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공략 이벤트] 대사막 가이드 2020-11-03 14:44 허당

1. 대사막이란?

 

발렌시아 메인 의뢰 '함께 할 모습' 이후에 자동으로 수락되는 '사막 개방' 가문 이야기 의뢰를 완료하게 되면 대사막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대사막은 매일 자정에 제공되는 정제수를 사용하게 되면 탐험 가능 시간이 40분 늘어나며, 최대 10시간 까지 정제수를 채울 수 있습니다.
정제수가 없다면 사막 내에서 탈진 상태에 빠지게 되며, 체력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매달 1일 자정에 모래 폭풍이 불면 사원 완료 횟수, 유물 발굴 횟수, 몬스터 처치 수, 사막 탐험 일지들이 초기화되고, 대사원을 제외한 사원들이 재배치 됩니다.
대사막과 일반 필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몬스터의 리젠속도가 일반 필드에 비해 현저히 낮기 때문에 한자리에 서서 몬스터 리젠을 기다리는 것보다 몇 군데의 몬스터 등장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사냥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대사막에서는 기존의 탈 것이던 말을 이용할 수 없고, 대사막 이야기를 진행하시다보면 낙타를 받게 됩니다.
각 마을의 명예훈장 상점에서 명예 훈장 1000개로 구매할 수 있는 달구 코끼리는 낙타보다는 약간 빠른 속도를 가졌고,
명예 훈장 5000개로 구매 가능한 아기 코끼리는 신바람 기술을 사용해 순간 가속을 할 수 있습니다.
대사막 몬스터 제압과 용맹의 땅 : 사막을 통해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망가진 나팔로 얻게 되는 황실 코끼리아기 코끼리보다 빠른 하늬바람 기술을 사용하며, 탈 것에 탄 상태에도 대사막 발굴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막에서 타기 가장 좋은 탈 것입니다.
거래소에서 황실 코끼리 등록증을 구매도 가능하니 꼭 얻으시길 바랍니다.

 

몬스터를 제압하거나 발굴을 하게되면 얻게 되는 에다나 주화검은 돌 신전 발견시 찾아가 봉헌을 할때 쓰이는 재화입니다.
밑에서 이유가 나오겠지만, 전투력을 높히기위해선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컨텐츠가 바로 대사막입니다.

 

 

2.사원과 대사원

 

 

사막 탐험일지는 대사막을 탐험하시면서 일정횟수 이상의 발굴을 하시거나, 특정 몬스터를 제압하는 총 21개의 일지가 있으며, 5개, 10개, 15개씩 탐험일지를 완료하시면 대사원이 차례대로 개방 됩니다.
대사막을 돌아다니시다 보면 노란색 기둥으로 표시되어 있는 곳이 입장 가능한 사원입니다.
사원은 기본적으로 각 사원의 1단계, 총 6개의 사원은 바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나머지 단계의 사원들은 숨겨진 의뢰를 클리어 해야 열리며 총 4가지의 숨겨진 의뢰를 끝내게 되면, 1단계 사원 포함 24개의 사원을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세르트, 투카르, 루이나스I~V 단계까지 있고, 살라, 움, 디스테레오 사원은 I~III 단계까지 존재합니다.

 

세르트 : 6개의 길에서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야 하는 사원입니다. 적의 수가 많아질수록 사원의 오염도가 높아지며,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완료시 에다나 주화와 룬, 그리고 유물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투카르 : 라이텐을 처치하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사원이지만, 비슷한 전투력의 투카르 사원은 까다롭기 때문에, 슈퍼아머 스킬 위주의 스킬세팅과 물약을 챙겨서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완료시 에다나 주화와 룬, 그리고 토벌 추천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루이나스 : 가문 내 부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사원으로 5개의 부캐릭터들을 데려갈 수 있습니다. 특이점은 마지막 보스가 등장하는 경우도 있고, 등장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리어 시 고대의 석판에다나 주화 그리고 룬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살라 : 기존과는 다른 시점으로 진행되는 사원입니다. 장애물을 피해서 진행하는 사원으로, 에다나 주화는 기본적으로 얻으실 수 있고, 루트에 따라 보상이 달라집니다.


: 3분 동안 진행가능한 채집,채광,벌목 사원입니다. 채집, 채광, 벌목을 많이 할수록 많은 수의 쿠래바가 등장하며, 3분 뒤 쿠래바를 타격시 에다나 주화자원 그리고 흑결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디스테레오 : 사원 중앙에 있는 거북이 동상을 파괴하는 미션으로, 슈퍼아머 스킬 위주의 스킬세팅을 추천드리며, 들어가는 입구 오른쪽과 사원 오른쪽 구석에 있는 마력탄을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마지막 단계까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클리어 시 광원석 파편과 룬, 에다나 주화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2 대사원

 

대사원은 사원과는 다르게 대사막 필드 내에서 붉은색 기둥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대사원은 일반 사원과는 다르게 매달 위치가 초기화 되지않고, 항상 같은 자리에 유지됩니다. 그리고 기존 사원들과는 몇가지 다른점이 있습니다.

