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프 시전 속도 개선
무사/닌자계열 직업들만 지금 유독 긴 버프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상대랑 동시에 버프를 써도 한창 뒤늦게 모션이 끝나서 버프 다 킨 상대의 원거리기나 돌진기에 쳐맞는 사태가 빈번한 정도입니다. 그나마 세 직업은 그런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투기장 성능이 매우 좋은 편이지만 나머지 셋은 가뜩이나 힘든데 힐 속도조차 느립니다. 각각 어떤 직업들인진 아실거라 생각하고요. 아예 전직업 버프시전속도 통일을 해주시던가 다른 직업들만큼 빠르게 해주세요.
이건 뭐 상향요구라 하기도 민망한 정도고 추가로 다음 셋 중 하나로 개선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2-1 양심적 1안
- 간파베기 : 정신력소모 삭제, 사용조건 정신력소모 -> 스킬 3회 사용시 간파베기 3타 가능으로 변경, 투기장 슈퍼아머 적용
- 파훼 : 현상 유지(정신력소모, 막타 투기장슈아 미적용)
-> 2티어 하위권 예상
2-2 양심적 2안
- 간파베기 : 정신력 소모 유지, 3타 투기장 슈퍼아머 적용
- 파훼 : 정신력 소모 유지, 막타 투기장 슈퍼아머 적용
-> 2티어 중~중상
2-3 욕심
- 간파베기 : 정신력소모 삭제, 사용조건 정신력소모 -> 스킬 3회 사용시 간파베기 3타 가능으로 변경, 투기장 슈퍼아머 적용
- 파훼 : 정신력 소모 유지, 막타 투기장 슈퍼아머 적용
-> 1티어 예상
도제 지금 필드 성능이 상당히 괜찮은 편이죠. 다만 최상위권엔 못 끼고 탑10 언저리의 중상위권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그에 반해 투기장에선 노바 솔라 윈드워커 낭랑 등 최약체 클래스들 바로 다음가는 차상위계층 수준입니다. 현실적으로 저 최약체라인 클래스들로 투기장 돌리는 사람들은 없죠. 그렇기 때문에 도제는 랭킹전이나 카르케야에서 그나마 면면들이 보이긴하는 직업들 중 추리자면 사실상의 최약체 클래스들중 하나라 봐도 무방합니다. 기본적인 면역기 유지력 자체에서 상대가 안되서 싸울 수가 없는 수준이에요. 이 글 내용이 절대 무리한 요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는게 도제 뿐이라 도제 이야기만 썼지만 다른 약체 클래스들도 적어도 2티어 수준으로는 다들 올려주었으면 합니다. 설화처럼 필드가 약한 애들은 투기장이라도 1티어 시켜주고 필드가 괜찮은 애들은 투기장 2티어 정도, 둘다 사기인 애들은 한쪽이라도 너프하는 식으로 밸패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썼던 글인데 반영이 안되서 카르케야도 나온다길래 복붙 한번 조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