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상 최근 많은 늒네 윾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PC검사 그리고 모바일 검사의 재미는 PvP라고 생각하는데
제 길드에 있는 늒네 분들을 보면 대부분 PvP 컨텐츠와는 아예 담을 쌓고 계시는 분들이 많고
검사모를 오래한 유저들 중에서도 아직 CC기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신 분들이 보여서 글을 납깁니다.
우선 검은사막 모바일의 CC기 시스템은 검은사막의 시스템의 거의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PC버전을 해보신 분이라면 큰 차이점이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검사의 CC기의 종류는 크게 상대방을 눕히지 않고 제압하는 스탠딩 CC기와
상대방을 눕혀서 제압하는 바운딩 CC기로 나뉩니다.
스탠딩 CC기는 시간이 바운딩 CC기에 비해 지속시간이 더 짧은 단점이 있지만
다른 종류의 스탠딩 CC기로 연계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절 -> 넉백 -> 속박 -> 경직 처럼 다른 종류의 CC기라면 이미 CC기가 걸려있는 상태에서도
CC를 걸 수 있고 이럴 경우 이전의 CC기 시간에 상관 없이 다음 종류의 CC기가 새로 걸리게 됩니다.
다음은 바운딩 CC기 입니다. 바운딩 CC기는 상대를 눕히는 기술입니다. 띄우기도 최종적으로 상대방을 눕히게 되어 바운딩 CC기로 분류됩니다.
바운딩 CC기의 특징은 CC모션( 뒤로 밀려나는, 모션 공중에 띄워지는 모션 등) 후 최종적으로 바닥에 눕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운딩 CC기 적용 중에는 다른 종류의 CC기를 연계할 수 없습니다.
이점이 스탠딩 CC기와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또한 스탠딩 CC기에 비해 상대방이 제압되어있는 시간이 길어서 다른 스킬을 1~2개 정도 더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바운딩 CC기의 장점입니다.
따라서 스킬 콤보의 경우 보편적으로 스탠딩CC -> 다른 종류의 스탠딩CC 반복 후, 바운딩CC -> 딜링스킬
정도가 기본 콤보의 골자가 됩니다.
이러한 점을 잘 숙지해 PvP에서활약하는 늒네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