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전수 이벤트] 슬기롭게 펄 수급/소비 해보즈아 2021-01-03 21:01 쿠리

이 노하우는 무과금 기준으로 작성된 케이스이다.

 

 

1.펄이란

검은사막 모바일 내 현금제화를 말한다. 크게 화이트펄/블랙펄 두개가 있다.

화이트펄: 패키지 상품 과금하면 주는거(일부 패키지는 블랙펄주는 경우 있음)

블랙펄: 화이트펄과 다르게 각종 도전과제, 지식작 완료시 받을 수 있는 재화로써 화이트펄과 비슷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2. 펄 활용처

 펄상점, 재화상점(블랙펄), 클래스변경, 캐릭터 각성/계승 전환, 가문명 변경, 핫딜/슈퍼핫딜 구매, 뒤질때 바로 제자리 부활(대양포함)

ㄴ 주 사용처 기준

 

 

3. 펄 수급방법

- 우두머리 지식레벨을 올린다 

토벌, 고대유적, 별자리, 월드보스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지식레벨이 올라갈 것이다. 

그러면 펄도 야무지게 수급될 것이다. 대신, 토벌, 고대유적만큼은 꾸준히 해줘야 전투력 어마어마하게 올릴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펄도 어마어마양을 수급할수 있기 떄문에 토벌은 거의 필수라 봐야한다

 

 

- 랭킹전/라모네스 

랭킹전 투기장은 배치 완료되는 즉시 도전과제를 통해 펄을 받을 수 있다(매월마다 랭크가 초기화 되며, 보상으로 훈장이 주어지며 도전과제도 초기화된다).

또한 라모네스도 라모네스 점수 구간에 따라 받는 펄도 있으니 꼭해두자

 

 

- 월드경영

월드경영에서 각 마을에 싸돌아 댕기면서 무역하다보면 펄 구매할 수있다. 이때 일정 재료로 소모해서 구매가능하다. 하지만 친밀도는 풀로되야 한다.

월경하다보면 "봉인된 보물상자" 라는 감정템?이 존재한다. 여기서도 블랙펄 수급 쌉가능하다.

꿀팁으로. 핫딜 하기 전까지 무적건 존버하다가 핫딜열리면 묵힌거 싹다 개봉해서 펄 노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이벤트

매주마다 이벤트가 바뀐다. 가끔 신캐 나올때, 새 출석부 나올때 블랙펄 수급 할 기회가 생길 것이다. 빠짐없이 출석할 것. 

 

 

- 모아시스

화요일 매 격주마다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점검시간을 활용한 모아시스라는 라이브방송을 한다. 모아시스 댓글 이벤트 참여하고 운좋게 당첨되면 문상 얻을 수 있다. 거기서 패키지 상품 짤짤이 과금 할 수 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켈린더

이번에 펄어비스 스토에서 만원주고 구매 가능한 켈린더가 있다. 구매시 매월마다 1천펄 지급되는 쿠폰이 담겨져 있다.(12개월간) 하지만 지금현재 판매는 종료됬다. 만약에 있다해도 pc검은사막 켈린더 판매되고 있다.

 

 

- 도전과제

일일 도전과제 일정갯수 이상 달성시 각각 5블랙펄 5블랙펄 10블랙펄 수급가능하며, 주간 도전과제 일정갯수 달성시 각각 50블랙펄 수급가능하다.

또한 특정 도전과제를 달성해도 블랙펄 쏘쏘하게 수급가능하다.

 

- 캐릭터 레벨업

레벨업 하면 가끔 블랙펄 수급 할 수 있다. 수급되는양은 꽤 짭짭하다(가문기준으로 지급되는걸로 알고있다.)

 

4. 펄을 받았으면 어캐 써야할지 알랴줌

- 핫딜/슈퍼핫딜

매월 말 or 초, 가정의달, 연말, 연초, 검사모 서비스n주년 기념, 추석, 설날 등 각종 기념일 관련 핫딜or 슈퍼핫딜이 열린다. 열리는 시간은 펄업마음이다.

이떄 뭘 사야하나??? 필자조차 말하기가 힘듬. 왜냐 펄업이 핫딜/슈퍼핫딜 구성품 가격 어캐할지 예측하기 힘들기떄문이다. 

 

따라서  핫딜관련 정보는 엑티브, 별의고양이(별튜브), 순냥튜브 님의 유튜브채널에 핫딜관련 리뷰도 올라오니 보시고 구매관련 결정은 님들이 알아서 하시길 바란다. 

 

- 클래스 변경

상점 - 재화상점 - 클래스 체인지에서

클래스체인지 패키지 상품이 있다 4천펄(블랙펄) + 신화의상 변경권2장 개당 1천펄(블랙펄) = 총 6천펄 필요한다.  <<< 다른 캐릭터로 이전 시

캐릭터 각성/계승 변경권 최초변경시 1억은화, 그 이후부터  3천펄(블랙펄) 필요 << 각성 -> 계승 or 계승-> 각성 이전 시 

 

 

- 그림자 매듭

하둠 토벌 입장권 교환시 반드시 필요한 소모성 아이템이다

토벌권 100장 + 그림자 매듭1개 = 하둠토벌 입장권 1개(랜덤으로)

 

 

- 가문명 변경권

님들이 가문명 바꾸고 싶으면 1200펄 주고 바꿀수있는 아이템이다

 

- 심연수정 30개

ㄴ 차원의 수정 만들 재료들 수급할 수 있음.(단, 화이트펄만 구매가능)

 

- 크론석

ㄴ 차원의 수정 만들 재료들 수급할 수 있음.

 

-  항구 귀환권

대양 컨텐츠에서 마을로 바로 귀화해야하는데 필요한 소모성 템이다. 단, 몬스터or다른 사람의 선박을 치고 있다면 사용이 어렵다

 

- 제자리 부활

검태/필드 쟁/ 무법지대 pk하다가 뒤지면 바로 제자리 부활가능하다. (1회당 10펄/블랙펄 소모)

대양에서 난파되면 제자리 부활? 원격 선박회수 시 1회당 100펄/블랙펄 소모

ㄴ 단, 전투플러스 상품 활성화 시 1일 제자리 부활 10회 무료로 할 수 있다(단. 대양 컨텐츠는 제외)

 

 

* TMI

펄상점에서 화이트펄/블랙펄 공통으로 구매가능한 상황에서 화이트펄, 블랙펄 모두 보유중일 경우 화이트펄 우선소모된다.

6394

쿠리

65559
  • 작성한 글195
  • 작성한 댓글193
  • 보낸 추천5
  • 받은 추천142
댓글 0
TOP
글쓰기