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참여] [네세르] 소소하지만 사소하진 않은 "월드경영" 팁 몇가지 방출합니다. 5 일 전 흰펄
안녕하세요~ ( _ _)

일단 핸드폰으로 작성하는거라 보기에 약간 불편하실수도 있지만 최대한 깔끔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검사모 하시는분들이라면 월드경영의 중요성을 다들 체감하고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월드경영 운영방식은 어느정도 보편화 되었고 지름길같은 노하우는 다들 숙지하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제가 알려드릴껀 최근 월드경영하면서 변화된점을 느낀것을 토대로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수정 : 하피 깃 부채의 시세 상향에 관련한 글이었는데 무게당 가격을 비교해보니 생각보다 효율이 크게 좋은건 아니라고 판단되어 글 수정 합니다.)

가끔 아직까지 특산품은 벨리아에서 포도, 플로린에서 향초만 구매하시는 분들이 보이는데요.
예전에는 포도랑 향초가 무게도 가볍고 단가도 높아서 효율이 좋았지만, 최근에 특산품 무게당 단가가 평준화 된지는 꽤 지났습니다.

모든마을 특산품의 단가는 무게당 약 1700은화로 평준화 되었고, 델페 기지의 하피 깃 부채만 유일하게 무게당 약 860은화로 다른 마을에 비해 절반정도 낮은편입니다.

이 부분을 운영자측에서 인지하였는지 최근 하피깃 부채의 최대 시세가 400% 이상까지 상향 되었으니 무게당 단가까지 잘 생각하셔서 활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저는 400% 이상으로 상향된게 엄청난 이득인줄 알고 관련 글을 썼었는데 무게당 단가로 따져보면 200% 정도로 상향됬다고 보는게 맞으니 여러분도 착각하지않게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결론은 이제는 무조건 포도! 향초! 가 아니라 서부와 벨리아에서 시세 확인하고, 플로린과 에페리아에서 시세 확인해서 시세가 높은 특산품을 구매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발레노스 지역에서 월드경영 종료할때 서부에서 종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만약 마지막 서부마을에 도착하셨을때 구입한 식량이 1000을 넘긴다면 다시 벨리아로 가서 종료하는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월드경영 종료전에 구입한 식량은 월드경영 일일제한 식량으로 늘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차피 저장이 안된다면 벨리아까지 가는걸로 소모시키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서부에서 월드경영을 시작했을때 [ 서부 -> 벨리아 -> 서부 -> 하이델 ] 이렇게 진행해야 되는데, 벨리아에서 시작하면 [ 벨리아 -> 서부 -> 벨리아 -> 하이델 ] 이렇게 진행하게되고 서부에서 시작할때보다 이동거리를 다소 단축할수 있게되므로 식량 소모를 줄일수 있습니다.


