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자드 유저입니다.
그동안 포럼에 글을 적진 않았지만 오늘 업데이트 내용을 보고 눈을 의심했고, 문제가 심각해 보여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숙련된 모험가님이 플레이하게 된다면 1대1과 같은 소규모 전투에서 빈틈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개발자 코멘트라는 건 우리의 패치 이유, 앞으로의 방향 등을 작성하게 되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인데 숙련된 모험가라는 건 특정 소수의 유저가 대상일 테고 그 이유만으로 이런 패치를 할 수 있는 건가요?
그만큼 특정 클래스가 밸런스를 해친다면 왜 다들 위자드를 플레이하지 않는 것일까요.
빈틈이 없다... 전방가드를 활용하는 플레이 때문에 빈틈없는 모습이라 하시는 것 같은데
상위티어를 차지하고 있는 타 클래스들은 전가를 파훼할 수 있는 포지셔닝 스킬, 전가 뚫기가 가능하지 않나요? 게다가 지금은 피감+잡불 메타 아닙니까?
어느 유저분이 포럼에 작성하신 글은 읽어보았습니다. 상대하시는 입장에서 불합리하다 느끼실 수는 있다고 봅니다.
다만 그분이 작성하신 글에서도 알 수 있듯 특정 조건이 부합해야만, 위자드 클래스의 분명한 약점도 적어두셨습니다.
상대와 가만히 서서 싸우는 전투에선 위자드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투에서 자동유저와 수동유저의 차이는 명확합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지면붕괴 스킬의 전방가드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자, 밸패팀 그럼 다른 내용은 없나요?
pvp스킬을 pve스킬로 전락시키셨으니 다른 후속 조치는 해주셔야죠.
위자드 클래스의 메인 딜링 스킬이었던 지면붕괴는 전가후슈, 가만히 서 있는 모션에 가까운 상대에게 쓰는 스킬이였습니다.
잡기불가? 없습니다. 피해감소? 없습니다.
이 클래스를 직접 해보신 분이라면 더 이상 딜을 할 수 있는 스킬이 없다고 느끼실 겁니다.
전가의 개수가 문제라면 최근 패치에서 적용된 대지의 부름 스킬을 다시 슈아로 바꾸는 게 맞지 않을까요?
지금껏 위자드의 문제점은 낮은 pvp대미지, 연계의 부족,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이동기, 내구성 문제,
번개폭풍을 죽이며 pve 자동사냥에서 좋았던 능력까지 뺐는 등 리버스 육각형이었습니다.
(수정) 1티어가 아닌 클래스가 2번 너프 당한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위자드 너프 목록
-번개폭풍, 뇌전의창, 지진 너프
-지면붕괴 너프
최근 특성화 패치를 통해 클래스의 방향성을 오로지 유지력으로 집중하라는 모습을 보여주였습니다.
그래놓고 그것마저 빼앗아가십니까. 그렇게 꼭 다 가져가야만 속이 후련하실까요?
지금까지 펄업 밸패 방향이 특정 1티어 클래스는 살짝 너프 해보며 유저들의 반응을 살피고
오히려 유저 수가 적은 하위티어 클래스는 단 한번의 패치로 관짝행을 만듭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느끼셨겠지만 대체 왜 안해보고 패치를 진행하시나요.
어차피 위자드는 끝났습니다. 다만, 다른 클래스들마저 버리지 말아 주세요.
"클래스간 격차가 지나치게 벌어지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인을 이어나가며 조정해 갈 예정입니다."
네. 제발 부탁입니다.
1티어만 캐릭터가 아닙니다. 본인들이 만드셨잖아요.
애정을 가지든, 애증을 가지든 잘 살펴보시고 직접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