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는 대체 왜 망각 받음?
리퍼는 기본 정깎탑재 중거리 정깎기술 보유.
레이븐 마법사 중거리 견제기 보유 카이팅 캐릭터 전승 망자유린 보유로 유동적인 정깎 가능.
다크니스 팔 긴 원딜임 그래도 멀리서 딜교하는 와중 디버프를 걸 수 있다는 장점이라도 있음.
얘는 초근접에 변수 따윈 없는 생짜 노잼 근딜인데 대체 왜… 뭐 전승 만세 가져다가 망각을 걸라는 건가?
섀도우는 스킬 세팅 자체가 변수가 너무 부족한 만큼, 유틸적인 면에서의 개선 또한 필요하다.
약간 엔진 돌아가는 것 같은 특이한 형태의 패시브를 가졌는데, 이런 재밌는 걸 들고 한다는 게 너무도 평범한 근거리 딜교다. 단순히 기술마다 마력 소모 트리거로 스킬에 자잘한 강화를 주는 지금 형태에서 발전해야만 한다.
전투 진입 후 소모한 총 마력을 재서 일정량 소모할 때마다 뭐 스택형 버프를 쌓아줘서 장시간 교전시 팔을 늘이고 딜을 올리는 식으로 성능을 점차 강화한다든가, 평범하게 스킬 쿨이 줄어든다든가, 특이하게는 버프기 쿨이 줄어든다든가(하사신) 하는 식으로 엮어볼 거리가 많은 거 같은데 왜 안 해주는지는 몰?루…
도사 선에서 이미 섀도우는 따잇당했음. 카마참에 전가후슈잡불 달아도 도사한테 못 비빈다. 게다가 섀도우의 자랑이었던 암흑화도 요즘 스피드 인플레이션때문에 의미가 없다. 어차피 신캐들 하위호환 신세인 거, 최소한 재밌기라도 해야지? 좀 실험적인 기능을 큼직하게 달아줘도 베이스가 저점특화 개노잼 생짜 근딜인만큼 잘 받아줄 거라 봄. 개선 시도라도 해줬으면 한다.
거기에 더해서, 망각이라는 특성화 자체도 밸류가 너무 낮음…
일단 정신력을 안 쓰는 데드아이 낭랑 쿠노이치 이런 거 상대로 아무런 쓸모가 없음. 데드아이가 땅땅빵빵하면 뒤져야함 ㅅㄱ
뭐 정신력 전투자원 쓰는 캐릭터가 많기는 하니까 그런 애들 상대로 조커픽으로나마 효율이 좋지 않냐는 질문이 있을까 싶은데
그건 리퍼나 레이븐(전승)처럼 수시로 정깎을 걸어대서 정신력 자원을 거의 상시로 바닥으로 고정시킬 때나 그렇게 평가해줄 수 있는 거임.
망각은 심지어 정깎도 아닌 회복 불가라, 정신력 자원을 미리 채워뒀으면 7초 지속시간의 의미가 더더욱 없어져버리고 만다.
이해하기 쉽게 풀어보자면, 앜메나 타이탄이 패시브 갱신하는 거나 도제가 이동하면서 쓰는 정신력, 쿠노가 정신력 조금 소모해 수리검 던지는 것 등등의 상황에서 회복 불가를 걸어봐야 미리 채워진 상태의 소모니 별 지장을 줄 수 없는 것임. 추가로 실험해 본 바로는, 이거 주작의 해로운 효과 제거에 풀리기도 한다! 아주 답이 없다…
게다가 망각은 효과와 지속시간 대비 너무 긴 쿨(1분)을 가지고 있다. 상술한 회복 불가의 허술한 매커니즘과 짧은 지속시간 때문에 걸려도 그냥 살짝 빠지면 손쉽게 흘릴 수 있음. 뭐 짧게 봉인할 거면 자주자주 걸게 해서 거슬리게라도 하던가(정령의 구속처럼 전투하면서 딜교하는 중 계속 효과를 바른다면 깎이 아닌 회복 불가수준 체급이여도 유의미했을 것). 또 옵션이 모두에게 통하지도 않는데 쿨을 이렇게 길게 할 이유가 더더욱, 도통 뭔지 알 수가 없다.
솔직히 이 정도 쿨타임이면 예전에 포럼에서 지나가듯 봤는데, 스킬창에서 쿨 돌아가는 걸 가린다든가(이마저도 차징기나 시전횟수 많은 스킬 누르고 있으면 그만) 지속시간 중 회피를 막아버린다던가, 자동전투 및 타겟팅 버튼 강제 전환이나 봉인 정도의 “망각”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체급의 효과를 줘야 하는 거 아닐까 싶음ㅋㅋ
그 정도 되면 뭐 확실히 당황시킬 수라도 있겠다. 전투중에 자동이 켜지는 거든 꺼지는 거든…
아물상이나 선고를 봐라. 1분마다 생으로 투력 상관없이 피통 5천가량을 날먹하고 거기에 추가 유틸도 더 붙어있다.
그에 비하는 3대 쓰레기 특성화 고대인 망각 저항 얘네는 밸류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결론. 섀도우는 쓰레기 특성화를 받은 데 더해 지 특성화랑 어울리지도 않는다. 환장할 상황이다.
근접전 체급도 요즘 버프받은 애들에 비하면 너무 딸려서 싸우기도 벅찬 마당에 설계상 캐릭터 자체 유틸이나 컨트롤적인 변수도 없고 받은 특성화라는 놈은 쓰레기에다 전투방식에 맞지도 않는다? 그야말로 엎친 데 덮친 격, 총체적 난국이다!
펄어비스는 각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