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문의해놓은 상태이고,
낭랑 잡기 메커니즘에 대해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너무 궁금해요ㅠ
피격자 입장에서 언제는 잡기가 바로 풀리고, 언제는 한참을 누워 있고..
도대체 어떤 조건에서 버그가 발생하는지.. 에휴.. 알아보려고 실험해봤는데 그냥 랜덤 수준인 거 같아요.
오랜만에 혜랑느 복귀하려 했더니 혼돈의 카오스네요 되게 재밌게 했던 클래스인데..
아래는 문의 내용 복붙!!
같이 문의하실 분들 같이 해요~
------------------------------------------------------------------------------------------
낭랑의 '할퀴기' 기술의 잡기에 오류가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먼저, 일반적인 잡기를 포함한 콤보의 경우
경직-기절-넉백-바운드/넉다운/띄우기-잡기-딜
이 순서로 이루어지며, 잡기의 경우 바운드/넉다운/띄우기된 상대를 잡아 또 바운드를 시킬 수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리고 바운드 시간은 잡기 이후로 계산되며, 이 시간은 여태까지 모든 잡기 캐릭터의 잡기 기술이 동일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낭랑의 잡기 기술인 '할퀴기'는 이것이 그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할퀴기로 상대를 잡은 경우 3가지 경우가 확률적으로 발생됩니다.
1) 일반적인 잡기처럼, 누워 있는 상대를 잡은 경우 상대가 재바인드되며 잡기 시점부터 바운드 시간이 적용됨 (정상)
2) 잡기 후 일반적인 잡기보다 상대방이 누워 있는 시간이 긺 (기존의 바인드 시간보다 긺)
3) 누워 있는 상대를 잡은 경우 상대가 바로 벌떡 일어남
그래서 일반적으로 콤보를 넣는 경우 잡기 뒤 딜을 안정적으로 넣고 빠질 수 있지만,
2)의 경우에는 피격자 입장에서 계속 회피를 누르는데도 일어나지 않고 그대로 공격을 2배로 당하게 되고,
3)의 경우에는 낭랑 입장에서 잡기를 하다가 갑자기 반격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이 더욱이 문제인 건, 사자후/밀파 스킬에 의해 띄우기/넉다운 당한 상대를 잡을 시 그 띄우기/넉다운 효과가 끝나기도 전에
할퀴기와 동시에 벌떡 일어나, 할퀴기를 안 쓴 것보다 못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실험해본 결과 캐릭터의 위치, 흑랑의 위치, 사용하는 콤보, 공/피격자 플레이어(네트워크), 피격자의 클래스, 피격자가 잡기 직후 누르고 있는 스킬/회피에 무관하게
랜덤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는 실험 영상입니다. (낭랑 공속 20%)
낭랑 시점: https://youtu.be/Ej5H1GFQnTM
피격자 시점: https://youtu.be/duEZpWIv6jU
정상적용 (1): 02:59 04:07 04:45 05:02
늦게기상 (2): 00:00 01:27
일찍기상 (3): 00:35 01:10 02:03
낭랑 아이디 빌려주신 비샤스님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