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참여] [카프라스]시작 50일쯤 된 검린이의 검생아를 위한 가이드북-2<케릭터와 토벌 등> 2019-06-07 23:52 휴면명7416736

안녕하세요 바로 2탄 시작하겠습니다.

 

★카프라스 서버 lullaby길드 화이팅★

 

★투기장과 라모네스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요기로★

https://open.kakao.com/o/g1XZmgV

 

-캐릭터 선택에 대하여

저는 사실 시작한지 50일밖에 안된 검린이이고, 그나마 투기장, 사냥 등 해본 케릭이 매화뿐이기에

매화에 대해서밖에 설명드릴수 없습니다.

이외의 케릭은 제가 투기장이나 라모네스에서 만난, 용땅을 돌면서 만난 케릭들 위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아래 캐릭 순서는 제가 생각나는대로 쓴것일 뿐, 티어나 우선순위 좋음과는 무관합니다.

 

 

1). 매화

네...신케입니다. 제가 시작하기 하루전인가 나온 케릭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들 성장 펄받고 뜨신거로 압니다.

사냥도 애매하고 싸움도 애매합니다..여러모로 애매합니다. 버릴까..

 

2). 디스트로이어

아이언맨 닮은 의상때문에 처음 키우기 시작한 부케릭입니다. 전 솔직히 모든 면에서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투기장에서 1:1을 해도 안밀리고, 용땅에서 사냥해도 매화보다는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고투력이신 분들중에 저희섭엔 유난히 디트가 많은거 같더군요.

그.러.나. 디트의 최고 단점은 못.생.겼.음.

 

3). 헌터 & 윈드워커

현재 투기장 최고존엄 헌터입니다. 윈드워커도 존엄입니다. 그냥 좋습니다.

특히 헌터는 한달 전이었나요? 패치로 인해 떡상하면서 영광의길, 사냥에서는 아주 좋고

쏘고 도망가는 헌터를 투기장에서 만나시면 혈압이 오르는걸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곱등이 죽어

 

4). 투신

2주 전 패치의 최대 수혜자라고들 하십니다. 사냥터에서는 잘 찾아볼 수 없으나 투기장에서 만나서

머리끄댕이 잡혀가는 제 설화를 보면 그저 마음이 아플 따름입니다...그리고 맞딜도 엄청 강력합니다.

 

5). 버서커 & 글래디에이터

사실 이 직업은 정말 전혀 모릅니다. 그렇지만 현재 찬사를 받으시는 랭커분들이 버서커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말은 좋은 케릭이란 뜻이겠지요..?

 

6). 리퍼 & 레이븐

리퍼는 제가 유튜브 공략을 볼때 정말 노잼이지만 사냥은 1티어다 라는 평가를 받던 케릭이었는데요.

해본적도 없고,,,일단 바바리안의 헐윈드를 생각나게 하는 스킬을 여캐가 쓴다는 것이 참..

레이븐은 정신없이 날아다니는게 투기장에서 상당히 성가십니다.

 

7) 아크메이지 & 아크메지션

위치의 계승인 아크메지션과 각성인 아크메이지입니다. 아크메지션은 사냥에서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아크메이지...

...

그루트 닮은 테트를 데리고 다니는 귀여운 케릭입니다.

 

8) 무극

혹시 영화 무사 아세요? 거기 나오는 정우성이 생각나는 직업입니다.

네..멋집니다...

 

9) 다크니스 & 섀도우

섀도우는 영광의길(현재 저는 5공세를 다니는 검린이입니다)에서 괜찮게 쓰이고, 기술개방용 용맹의땅을 돌았을때도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다크니스는 스킬이 답답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10) 랜서 & 팔라딘

개인적으로 랜서가 정말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큰 마창에 큰 방패, 예쁜 커마. 아주 좋습니다.

가진 정보가 여기까집니다... 사냥터에서 잘 볼 수 없는 케릭 중 하나입니다.

 

11) 그래서 결론은?

애정을 갖고 키우는 캐릭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설화를 영정사진에 넣었음에도 버릴 수 없는건

예쁘잖아요 ㅎ

 

-------------------------------------------------------------------------------------------------------------------

1편에 이어서 시작합니다.

 

8. 토벌과 고대유적

토벌과 고대유적은 고대금주화 수급, 은화수급, 말 키우기, 부가 투력, 신화장비, 광원석 파편 등등 정말 많은 것을 줍니다. 최고의 단점은 지루하다? 정도가 있겠습니다.

 

 

위의 세 장의 사진은 토벌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것을 나타낸 사진입니다.

지식을 제외하고 세 번째 사진의 은화, 금주화의 경우 토벌 난이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재화의 양이 다릅니다.

이와 관련해서 토벌은 언제부터 도는게 좋을까요? 라고 누가 물어보신다면, 검린이인 저의 견해로는 전투력 7천부터 물약 싸들고 자기 투력 +500정도에서 꾸준히 돌리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토벌권을 파느냐 사느냐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많은 논쟁이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9. 자사 사냥터는 어디로?

                              <월드맵 몬스터 정보에서 대표몬스터의 전투력>

 

자사 사냥터는 흑정령모드의 경우 이번 패치(6월 5일)로 인해 대표 몬스터가 자신의 투력 - 1000까지의 사냥터에서는 물약 소모가 없도록 패치되었는데요, 흑정령모드 돌리실때는 -1000의 사냥터에서 돌리세요.

 

흑정령모드가 아닌 경우에는 7천 이하에서는 자기 투력 -500, 저는 현재 8200인데 바심족 주둔지에서 돌립니다. 즉, 물약 안먹고 많이 때려잡는곳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 가문 전투력의 중요성

가문 전투력은 부가적인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가문전투력으로 할 수 있는 컨텐츠로는 영광의길, 수련의탑이 있습니다.

 

수련의 탑에서는 부캐릭의 성장과 토벌권, 석판, 은화 등을 수급 할 수 있으며, 영광의 길에서는 흑정령 먹이, 돌파용 연금석, 아직 미구현으로 보이는 공허의 연금석 등 많은 재화를 수급 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가문의 위상이라는 시스템도 추가되었는데요, 가문 전투력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가방무게, 경험치 획득량 등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련의 탑은 캐릭터 레벨이 45 이상이어야 입장이 가능한데요, 부캐릭 45찍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잡 전설 아이템 모아서 20강 해준 다음에 핫타임에 용맹의 땅 가서 45 찍고 바로 수련의 탑 넣었습니다. 이렇게 하셔서 부캐릭들을 하나 둘 성장시켜서 얻을 수 있는 재화는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2편으로 마무리 하려 했는데 월드경영, 재화수급과 관련해서 3편까지 해야겠네요..

자꾸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소과금 검생아 여러분 효율적으로 과금하셔서 혹은 무과금으로 재밌게 게임 즐기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토탈 10만원정도 초반에 과금한 제 설화입니다. 버프시켜주세요 펄어비스 형님들!!

 

2106

휴면명7416736

28585
  • 작성한 글12
  • 작성한 댓글5
  • 보낸 추천6
  • 받은 추천39
댓글 3
휴면명7417013 2019-06-08 02:1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
2019-06-08 02:10
휴면명7106279 2019-06-08 02:56
ㅇㄷ밖습니다
대단한 정성 이십니다!
2019-06-08 02:56
지금접속함 2019-06-08 20:3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
2019-06-08 20:32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