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12.20 패치를 통해 매구의 AS 패치를 진행했네요. 버그로 인해 매끄럽지 않았던 스킬 연계가 고쳐졌고 여러 기능이 개선되면서 투기장 강캐로 거듭났습니다. 이전 매구는 뭔가 삐걱삐걱댔는데 오늘 패치 이후 기름칠을 한 것처럼 매끄럽네요.
지난 일주일간 투기장을 돌린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구는 기나긴 무적 유지 능력을 보유했습니다. 특히 백회피는 예전 아크매지션이 떠오를 정도로 무적 유지가 길어 상대 공격을 잘 흘리죠. 여기에 줄행랑의 이동 거리가 증가하면서 결과적으로 무적 유지 시간이 훨씬 길어졌습니다.
딜량도 어마무시합니다. 기절 후 감-곤에 이은 환호령은 투기장에서 모피감이 있는 클래스 상대로도 60퍼 가까이 체력을 뺄 정도죠. 이번에 여우 구슬 패시브 피해량 증가가 소폭 너프되었지만 거의 체감이 되지 않을 정도네요. 예전이었다면 매구 딜량을 너프하라는 말이 나오겠지만 이미 80~90%까지 원콤에 빼는 클래스들이 있는 만큼 매구의 딜량 너프 의견은 동력을 얻기 쉽지 않을 듯합니다.
투기장에서 매구의 약점은 쉽지 않은 이니시였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꽤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출과 건이 버프되면서 딜 기회를 잡기 훨씬 용이해졌습니다. 물론 출은 지금도 휘적휘적 느려 역습당할 여지가 있긴 하지만 적응만 되면 무서울듯 합니다. 줄행랑 역시 이동 시간이 늘어나 적을 맞추기 더 어려워진 감도 없잖아 있는데 이 또한 적응의 문제일듯 하네요. 결국 이니시 기술을 얼마나 잘 적중시키느냐가 매구의 하수, 고수를 가를 것 같습니다.
그동안 원거리 클래스는 투기장에서 상대적으로 약캐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캡틴을 시작으로 헌터, 아처, 매구까지 자기 몫을 차지하는 클래스들이 하나둘 나오고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클래스들이 활약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