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수의 클래스 상향 방향에 따른 상대적인 능력치(공격속도) 개선
타 클래스들의 사냥 능력(PVE) 상향에 따라, 느린 공격속도를 보유한 버서커는 가만히 있어도 상대적인 능력치 하향을 받고 있습니다.
현저히 느린 공격속도 때문인데,
광전사라는 능력이 있어도 조건부 공격속도 증가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조건부라 한 방 사냥터 외에는 뒤떨어지는 클래스입니다.
이에 따라 기본 공격속도를 타 클래스 수준에 맞추어 상향이 필요합니다.
2. '작열' 스킬의 발동조건 수정
버서커와 타격대상이 근접해 있을 때 자동사냥 시 '작열' 스킬은 쓰질 않고 타격대상과의 일정 거리가 발생했을 때에만 해당 스킬을 사용합니다.
특히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기아스, 빨간코, 베그, 머스칸, 쿠툼 등 제자리에서 행동을 하는 대부분의 월드 우두머리 등을 타격할 때는
주요 스킬인 '작열' 스킬의 발동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버서커의 총 타격 피해량의 현저한 감소가 나타납니다.
이에 해당 스킬의 발동조건을 타 스킬과 같이, 거리 상관없이 발동하게끔 수정 요청드립니다.
3. 도태된 보유 스킬의 리뉴얼
버서커의 스킬 중 (1) 무자비, (2) 갑옷 부수기, (3) 발목 깨기, (4) 분쇄 이렇게 4종의 스킬은 거의 쓰지 않는 비주류 스킬입니다.
PVP에서는 당연히 쓰이지 않고, PVE에서도 평타 발동을 막거나 다른 스킬의 쿨타임을 맞추기 위해 억지로 2종 정도의 스킬을 스킬 구성에 집어 넣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온라인 기준으로
'분쇄'는 비슷한 모션인 '광기 부수기'로
'갑옷 부수기'를 '망자 가르기'로 교체하는 리뉴얼 작업을 진행 요청드립니다.
'광기 부수기'와 '망자 가르기'는 모션 자체가 단순히 대검을 휘두르거나 돌리는 모션이 아니라서
단조로워 보이는 버서커에게 좀 더 다채로운 스킬 모션과 구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규 클래스 또는 타 클래스와의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지 않도록 이런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