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망자유린 or 영혼착취 전방가드(on|off) 추가
2.카르티안악몽 잡기불가 추가
3.모피증가 모피감소 패시브추가
4.카르티안악몽 사신의심판 쿨타임 감소
1.기본적으로 딜이넣기위한 기술은 근거리에 치중된 몸을 대고 싸워야하는 근거리클래스인데 상대의 기술을 씹고 싸울 전방가드, 무적 스킬이 한개도 없습니다.
처음 기획하셨을땐 그 예방차원으로 망자유린에 전방가드를 주셨겠지만 심각한 op문제로 정치를당하고 결국 너프를 당하였죠.
솔직히 지금와서 개나소나 전방가드 다 깨는기술 있는마당에 망자유린에 전방가드 on/off생긴다해도 불만있을 사람들은 없다고 봅니다. 어떤 기술이 되었든 전방가드는 필요합니다.
2.망자유린처럼 시전시간이 길고도 긴 스킬은 지금처럼 잡기캐릭이 만연한 환경에서는 거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솔라리스의 화신의도약, 이번 커세어스킬 처럼 점프모션에 잡기불가 패시브를 주셨듯이, 리퍼의 카르티안악몽의 점프모션에도 잡기불가를 주셔야합니다.
가뜩이나 길고 긴 스킬모션이라 대놓고 저 잡아주세요 하는 꼴입니다.
3. 사신의심판에 조각소모하면서 딜44% 증가됐죠. 전 이게 큰 상향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일단 조각을 무려 3개씩이나 소모하기때문에 발동조건이 굉장히 제한적인데다가, 반대로 생각하면 사신의심판을 제외하고는 다른기술들에 딜적인 상향이 전혀 붙지 않았다는 얘기죠.
사신의심판이 뭐 시도때도없이 발동이 가능한 쿨짧은 기술이면 모르겠지만 리퍼해보신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리퍼는 기본적으로 스킬쿨들이 존나게 긴 직업이에요. 지금 새로추가된 클래스들 스킬쿨들, 특히 이번 커세어보면 아주그냥 웃음만 나옵니다.
다 필요없고 차라리 사신의심판 심화를 없애주시고, 도제 버서커처럼 새로운 패시브 추가쪽으로 가닥을 잡아주세요. 아니면 모든기술들 조각2회 사용하면서 패시브발동되게 해서 조각이랑 패시브를 역어주시던가요. 언제쓸지 뻔히아는 사신의심판 하나 상향해주고 리퍼 패치가 끝났다고는 생각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4. 더 말해서 뭐하겠습니까. 그냥 제발좀 줄여주세요. 카르티안악몽 무려 11초입니다. 다른직업들 슈아 난사할때 리퍼혼자 꽁지빠지게 쿨채우느라 몽마로 도망가고 똥꼬쇼하고 난리쳐야합니다. 몽마에 다른기술들 순간이동 연계 주셨죠? 그 순간이동 연계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고싶어요. 하고싶어도 쿨없어서 못쓸때가 많습니다.
바쁘신거 다알고 다크니스 낭랑 등등 다음 패치예정클래스들 있는거 다 압니다. 리퍼는 이미 한번 만진녀석이고, 위 수정내용은 스킬을 완전 뜯어고칠 필요가 있는게 아닌 그냥 지금 현상황에서 숫자 고치고, 효과적용만 해주고 하는선에서 다 수정이 가능합니다. 부디 한번 읽어주시고 고려해주십시오.
처음 반짝하고 리퍼가 다시 암흑속으로 들어가버린 지금 클래스분포표 보시면 다 아시겠죠? 지금 도제 버서커 커세어판이란걸. 리퍼가 정말 잘된 밸런스패치였다면 지금처럼 다시 관짝 들어가서 찾아볼수 없는 캐릭이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