3. 이번에 추가된 까마귀 상단의 영약이 아주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사용시 주의 사항은 두개 이상 이벤트를 동시에 인식하게되면 한개만 이벤트가 완료되고 나머지는 " 월드경영 이벤트에 없는 결과물 아이템입니다 " 라는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따라서 영약을 사용하기전에 맵을 열어보시고 미리 루트를 머리속에 그려준뒤 사용해주시고, 영약 지속시간이 20초밖에 안되는 짧은 시간이라 마음은 급하더라도 이벤트는 하나씩 차근차근 완료하면서 가는게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영약 사용중에 약간 거리가 먼 이벤트는 자동으로 완료가 안되기때문에 수동으로 클릭해서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미세팁 하나더 알려드리자면 이번에 마차 주변에있는 이벤트를 자동실행하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자동실행 설정중에 떠돌이 상인이 떴을때 주의하셔야 되는 부분이 만약 떠상한테 가다가 임무 이벤트가 떠버리면 자동으로 임무가 진행되버리고 떠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떠상이 떴다면 일단 위치 확인하시고, 가실꺼라면 이벤트 자동진행은 off 로 끄고 가시거나 이게 귀찮다면 평상시에 임무 이벤트만 자동진행 설정에서 빼고 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 이상으로 별거없는 내용으로 저도 모르게 장문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 스크린샷은 하피 깃 부채 시세 상향에 관한 자료입니다.
1309
댓글 16
밍거미 5 일 전
오 간만에 꿀팁감사요
흰펄 5 일 전
도움되셨다니 고생해서 작성한 보람이있네요~
Ace빨대 5 일 전
91레벨입니다. 완전 공감합니다.
Ace빨대 5 일 전
하트누르고 갑니다.
흰펄 5 일 전
@Ace빨대 감사합니다 ' -'
0볼프강아마데우스0 5 일 전
전에 제가 작성한글에 하피깃 최대시세가 436퍼이고 그걸 밸리아 서부
둘중 높은곳에 팔면 좋겟다는 글을 올렷는데 댓글중 100개바께 안사지고
무게 대비 가격이 높지 않아 그리 효율적이지 않단 글이 있었읍니다
해서 저도 실험 삼아 해 보았고 100개만 사질 뿐더러 효율도 그닥이라
다시 원상태로 진행하네요
흰펄 5 일 전
@Ace빨대 그런가요?
일단 그부분만 글 지워놓고 내일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사람들이 잘못 아시면 안되니...
흰펄 5 일 전
확인해보니 하피깃 부채가 다른 특산품에 비해 무게당 단가가 절반 정도네요.
따라서 400%로 시세가 올랐지만 단가로 따져봤을때 200% 정도 오른걸로 보면 될것같습니다.
빨간망토차차 5 일 전
서부에서 시작할때 서부->벨리아->다시서부->하이델 로 진행하는 이유가 있나요?
여태까지 서부->벨리아->하이델로 진행했었는데..ㅜㅜ
0볼프강아마데우스0 5 일 전
서부와 밸리아가 가까워서 식량소모가 적어 서부출발시 서부의 식량이나
또한 펄을 얻을수도 있기에.....서부에서 식량 1000만 나와도 거의 식량 소모없이 두마을을 돌고 하이델로 갈수 있기 때문이고 제 경험상 서부에서 펄이 자주
나오더라구요
빨간망토차차 4 일 전
@0볼프강아마데우스0 아..적은식량으로 두번방문.. 펄까지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행뜨 4 일 전
3세대 마차기준으로 무역품 몇개씩 싣고 다니면 될까요??
흰펄 4 일 전
사람마다 방식이 다 다르지만 보편적으론 200개를 유지합니다.
100개는 구입처는 많은데 모자를때가 있고, 300개는 오히려 구입처가 한 마을도 없어서 마차 짐칸만 차지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200개가 가장 무난하며, 무역품을 구매할때 판매 가능한 마을이 몇군데인지 한번 훑어 보시고 구입처가 많다면 무역품을 더 구입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정됨)
01설렘54 3 일 전
서부-벨리아-서브 가듯이 역순으로 올때도 약간 멀긴 하지만 베어-트렌트-베어도 갈만 합니다
물론 월경 렙이 높아서 식량이 많아야 하겠지만 ㅎ
흰펄 3 일 전
저도 애매하게 식량 남을때는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꽤 괜찮은 방식이죠
0볼프강아마데우스0 3 일 전
베어 트렌트 베어로 가시는 분들은 일단 경영렙이 높으신 분들이시고
서부 출발시 칼페온 트렌트 베어로 가시는 분들이시고
그렇게 하면 4렙 마차로도 이벤점수 500점 이상 나옵니다
전 아직 조금 렙이 낮아 트렌트 베어 칼페온으로 가고 트렌트에서 베어로 갈때 트렌트 윗쪽 으로 돌아
긴잎나무정찰소쪽 으로 내려와 베어를 갑니다
그래서 전 판당 항상 이벤점수 450이상 나오고 상자또한 100개정도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