 

세르트 대사원 : 기존 세르트 사원에 마지막으로 최종 보스가 추가되서 나옵니다.
투카르 대사원 : 투카르 사원에서 나오는 라이텐이 아닌 투카르 라이텐이 나오며, 더 다양화된 패턴으로 공격합니다.
루이나스 대사원 : 루이나스 사원의 기존 보스와는 다른 보스가 등장하며, 더 다양화된 패턴으로 공격합니다.


기존 사원과 다른 대사원의 특징은 전투력을 조정해서 입장할 수 있고, 훨씬 보상이 좋기 때문에 매달 초기화되는 사막 의뢰 15개를 꼭 하셔서 세가지 대사원을 전투력에 맞는 단계로 꼭 클리어 하시기 바랍니다.

 

 

3. 발굴과 검은 돌 제단


대사막에서 근처에 발굴 가능한 흔적이 있을 경우, 흑정령의 나침반이 활성화됩니다.
흔적을 발굴 하게되면 행동력을 소모하게 되며, 대사막과 관련된 감정 아이템을 획득하고, 생활 발굴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위에서 나온 사막 전용 탈것인 황실 코끼리만 탑승한채, 발굴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절약과 발굴속도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사막의 몬스터 젠 위치에 존재하는 검은 돌 제단은 근처 몬스터들을 처치시 활성화 되며 행동력 5를 소모해서 오아시스에서 감정이 가능한 불길한 검은눈과, 광원석&유물 파편, 혼돈의 결정, 상급 흑결정, 사원 추가 입장권 등을 얻을 수 있으므로, 대사막 필드 사냥은 검은 돌 제단이 있는 곳을 돌아다니면서 사냥하시는게 제일 효율적입니다.

 

 

4. 검은 돌 신전

 

 

대사막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는 라이텐파란색 기둥, 투카르 라이텐붉은색 기둥으로 대사막 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카르 라이텐은 처치시 라이텐 보다 높은 확률로 검은 돌 신전이 열리게 되며, 검은 돌 신전은 열리게 되면 30분 동안 유지됩니다.


검은 돌 신전의 구성품은 발견자 보상과 최고 획득 보상은 열릴때 마다 달라지며 토벌 추천서나 고대의 석판이 랜덤으로 배치됩니다.
고정 구성품은 암흑주화 2100개, 혼돈의 결정, [심연]응축된 검은 기운, 무기/방어구 흑결정입니다.
대사막을 꾸준히 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로, 대사막 사냥 및 발굴로 에다나 주화 수급 -> 검은 돌 신전 봉헌 -> 검은 돌 신전 봉헌으로 얻은 재화를 이용해,

균형의 돌 레벨 상승, 토벌 또는 고대 유적을 돎으로써 전투력 상승 및 재화 수급이라는 패턴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꼭 꾸준히 대사막을 진행 해주셔야 전투력을 많이 올리실 수 있습니다.


대사막 발견자 보상과 최고 보상에 따라 토벌 추천서 혹은 고대의 석판이 배치됩니다.

토템 + 혼돈의 축 → 토벌 추천서
토템 + 차원의 조각 → 토벌 추천서
발크스 + 혼돈의 축 → 토벌 추천서 / 고대의 석판
발크스 + 차원의 조각 → 토벌 추천서
복구권 + 혼돈의 축 → 고대의 석판
복구권 + 차원의 조각 → 토벌 추천서 / 고대의 석판
토벌 추천서 + 혼돈의 축 → 고대의 석판
토벌 추천서 + 차원의 조각 → 토벌 추천서
미감정 문양 각인서 + 혼돈의 축 → 고대의 석판
미감정 문양 각인서 + 차원의 조각 → 고대의 석판
블랙펄 + 혼돈의 축 → 토벌 추천서 / 고대의 석판
블랙펄 + 차원의 조각 → 고대의 석판

 

2020.11.03 기준으로 고대의 석판 가치보다 토벌 추천서의 가치가 더 높으므로, 토벌 추천서 신전, 일명 토응 신전을 가셔서 에다나 주화를 사용해 검은 돌 신전 봉헌을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 사소한 팁

 


대사막에서도 하둠의 흔적처럼 대사막의 흔적이 낮은 확률로 드랍되므로, 행운의 연금석을 장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대사막의 흔적에서는 많은 양의 에다나 주화를 수급할 수 있으므로, 사냥하실때 주변을 잘 살펴서 대사막의 흔적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6430

허당

48261
  • 작성한 글21
  • 작성한 댓글196
  • 보낸 추천131
  • 받은 추천143
댓글 2
흑쪼꼬 2020-11-13 19:37
4. 검은 돌 신전

11.13 기준
블랙펄 + 혼돈의 축 봉헌 중인데 석판나왔네요 ㅠㅠ
블펄 축 방은 둘중 하나인듯 합니다
2020-11-13 19:37
허당 2020-11-13 22:23
앗 수정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2020-11-13 22:23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