투신만의 스타일리쉬로 완성되지 않을까합니다..

 

(아 추가로 스킬연계중에 가끔식 기본강권을 쓰는데 총 3방의 강권중 첫방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모션이 게임에서 보면 슬쩍 미는(?)느낌으로 보여 좀 맥이빠질때가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차라리 빠빠빡! 하는 빠른속도로 기본3방 기본기술을 다 넣는것이 더 그 다음동작과 연계가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오늘도 미스틱으로 레벨올리다 투신으로 돌아와 블현듯 몇자 적습니다.

투신분들 화이팅입니다.  ( - - ) ( _ _ )

 

 

 

댓글 9
색깔의힘 6 일 전
미스틱발차기나가는거랑투신손주먹하는거랑스킬기술이속도가엄청나게차이나는듯
미스틱은스킬연계가물흐르듯 투신은끊기는느낌ㅎ그래도 전투신효율보고 캐릭터키우는게아니라서 아직도잡고있네요ㅠㅠ흑 그냥투신은남자캐릭터라서 인기없으니까 그런가바요~
안타까워서라도 못버리고이러고있네요 원래다들여캐좋아하자나요
ㅜㅡㅜ~ (수정됨)
Hundrez 6 일 전
동감이네요. 저도 효율만 가지고 캐릭을 하지는 않기에 애정을 갖고 투신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펄없의 요즘의 긍정적인 행보를 바서는 전체적으로 캐릭터를 손바주지 않을까 하는 맘에 간단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하고 몆자 적었습니다..~ㅜ
Hundrez 6 일 전
@Hundrez 투신의권무스킬같은 주먹관련 스킬을 디트의 난타등의 연출만 넣어줘도 캐릭이 확 살아나지 않을까 해서요.,ㅎ
백암태백 6 일 전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지금 투신은 말씀하신대로 미스틱에비해 속도감이 떨어지는 느낌이 강합니다.
미스틱이 나온지 몇일 안되서 그렇겠지만 패치가 된다면 공속을 유지할 시 데미지면에서는 조금 하향해야한다고 생각하고
투신같은경우 말씀하신 것처럼 주먹스킬을 사용시 공속을 더 올려서 빠른 딜링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과 공속을 투신에게 주기 힘들다면
데미지면에서 좀 더 상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투신은 뭔가 많이 부족한 캐릭인 느낌은 많이 드네요
(각성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복혼분신이 나와주었으면 정말 좋을텐데요.)
Hundrez 6 일 전
그렇죠. 신케버프를 감안해도 투신의 문제는 어제 오늘 이야기나온것은 아니니까요..잡다한 버그라든가..효율이라던가.
여하튼 펄업님들은 왠만하면 너프는 하지 않는 추세이니 저는 투신의 변화를 기대해보고 있는 입장입니다.
복혼분신이 나오면 정말 좋겠지만 분위기를 바서는 형평성문제등 다른 문제가 많을것이므로 당분간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ㅡㅜ
갠둑이 6 일 전
시작한지 일주일쯤 된거 같습니다. 저는 원래 연장들고 설치는거 별루라 격투가로 시작했습니다. 시작하기전에 몇티어니 이런거 검색 않하고 오로지 주먹질 하나보고 시작했는데 갑자기 미스틱이 튀어 나와버려서리 이벤한다고 70랩까지 다키우고 다시 격투가로 와서 오늘 투신전직했습니다.
꼴랑 두케릭이지만 미스틱키우다가 투신으로넘어오니 갑자기 사냥하는데 고구마 100개먹은 느낌이 드네용 ... 스킬모션은 딱 제가 원하는스탈인데 효율면에서는 좀 아쉽네요 ..그래도 이번에 심연셋은 투신에게 이쁘게 40찍어서 입혀놨습니다 ㅎㅎ 여튼 투신 화이팅입니다 ..
아참 이건 잠깐 질문인데요 격투가 였을때는 흡혈이 있엇는데 전직하니 흡혈이 없네요 ... 스킬중에 아에 없는건가요 ??
Hundrez 6 일 전
저두 격투스타일을 좋아해서 투신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입장입니다.ㅎ
그렇습니다. 현재 스타일은 준수하나..점점 그러한 멋스러움이 퇴색되는 형태로 진행되는것이 안타까울 뿐이죠...더나아가 효율도 상대적으로 낮으니 말입니다.
여튼 같이 화이팅하시죠..ㅎ
아..투신의 흡혈은 나락봉추의 심화기술에 있구요 투신강림에서도 생명력 회복을 하실수 있습니다.~
또노또니또 5 일 전
그나마 타격감(?) 하나로 참자 참자 했는데 타격감 + 속도감 + 효율 등등 그냥 상위호환 캐릭터가 등장했으니..
투신의 존재 이유조차 이제 궁금할 따름.
Hundrez 5 일 전
같은 계열일 경우 결국 취향차이로 선택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처럼 성능차가 너무 나버리면 결국 강제성을 가지게 되니 문제소지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컨셉은 정말 좋은데 말이죠....흠...미스틱이 신케이니 그려려니 하고 다음 패치를 기대해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