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을 통해
하사신 회피기의 "긴 무적판정시간"이 "버그"가 아닌 "기획"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버그였다면 무적판정시간을 감소 시키더라도, 회피기 후 스킬이 원활하게 연계되어야 합니다.
버그인 부분은 "무적판정시간의 비정상적인 적용"이고,
그렇다면 무적판정 시간을 감소시켜도 다른 부분에서는 하자가 발생하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그러나.
무적판정시간 감소 패치 후, 회피기를 사용하고 일어나는 동안 무방비로 얻어터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회피기 사용 후 스킬연계 등 다른 셋팅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무적판정시간만 일방적으로 감소시켜 나타난 현상입니다.
무적판정시간을 축소시켰더니, 회피기 후 스킬이 사용되기까지 공백이 발생했다는건.
애초에 공백시간까지가 기획된 무적판정시간이었다는걸 의미합니다.
전후 상황을 볼 때,
긴 무적판정시간으로 인해 기획의도와 다른 결과물이 발생하자 밸런스 패치를 해야했고, "버그픽스"라는 명목으로 패치를 했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네. 그럴 수 있습니다.
"긴 무적판정시간으로 인해 기획의도에서 벗어난 결과가 발생하여"라는 말보다 "버그 픽스"라는 말이 반발이 적을테고.
갓 출시한 캐릭터에 칼대는게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전체 밸런스를 위해, 또 앞으로 밸런스 패치를 앞둔 시점이기에. 하사신의 무적판정시간 감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적판정시간을 줄이면서, 회피기 후 스킬 연계는 제대로 나가는지. 최소한의 테스트는 해봐야 하는거 아냐?
빡대가리도 아니고, 무적판정시간이 길다고 모션은 그대로 두고 무적판정시간만 줄이는 건 어떻게 이해해줘야 하냐?
회피기를 쓰고나서 몇초동안 스킬을 못쓰고 처맞는다는건, 회피기를 쓰지 말라는 거잖아?
신캐 컨셉이 회피기 없는 캐릭터야? 이따위로 할거야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