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요즘 왜 이러나요? 최근 보면 이해할 수 없는 패치의 연속입니다. 특히 UX를 저해하는 패치를 남발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트롤이 한명 이상 있는게 확실해 보입니다.
펄어비스는 4.30 진행한 패치를 통해 정신력 이외 추가 자원을 하단 중앙 체력바 밑에 보일 수 있게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는데요. 이거 자체로는 아주 훌륭한 패치입니다. 그러나 정신력을 쓰지 않는 클래스들도 정신력 바가 체력 밑에 표기되게 한 점은 매우 에러입니다.
아마 개발 과정에서 전 클래스의 체력 및 자원 관련 UI의 통일성을 주려고 한 모양인데, 정신력을 쓰지 않는 클래스들은 이 정신력 바가 굉장히 거슬린다는 게 문제입니다. 무려 지난 6년 가까이 이어져온 UI와 UX를 하루 아침에 뒤흔들어 놓은 거죠.
정신력을 쓰지 않는 클래스들은 오늘 패치 이전처럼 정신력바가 안 보이게 개선할 수 없는 걸까요? 불필요한 요소는 최대한 눈에서 안보이게 하는게 보다 직관적이라는 간단한 사실을 펄어비스 개발진만 모르는 걸까요? 아니면 이게 굉장히 어떤 고도의 개발력을 요하는 그런 작업이기라도 한가요? 아니면 정신력 바의 푸르스름한 색이 심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트롤 개발자가 벌인 짓일까요?
좌측 하단 레벨 정보 위에 전광판이 돌아가게 만든 패치도 말들이 많습니다. 이제 막 검은사막 모바일에 유입된 뉴비들을 위한 조치라는 건 알겠습니다. 저 내용들이 유용한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반대로 전광판의 안내 문구를 다 이해하고 있어 필요없는 고인물들을 위해 전광판을 off 하는 기능은 왜 여태 만들지 않는 걸까요? 이 역시 게임의 모든 걸 알려주고야 말겠다는 어떤 트롤 개발자가 벌인 짓일까요?
자꾸 UX 저해하는 이상한 패치 남발하지 말고 한번쯤 유저 입장에서 판단을 했으면 합니다. 아니면 붉은사막에서 에이스 몇 명 좀 데려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